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플레이 바이 메일 에서 넘어옴)

國際 書信交換 체스龍 葉書.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 ( 英語 : play-by-mail game ) 또는 플레이 바이 포스트 게임 ( 英語 : play-by-post game )은 郵便 이나 이메일 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다.

郵便 체스 는 數世紀 동안 郵便을 통해 플레이되었다. 디플로머시 라는 보드게임 은 1960年代 以後로 郵便을 통해 플레이되고 있으며, 이는 존 보드먼 에 依해 作成된, 印刷된 뉴스레터( 팬 잡지 )와 함께 始作되었다. 部分的으로는 컴퓨터 프로그램들에 依해서나, 아니면 完全히 管理된 더 複雜한 게임들의 善走者는 1970年 게임 《 플라잉 버팔로 》를 開發한 릭 루미스 이다. 主要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 提供된 最初의 게임은 1983年 컴퓨서브 를 包含한 主要 이메일 서비스들로부터 이메일 턴(e-mail turn)을 受諾한 Neolithic Enterprises의 《WebWar II》(웹워 II)이다.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은 PBM 게임이라고도 부르는데, 플레이 바이 메일이 種種 사람과 直接 플레이하는 OTB(오버 더 보드) 게임이나 얼굴 對 얼굴로(face to face, FTF)의 反對의 意味로 PBeM으로 줄여 말하기 때문이다. "플레이 바이 인터넷"(PBI)이나 플레이 바이 웹(PBW)이라는 이름도 쓰인다.

1980年代에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들은 게이밍 유니버설, Paper Mayhem, 플래그십 매거진 (플레이 바이 메일 게임에 貢獻한 最初의 프로페셔널 잡지)의 出現과 함께 人氣가 絶頂에 치달았다. (初期의 팬 잡지 人 PBM의 너츠 앤드 볼츠 는 이러한 趣味를 例外的으로 다루는 最初의 出版物이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文獻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