三星 갤럭시 노트8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갤럭시 노트8 에서 넘어옴)

三星 갤럭시 노트8
(Samsung Galaxy Note8)
製造社 三星電子
슬로건 Do bigger things / 모든 瞬間을 가장 나답게
시리즈 三星 갤럭시 노트 시리즈
네트워크 LTE-5CA Cat.16·13, TD-LTE, HSPA+ 42Mbps, HSDPA & HSUPA & UMTS, TD-SCDMA, GSM & EDGE
移轉 機種 갤럭시 노트7
後續 機種 갤럭시 노트9
形態 바(bar) 形態, 엣지 모서리
크기 세로 162.5mm, 가로 74.8mm, 두께 8.6mm
무게 195g
運營 體制 안드로이드 7.1.1 누가

안드로이드 8.0.0 오레오

안드로이드 9.0.0 파이
UI Samsung Experience 8.5

Samsung Experience 9.0

Samsung One UI 1.0
CPU 엑시노스 9시리즈 8895 옥타코어 三星 2nd 커스텀 아키텍처 MP4 2.3 GHz + ARM Cortex-A53 MP4 1.7 GHz (big.LITTLE)
GPU 엑시노스 ARM Mali-G71 MP20 546 MHz
RAM 6GB LPDDR4X SDRAM
배터리 3500mAH
센서 指紋認識, 虹彩認識, 자이로센서, 加速度센서, NFC, 照度센서, 近接센서
데이터 入力 靜電式 터치
디스플레이 6.3인치 2960 x 1440 다이아몬드 形態 RG-BG 펜타일 서브픽셀 方式의 三星D Infinity Display (Super AMOLED 方式 & 521 ppi) 멀티터치 및 壓力 센서 支援 靜電式 터치 스크린, 고릴라 글래스 5, HDR10 支援, 와콤 入力 모듈
外部 디스플레이 없음
後面 카메라 메인 廣角 카메라


센서 情報
CMOS 이미지 센서
板形
센서 크기 1/2.55"
畫素
1,200萬 畫素 , 1.4μm
조리개
f/1.7
焦點
듀얼 픽셀 位相差 AF
自動 焦點 /手動 焦點
기타
OIS 光學式 손떨림 防止
補助 望遠 카메라
센서 情報
CMOS 이미지 센서

2倍 光學 줌
조리개
f/1.7
기타


OIS 光學式 손떨림 防止
前面 카메라 8MP AF F1.7
소리 모노 스피커, 24bit 以上 高解像度 音源 支援, AKG 튜닝 이어폰 번들
連結 USB 3.1 Gen1 Type-C x 1, 3.5 mm 端子 x 1

三星 갤럭시 노트8 (Samsung Galaxy Note8)은 2017年   8月 23日 三星 갤럭시 언팩 2017에서 公開되어 三星電子 에서 製造, 販賣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으로, 三星 갤럭시 노트 FE ( 三星 갤럭시 노트 7 ) [1] 의 後續 製品이다. 三星電子 最初로 듀얼 카메라를 搭載하였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使用해 꽉찬 畵面을 볼 수 있다. 人工知能 서비스인 빅스비 를 搭載하였다. 2017年 9月 15日에 KT 를 비롯한 SK텔레콤 , LG유플러스 等 通信 3社를 通해서 發賣하였다. 競爭作으로는 LG V30 , 아이폰 8 等이 있다.

디자인 및 하드웨어 [ 編輯 ]

全般的인 디자인은 前作인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부터 내려오는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으며 同時에 갤럭시 S8 & 갤럭시 S8+와 디자인的 要素가 同一하다. 特히,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넘어 갤럭시 시리즈의 基本 디자인 要素였던 物理 홈 버튼 構造가 갤럭시 S8 & 갤럭시 S8+와 同一하게 削除되고 소프트 키로 代替되었다. 基本 色相은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딥씨 블루, 메이플 골드로 總 4種이다.

