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맨시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레이 맨시니
(Ray Mancini)
基本情報
本名 Raymond Michael Mancini
出生日 1961年 3月 4日 ( 1961-03-04 )
出生地 미국의 기 美國 오하이오州 영스타韻
164cm
스포츠
國家 미국의 기 美國
體級 라이트級
隱退 1992年
프로 通算戰績
프로 데뷔 1977年
勝利 29
KO勝 23
無勝負 0
敗北 5
無效 0

레이 맨시니 (Ray Mancini, 1961年 3月 4日 ~ )는 隱退한 이탈리아系 美國人 복싱選手 이다. 그는 1980年代에 2年 동안 세계복싱협회 라이트웨이트 챔피언십을 거머쥐었었다. [1] 맨시니는 복싱을 시킨 그의 아버지, 베테랑 복싱選手 레니 "붐 붐" 맨시니 [2] 로부터 그의 特有한 別名 붐 붐 을 물려받았다. 그 이름은 젊은 맨시니의 거친, 完璧한 "회오리바람" 싸움 스타일에 어울렸다.

젊은 時節과 家族 [ 編輯 ]

그는 오하이오 , 영스타韻 에서 태어났다. 복싱은 맨시니 家族史에 있어 두드러진 役割을 遂行했다. 맨시니의 아버지, 레니 맨시니는 1940年代 동안 最高의 싸움꾼이었으며 未來 世界 챔피언이 될거라 널리 豫想되었었다. 그러나, 레니 맨시니의 꿈은 그가 第2次 世界大戰 동안 부상당했을 때 내동댕이쳐졌다. 비록 레니 맨시니가 복싱界에 復歸했을지라도, 負傷에서 自由로울 수 없었던 그는 복싱을 以前처럼 할 수 없었다. [3]

레니는 복싱 技術을 開發하도록 젊은 레이를 激勵했으며 그가 完全히 젊었을 때 體育館에서 訓鍊하도록 奬勵했었다. 레이는 華麗한 아마추어 經歷을 갖고, 1978年에 프로로 跳躍했다. 그의 회오리바람 펀칭 스타일은 여러 美國 텔레비전 放送網에서 任員들의 關心을 잡았으며, 그는 그들의 스포츠 프로그램 編成에서 단골손님이 되었다. 이 時期 동안 레이 맨시니는 前 美國 챔피언 노만 高인스 (Norman Goins)를 包含한, 優秀한 복싱選手들을 패배시켰다.

그의 眞心 [ 編輯 ]

레이 맨시니는 映畫 俳優 가 되고 싶어했는데 아버지의 强要로 拳鬪 選手를 한 것이었다. 레니 맨시니는 戰爭에서 입은 負傷 때문에 더 理想 拳鬪를 할 수 없게 된 狀態였으나 自身의 아들인 레이를 通해서라도 拳鬪選手로서의 꿈을 어떻게든 이루고 싶어했고 레이 맨시니는 그런 아버지의 마음을 理解했기 때문에 自身의 꿈을 一旦 뒤로 미뤄두고 아버지의 꿈을 이루기 위해 拳鬪選手가 되었다. 하지만 김득구가 自身의 손에 죽자 이것 때문에 더 理想 拳鬪를 할 수가 없었으며 拳鬪 選手는 事實上 抛棄狀態가 되었다. 結局 뒤늦게나마 自身이 하고 싶었던 映畫 俳優를 하게 되면서 拳鬪 選手로서는 隱退했다.

라이트웨이트 챔피언십 [ 編輯 ]

世界 타이틀에 對한 그의 最初의 試圖는 그의 세계복싱평의회 라이트웨이트 타이틀을 위하여 그가 傳說的인 챔피언 알렉시스 아르게料 와 맞붙은 그의 다음 試合에서 찾아왔다. 그 이벤트는 1980年代 가장 눈부신 競技의 하나로( 링 매거진 ESPN 을 包含하는) 多數에 依해 選定되었다. 맨시니는 初盤에 아르게료를 애먹였으며 點數카드 床에서 優勢했지만, 아르게료는 그의 經驗을 나중의 라운드에 있어 利點으로 利用했으며 14番째 라운드에서 맨시니를 擊退시켰다. 맨시니는 그의 最初의 敗北를 슬퍼했지만 그의 꿈을 抛棄하지 않았다.

