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센스 오브 무슬림에 對한 反應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노센스 오브 무슬림에 對한 反應 美國 에서 만들어진 映畫 《 이노센스 오브 무슬림 》李 이슬람敎 를 侮辱한다는 것을 理由로, 이에 抗議하기 위해 2012年 9月 11日부터 29日까지 이집트 카이로 , 리비아 벵가지 等 아랍 國家에서 美國 在外 公館이 테러를 當하거나 示威가 일어난 事件이다. 一連의 襲擊 事件으로 리비아의 美國 領事館에서 크리스토퍼 스티븐스 駐美 리비아 大使 等 4名이 殺害되었다. 公務 中 美國 大使가 殺害되는 것은 1979年에 株 아프가니스탄 大使였던 아돌프 덥스 ( en )가 殺害 된 以後 처음 있는 일이다. 이집트, 리비아를 發端으로 한 反美 示威는 다른 이슬람 國家에도 波及되었다. 또한 수단 에서는 批判의 對象은 美國뿐만 아니라 英國과 獨逸 等 유럽 國家에도 向했다.

背景 [ 編輯 ]

2011年 美國에서 만들어진 《 이노센스 오브 무슬림 》이라는 映畫는 美國과 이스라엘의 이中 國籍을 가진 事業家 샘 바室이 만든 것으로, 2011年에 캘리포니아에서 約 3個月에 걸쳐 撮影되었다. 이 映畫의 約 14分 動映像이 2012年 7月, 유튜브 에 揭示되었으며, 그 中에서는 豫言者 무하마드 가 殘酷한 殺人者이며 同性愛者이며 女性 關係가 華麗한 色情狂 같은 人物로 描寫되고 있었으며, 무하마드가 거짓말쟁이라고 하는 場面도 包含되어 있었다. 이 映像의 아랍語가 이슬람 社會에서도 텔레비전으로 다루어져 이슬람을 크게 憤慨시키게 되었다.

經過 [ 編輯 ]

이집트 [ 編輯 ]

이집트 는 美國에서 製作된 半 이슬람 映畫로 인해 激烈한 反美示威가 일어났다. [1] 示威로 인해 負傷者와 死亡者가 생겼다. 示威가 일어나자 무르시는 카이로 駐在 外國公館들을 保護할 것이라고 밝혔다. [2]

리비아 [ 編輯 ]

各州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