AP 및 通信規格 [ 編輯 ]

辭讓은 于先 AP로  三星 엑시노스 9 Series (8895)와  퀄컴 스냅드래곤 835 MSM8998을 地域에 따라 取捨選擇해 使用한다. 前者는 삼성전자의 2세대 自體 CPU 아키텍처를 使用한 쿼드코어 CPU와 ARM Cortex-A53 쿼드코어 CPU에  big.LITTLE 솔루션을 適用한 HMP 모드 支援 옥타코어 CPU와 ARM Mali-G71 에이코社코어 GPU를 使用한다. 後者는 Qualcomm Kryo 280 옥타코어 CPU를 쿼드코어 CPU로 構成된 두 個의 클러스터로 나누어 한쪽에는 高클럭 세팅으로 빅 클러스터 形態로 만들고 다른 한쪽에는 저클럭 세팅으로 리틀 클러스터 形態를 만들어 big.LITTLE 솔루션을 模倣한다. 그리고 퀄컴 Adreno 540 GPU를 使用한다. 갤럭시 S8 & 갤럭시 S8+가 使用한 모바일 AP와 同一하다.

支援  LTE  레벨은 Cat.16·13으로 다운로드는 Cat.16를 適用해 最大 1 Gbps를 保障하고 업로드는 Cat.13을 適用해 最大 150 Mbps를 保障한다. 또한,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은 出市 國家 或은 地域 狀況에 따라 追加的으로 支援하는데, 삼성 엑시노스 9 Series (8895) 搭載 모델은 5 Band 캐리어 語그리게이션을 支援하고 퀄컴 스냅드래곤 835 MSM8998 搭載 모델은 4 Band 캐리어 語그리게이션을 支援한다. VoLTE도 支援한다.

메모리 [ 編輯 ]

RAM 은 LPDDR4X SDRAM 方式이며 6 GB다. 內裝 메모리는 UFS 2.1 規格의 낸드 플래시를 使用하며 64 GB, 128 GB 그리고 256 GB로 나뉜다. 餘談으로, 內裝 메모리 容量 옵션으로 256 GB가 삼성전자의 스마트 디바이스로서는 最初로 들어갔다. 또한, micro SD 카드로 容量 擴張이 可能하다. 듀얼심 모델의 境遇 하이브리드 듀얼심 方式이기 때문에 두 番째 SIM 카드와 micro SD 카드를 同時에 裝着할 수 없다.

디스플레이 [ 編輯 ]

디스플레이는 6.3인치 18.5:9 比率의 2960 x 1440 解像度를 支援하며 패널 形式은 엣지 디스플레이 技術이 導入된 Super AMOLED  方式의 Infinity Display이다. 16:9 比率인 WQHD 解像度에 비해 세로 部分이 擴張된 解像度로, 삼성전자는 이를 Quad HD+라고 명명해서 弘報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 키 構造를 가져서 物理 홈 버튼이 削除되었지만, 壓力 센서를 利用해 포스 터치처럼 소프트 키를 造作하는 使用者가 物理 홈 버튼을 使用하는 것과 類似한 使用 環境을 느낄 수 있도록 再現했다. 壓力 센서가 搭載되었기 때문에 홈 버튼이 畵面에 標示되지 않는 동안에도(예를 들어 全體 畵面으로 게임을 하거나 映像을 보는 동안에도) 홈 버튼이 있던 자리를 세게 누르면 홈 버튼의 役割을 遂行해 홈 畵面으로 돌아간다. 特히, 베젤리스 디자인을 採擇해 디스플레이가 機器 全面部의 約 84.7%를 차지하고 있다. 于先, Full HD 解像度에서 上下로 살짝 늘어난 2220 x 1080 解像度를 基本 解像度로 使用하며 設定에서 이를 높이거나 낮추는 調節이 可能하다. 特히, 반듯한 直四角形이었던 旣存  갤럭시 노트 시리즈 의 디스플레이와는 달리 갤럭시 S8 처럼 코너 部分이 둥글게 處理되어 있다.

