박동희 (野球블로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박동희 (記者) 에서 넘어옴)

박동희 ( 1973年 [1] 5月 5日 ~ )는 大韓民國 野球 블로거이며 野球 專門記者이며 野球 解說家로 活動하고 있다. 가장 많은 안티를 保有하고 論難을 불러일으키는 블로거이다.

出身 學校 [ 編輯 ]

生涯 [ 編輯 ]

慶尙北道 상주시에서 태어나서 어릴 때 大邱에 살았던 것으로 보인다. 耕耘中學校 에서 서울 목동중학교 로 轉學온 後 神木高等學校 , 東國大學校 를 나왔다고 한다.

活動 [ 編輯 ]

2004年 스포츠 2.0 이 出刊할 때 創刊 記者로 參與했다. 스포츠 2.0에서는 野球 를 主로 썼지만 골프 , 피겨 , 水營 部門 記事도 썼다. 野球 記事로 有名했지만 金姸兒 記事로 有名稅를 탔다. 2006年 SBS 李承燁 中繼放送에서 解說을 맡은 뒤 2016年까지 解說을 겸하고 있다.

2008年 네이버와 契約해 〈스포츠春秋〉 이름으로 活動하고 있으며, MBC SPORTS+ 에서는 解說委員으로, MBC 에선 野球 읽어주는 男子 의 固定 패널로 出演하며 活動하고 있다.

그는 다른 記者들에게 先後輩라는 呼稱을 쓰고 있다.

論難 [ 編輯 ]

本人은 記者라고 主張하지만 정작 言論考試 合格事實조차 없고, 칼럼을 비롯하여 그가 쓴 內容은 많은 論難을 惹起하고 있다. 職業을 記者가 아닌 칼럼리스트 또는 파워블로거로 記載해야 한다는 論難이 있다.

KT創團 事件, 스탯티즈 事件, 韓貨 事件 等으로 論難의 餘地가 많다. 그 自身은 이승엽과 野球를 같이 했다고 主張하고 있다.

各州 [ 編輯 ]

  1. “박동희의 〈블루 그라운드〉” . 오마이뉴스. 2013年 12月 1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11月 7日에 確認함 . 박동희는 1973年 서울에서 태어나 스포츠 雜誌와 웹진에서 野球 칼럼니스트로 活動하였으며, 인터넷放送에서 메이저 리그 解說을 맡았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