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 (텔레비전 네트워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러시아 투데이 에서 넘어옴)

RT
放送 領域 全 世界
個國日 2005年 12月 10日
本社 러시아의 기 러시아 모스크바
某企業 (ANO) TV-Novosti
姊妹 放送局 Rusiya Al-Yaum, RT Actualidad, RT America, RT Documentary
슬로건 Question More
웹사이트 http://rt.com/

RT (아르티)는 러시아 에서 放送하는 國際 報道專門채널 2005年 12月 10日 에 開局하였다. 旣存 名稱은 러시아 투데이 ( Russia Today )였으며 2009年부터 RT라는 略稱을 公式 名稱으로 使用하기 始作하였다.

RT는 西方 言論이 러시아를 一方的으로 否定的으로 描寫하는 데에 反撥한 러시아 政府가 巨額의 돈을 들여 設立한 放送局으로 國營 放送 에 가까운 形態를 띠고 있다. 現在 母會社는 ANO TV-Novosti로 모스크바 에 本社를 두고 있다.

RT는 英美圈 言論에 對抗할 媒體 中 하나로 脚光을 받고 있으며 2013年에는 放送社 最初로 유튜브 照會數 10億 件을 達成하고 있으며 美國에서는 BBC 다음으로 많이 視聽하는 海外 放送局으로, 英國 에서도 BBC , 스카이 뉴스 , 알자지라 잉글리시 다음으로 많이 視聽하는 뉴스 채널로 떠올랐다. 그러나 러시아 政府의 指揮 아래에 있는 特性上 親러시아的인 行態와 더불어 블라디미르 푸틴 의 宣傳 放送에 不過하다는 批判도 있다. [1]

RT는 3個의 言語를 통한 多國語 放送을 하고 있다. 2005年에 英語 채널로 出帆하였으며, 以後 2007年 에 아랍語 채널인 "Rusiya Al-Yaum", 2009年 에 스페인語 채널인 "RT Actualidad"가 次例로 個國되었다. 2010年 에는 美國 을 對象으로 하는 "RT America"를 開國하여 워싱턴 D.C 에서 放送하고 있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