아르투로 프리아스 [ 編輯 ]

1982年 5月 8日에 라스베이거스 에서 열린 競技에서, 그는 새로운 새界복싱協會 라이트웨이트 챔피언, 아르투로 프리아스에게 挑戰했다. [4] 競技 始作 15秒만에 챔피언은 레프트 훅으로 맨시니의 아래턱을 쳤으며 맨시니는 動搖되었다. 또다른 組合이 맨시니의 눈썹에서 피를 흘리게 만들었다. 맨시니는 背後로 突擊했으며 눈부신 組合으로 그 링의 中央에서 오른쪽으로 그 챔피언을 쓰러뜨렸다. 茫然自失하고 놀란, 프리아스는 일어났지만, 맨시니는 쫓아갔으며, 主審이 進行할 것을 말한 瞬間 프리아스를 로프로 몰아세웠다. 많은 强펀치를 날린 後, 審判은 競技를 멈추었으며, 맨시니가 마침내 世界 챔피언이 되었다. [1]

김득구와 試合 [ 編輯 ]

全 世界 챔피언 어네스토 에스파나 와의 맨시니의 最初의 防禦는 6番째 라운드에서 맨시니의 綠아웃 勝利로 매끄럽게 進行되었다.

다음 競技는 그의 人生의 轉換點이 된 2次 防禦戰이었다. 1982年 11月 13日에, 21歲의 맨시니는 27歲인 大韓民國 의 挑戰者 김득구 를 만났다. 김득구는 몸무게를 만들기 爲해 競技 前에 몇 파운드를 減量했었다.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시저스 팔레스 (Caesars Palace)에서 열린 競技는 太平洋 標準時 午後 1時에 生放送으로 放送되었다. 많은 目擊者들에 따르면 活潑한 싸움이었지만 맨시니가 그 競技가 持續되었던 14 라운드동안 김득구를 쉽게 打擊을 加했다라고 傳했다. 김득구는 腦損傷을 입고 5日 뒤에 死亡했다. [5] 그의 죽음 後 一週日,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雜誌의 表紙는 "링 위의 悲劇" 이란 題目 아래, 싸우고 있는 맨시니와 김득구를 보여주었다.

맨시니는 大韓民國에서의 葬禮式에 갔지만, 後에 그는 깊은 憂鬱症에 빠졌었다. [3] 그는 가장 어려운 瞬間은 사람들이 그에게 接近해서 그가 김득구를 "죽인" 복싱選手였냐라고 물어봤을 때라고 말했다. 맨시니는 김득구의 죽음으로 自身을 責望함으로써 反省의 時期를 겪게 되었다. 追加하여, 맨시니 自身은 얼마 못가 타이틀을 빼앗기고 복싱을 그만둔 後 映畫俳優가 되었다. [6]

이 勝負의 結果로서, 세계복싱평의회 는 選手들의 安全을 위해 복싱 풀 라운드를 15라운드에서 12라운드로 短縮하는 段階를 밟았다. 세계복싱협회 世界복싱機構 는 1988年에 뒤를 따랐으며 국제복싱연맹 은 1989年에 施行했다. [6] 追加로 夏季 올림픽 복싱 種目에서도 3/4位戰을 廢止하고 準決勝에서 敗하면 無條件 銅메달을 受賞하도록 規定을 變更했다.

各州 [ 編輯 ]

  1. Bassetti, John (1999年 12月 5日). “Valley boxers, led by Mancini, ruled the ring”. 《The Vindicator》.  
  2. “Lenny Mancini” . 2012年 8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1月 13日에 確認함 .  
  3. “Ray Mancini Uncertain About His Ring Future”. 《The Youngstown Vindicator》. 1982年 11月 17日.  
  4. “This Mancini match has different ring”. 《The Vindicator》. 1989年 4月 22日. 1面.  
  5. “Nevada Court Rules Kim 'Legally Dead ' ”. 《The Associated Press》. 1982年 11月 18日.  
  6. “After 25 years, Kim death still stings Mancini: ESPN airs documentary tonight that revisits 1982 tragedy”. 《The Vindicator》. 2007年 11月 13日.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