배터리 [ 編輯 ]

배터리 容量은 內臟型 3,300 mAh이다. 또한, 前作인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와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Adaptive fast charging 規格과 퀄컴 퀵 차지 3.0 規格의 高速充電 솔루션과 自己誘導 方式의 標準 規格인 Qi 規格과 自己誘導 方式이지만 自己孔津 方式의 A4WP와 互換性을 强化한 PMA 規格의 무선충전 솔루션 및 高速 無線充電 솔루션을 支援한다. 6.3인치의 畵面에 배터리 容量이 前作인 갤럭시 노트7보다 200mAh 줄어들어 배터리 效率이 제법 좋은 機種은 아니다.

카메라 [ 編輯 ]

後面 카메라는  OIS  技術이 適用된 카메라 모듈에 1,200萬 畫素 카메라를 77度의 火角으로 設定해 基本 카메라로 搭載하고 別途의 OIS 技術이 適用된 카메라 모듈에 1,200萬 畫素 카메라를 45度의 火角으로 設定해 望遠 카메라로 搭載로 搭載하여 이 둘로 듀얼 렌즈를 構成했다. 2016年 以後로 듀얼 렌즈를 構成한 카메라를 搭載한 스마트폰들이 많이 나왔지만 OIS 기술이 適用된 카메라 모듈은 하나의 카메라 렌즈에만 適用되었는데, 世界 最初로 構成된 두 個의 카메라 렌즈에 OIS 기술이 適用된 카메라 모듈을 全部 搭載했다. 그리고 AF 트래킹을 支援하고 基本 카메라는 Dual Pixel 技術을 活用한 위상차 檢出 AF 를 支援하며 望遠 카메라도  AF 를 支援한다. 여기에 光學 줌 最大 2倍, 디지털 줌 最大 10倍까지 支援하며 基本 카메라와 望遠 카메라로 同時에 撮影하는 듀얼 캡처를 支援한다. 또한, 센서 크기는 基本 카메라가 1/2.55인치이고 望遠 카메라가 1/3.6인치이며 조리개 밝기는 基本 카메라가 F/1.7이고 望遠 카메라가 F/2.4이다. 餘談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중 最初로 듀얼 렌즈를 構成한 카메라를 搭載했다. 全面 카메라는 800萬 畫素 카메라를 80度의 火角으로 設定해 搭載했다. 여기에 AF를 支援한다. 또한, 센서 크기는 1/3.6인치이며 조리개 밝기는 F/1.7이다.

기타 [ 編輯 ]

에어리어 方式의 지문 認識 솔루션이 後面 카메라 모듈 右側에 搭載되어 있으며 前作인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 에 이어서 虹彩 認識 솔루션이 全面 上端部에 搭載되어 있다. 그리고 防水 및 防塵을 支援한다. 等級은 IP68로, 이는 防塵 等級은 最高 레벨이지만, 防水 等級은 IP 等級 中 最高 等級인 IPX9K 等級보다 1段階 낮다. 또한, 心臟 搏動 認識 센서가 後面 카메라가 듀얼 렌즈를 構成한 카메라로 탑재되면서  갤럭시 S8  &  갤럭시 S8+ 와는 다르게 後面 카메라 모듈과 지문 認識 솔루션 사이에 存在한다. 여기에  USB Type-C 를 入出力 端子로 使用한다. 特히, 端子 規格의 目標에 맞게 USB 3.1 Gen1을 支援한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S펜의 境遇 前作인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 와 同一하게 4,096 레벨의 筆壓과 와콤에서도 上位 機種에서 支援하는 펜의 기울기에 따라 선 굵기가 바뀌는 技術인 틸트 認識을 支援한다. 또한,  갤럭시 노트5  對備 펜촉이 1.6 mm에서 0.7 mm로 얇아졌다고 한다. 여기에 S펜에도 防水 및 防塵 設計가 適用되어 수중에서도 S펜 관련 機能이 正常 作動한다. 單, 水中이나 機器에 물이 묻은 狀態에서는 S펜으로만 터치가 可能하다. 靜電式 터치 의 特性上 손에 물이 묻은 狀態에서는 터치가 안 된다. 餘談으로,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 의 S펜과 機器 規格이 同一하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7 &  갤럭시 노트 FE 의 S펜 또한 揷入句에 裝着할 수 있다.

