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 우리 學校를 救해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SOS - 우리 學校를 救해줘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放送 채널 KBS 2TV
放送 期間 2012年 5月 20日 ~ 2012年 5月 27日
放送 時間 日曜日 11時 15分 ~ 12時 25分
放送 分量 1時間 10分
放送 回數 2部作
企劃 곽기원 (KBS 드라마本部)
責任프로듀서 이건준 (KBS 드라마運營팀)
演出 김영조
脚本 李明姬
出演者 정웅인 , 서신애 , 정인서 , 김애란
陰性 2채널 스테레오 ( 아날로그 )
2채널 돌碑 디지털 ( 디지털 )
字幕 聽覺 障礙人들을 위한 字幕 放送
HD 放送 與否 HD 製作 · 放送
外部 링크  SOS 홈페이지

SOS 》는 2012年 5月 20日 부터 2012年 5月 27日 까지 放映된 KBS 드라마 스페셜 聯作 시리즈 시즌2의 마지막 여덟 番째 作品 이다.

登場 人物 [ 編輯 ]

主要 人物 [ 編輯 ]

靑나의 아버지. 强力係 刑事. 그가 잡아들이는 犯人들은 하나같이 警察署가 아니라 病院에 먼저 가야 할 만큼 暴力刑事로 有名하다. 어느 날 中學生 自殺事件을 맡게 되는데, 自殺한 女學生이 그 누구도 아닌 自己 딸아이란 事實을 알고 엄청난 衝擊을 받는다.
講演하느라 바쁜 大學敎授 엄마, 1年에 折半은 出張이란 이름으로 外國에서 살다시피하는 아빠. 父母의 放置 속에서 삐뚤어진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切親한 靑나를 멀리했고 잘나가는 一陣 民聲을 憧憬하기 始作했다. 그 東京은 靑나를 때리고 日辰이 되면서 脫線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元來 試演과 노는 平凡한 아이였지만 民性에게 찍힌 後로는 一陣 牌거리들에게 두들겨 맞는 身世가 된다. 以後 暴力을 견디다 못해 敎室에 불을 지르고 自殺한다.

主要 人物 [ 編輯 ]

靑나의 어머니. 南大門 都賣市場에서 옷장사 從業員으로 일한다. 딸아이가 死亡했다는 警察에게서 電話를 받고도 그냥 장난電話일 거라 여기며 믿지 않았다. 眞實을 알고 衝擊을 받는다.
映畫中學校 2學年 짱. 初等學校 때부터 不良輩들과 어울렸고 中學生이 되어서는 男子애들조차도 무서워하는 잘나가는 日辰이 된다. 平素 못마땅해하던 靑나가 죽어버리자 속으로는 怯이 났지만, 이를 감추기 위해 센 척을 하고 다닌다.
민성의 말이라면 자다가도 服從을 하는 男子親舊. 민성의 말만 듣고 靑나를 一方的으로 때려왔지만, 어느 날부터는 그 일이 지겨워지기 始作했다.
親舊들이 일진에게 暴行당할 때마다 못본 척 하며 傍觀해오던 男學生. 靑나의 죽음으로 罪責感이 暴發한다.
大學敎授. 試演의 어머니. ‘人間關係 잘 맺는 方法’이란 主題로 講演을 다니는 名講師다. 하지만 딸이 願하는 대로 해주지 않고 自身이 願하는 대로 키우려고 한다.
은섭의 後輩로 파트너 刑事.
試演의 班 擔任. 國語 擔當. 人性 敎育하는 일이 敎師의 最優先이란 使命感으로 始作했지만 어느덧 雜務에 시달리며 허겁지겁 授業에 들어가는 身世가 된다. 말썽 피우는 아이들도 한때 그런 거지 크면서 나아질 거라 믿는 浪漫主義者.
南大門 새벽市場 옷가게 職員. 갓 스무 살 때부터 옷가게에서 7年째 일하는 선숙의 職場 同僚이며, 선숙과 靑나 母女를 깊이 理解하고 있다.

그 外 人物 [ 編輯 ]

友情出演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KBS 드라마 스페셜 聯作 시리즈 (2期)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國會議員 政治性 失踪事件
(2012年 4月 22日 ~ 2012年 5月 13日)
SOS - 우리 學校를 救해줘
(2012年 5月 20日 ~ 2012年 5月 27日)
시리우스
(2013年 1月 6日 ~ 2013年 1月 27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