機能 [ 編輯 ]

  • 三星 페이
  • Always On Display(AOD): 畵面이 꺼진 狀態에서 時計나 캘린더, 電話 그리고 메시지 等 삼성전자가 基本的으로 內藏한 애플리케이션의 알림을 디스플레이에 띄워둘 수 있다. 周邊 밝기에 따라 標示된 時計의 밝기도 바뀐다. 또한, 번인 現象 防止를 위해 送出된 畵面이 1分마다 1 픽셀씩 移動하며 1時間 週期로 無作爲의 位置로 移動한다.
  • Bixby : 三星電子의 人工知能 祕書 技術로, 2016年 10月에 引受한 Viv Labs의 技術을 빅스비 2.0부터 適用할 豫定이다. 또한, Bixby의 呼出을 위해  갤럭시 S8  &  갤럭시 S8+ 와 同一하게 側面에 專用 버튼을 搭載했다.
  • 生體認識 잠금해제: 生體認識 솔루션을 利用해 機器의 잠금을 解除할 수 있다. 別途의 솔루션이 內藏된 指紋認識 및 虹彩認識을 包含해 使用者 便宜性을 위한 顔面認識 잠금해제 機能을 別途로 搭載했다. 다만, 顔面認識 잠금해제 機能은 單純히 全面 카메라로만 얼굴認識을 進行하기 때문에 低照度 環境에서 認識率이 떨어지며 짙은 化粧을 한 狀態에서 登錄을 했을 境遇에도 認識率이 떨어지는 境遇도 있다.
  • 오디오 솔루션 强化: 32-bit 384 kHz와 DSD128 再生을 支援한다.
  • 엣지 디스플레이: 平面 디스플레이가 아닌 엣지 디스플레이를 基本으로 搭載한다. 따라서, 엣지 UI 等 엣지 디스플레이를 利用하는 소프트웨어 機能을 使用할 수 있다.
  • App Pairs: 엣지 UI에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를 生成할 때 멀티태스킹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두 個를 묶어서 멀티윈도우로 同時에 實行하는 機能이다.

S펜 機能 [ 編輯 ]

  • 라이브 메시지: S펜 을 利用해 .gif 擴張字 파일을 만들고, 追加로  S펜 을 利用해 글씨를 쓰거나 效果를 준 다음 完成된 파일을 電送할 수 있는 機能이다.
  • 스마트 셀렉트: 動映像 파일에서 願하는 部分을 .gif 擴張字 파일로 貯藏하여 共有가 可能하다. 또한, 特定 部分만 잘라내어서 共有하거나 願하는 곳에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다.
  • 꺼진 畵面 메모: 機器 및 메모 애플리케이션을 켜지 않고  S펜 萬 꺼내어 畵面에 쓰면 自動으로 메모 機能이 活性化되고 貯藏까지 할 수 있는 機能이다.  갤럭시 노트5 부터 支援하는 機能이지만, 使用할 수 있는 空間이 100 페이지까지 擴張되었고 Always On Display 로 固定된 以後에도 修正이 可能하다.
  • 캡처 後 쓰기: 長文의 記事나 이메일, 文書를 하나의 이미지로 손쉽게 貯藏이 可能하다.
  • 飜譯 機能: S펜 으로 指定한 單語 및 文章을 飜譯해주는 機能이다.  갤럭시 노트7 부터 支援하는 機能이지만, 單語 水準의 飜譯만 支援했던 것과는 달리 文章 水準까지의 飜譯도 支援하게 되었다. 여기에다 飜譯 市 單位 變換 및 換率에 따른 通貨 變換까지 支援하도록 機能이 擴大되었다.

色相 [ 編輯 ]

  • 미드나잇 블랙
  • 스노우 화이트
  • 오키드 그레이
  • 딥 氏 블루
  • 메이플 골드
  • 소프트 핑크(블로섬 핑크)

各州 [ 編輯 ]

  1. “갤럭시 노트 FE | SM-N935SZBASKO | Samsung 大韓民國” . 2017年 8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7年 8月 24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