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발레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폴 발레리
Paul Valery
作家 情報
出生 Ambroise Paul Toussaint Jules Valery
1871年 10月 30日
프랑스 세트
死亡 1945年 7月 20日 ( 1945-07-20 ) (73歲)
프랑스 파리
國籍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職業 小說家
是認
哲學者
學歷 리세 콩도르세
受賞 레종 도뇌르 勳章
配偶者 잔니 발레리
子女 아가트 루아르-발레리
署名

폴 발레리 (Paul Valery)는 1871年 10月 30日 [1] 세트 [2] ( 에로 )에서 태어나 1945年 7月 20日 파리 에서 死亡한 프랑스 作家 , 是認 , 哲學者 이다.

발레리는 南部 프랑스의 세트에서 出生하여 몽펠리에 大學校 에서 法律 을 工夫하였으나, 建築 · 美術 · 文學 에 뜻을 두었다. 보들레르 가 始祖라고 일컬어지는 프랑스 象徵主義 에 魅惑되었으며, 말라르메 의 뒤를 이어 아폴리네르 等과 함께 象徵主義의 主要 支流를 차지하고 있다. 1917年 《젊은 파르크》를 發表하고, 1922年 그 동안의 詩를 모은 詩集 《魅惑》을 發表함으로써 20世紀 象徵主義 詩人 中 最高의 한 名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以後 詩는 쓰지 않고 散文과 評論을 繼續 發表했으며, 平生 日記形式의 記錄을 每日 아침 남겨, 엄청난 分量의 日誌(cahiers)를 後世에 남겼다.

발레리의 事後 프랑스는 그를 國葬으로 禮遇했으며, 그는 20世紀 前半期 유럽의 代表的인 知識人의 하나로 손꼽힌다. 代表作으로 詩集 《젊은 파르크》, 論文 《精神의 危機》, 《現代의 古刹》, 評論集 《바리에테》5卷을 비롯하여 詩劇 《나의 파우스트》等이 있다.

作品 [ 編輯 ]

1917年, 발레리는 特히 지드의 影響을 받고 갈리마르에서 出刊된 <젊은 파르크>로 詩 創作에 돌아온다. 발레리는 約 4年間 沒頭하여 執筆한 512行의 이 長篇詩로 "긴 沈默"을 깼다. 발레리는 처음 自身의 作品을 실어주던 出版社 갈리마르 와 親舊 앙드레 지드 의 付託을 받아 詩를 쓰게 되었다. 하지만 발레리는 처음 計劃의 厖大함에 압도당하여, 結局 이 詩가 自身의 傑作으로 여겨지게끔 쓰게 된다. 身體와 精神의 對立에 사로잡힌 處女의 內的 獨白인 <젊은 파르크>는 스승이었던 말라르메 의 威嚴있는 形式主義에 依據하여 쓰였다.

젊은 파르크 [ 編輯 ]

젊은 파르크 는 알렉상드랭으로 構成된 長篇詩이다.

한밤中에 깨어 怪物의 到來를 不安과 期待로 豫感하면서 꿈꾸는 듯한 狀態에서 獨白한다. 處女神 파르크에 依託하여 그 主題는 ‘의식하는 意識’의 눈부신 빛이 던져진 ‘官能·情緖, 身體의 感覺, 記憶의 깊이’가 演出하는 內面極이다. 이것은 또 純粹하긴 하지만 서로 메마른 美와 生命의 약동이 鬪爭하는 드라마이기도 하다. 그러나 最後에는 有名한 <海邊의 墓地>(<魅惑>의 1篇)의 後尾 “바람이 일다. 이제 살고지고”와 같이 虛無와 죽음이 아닌 桐(動)과 生(生)李 勝利를 거둔다. 이것은 젊은 발레리의 以上이었던 純粹精神이 舞臺에서 訣別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各州 [ 編輯 ]

  1. “5 MI 12/11 - Naissances 5 MI 12/11 - 1871” . 《에로 데파르트網 아카이브》.   .
  2. 現在의 綴字法은 세트(Sete)이나 當代는 세트(Cette)로 表記했다.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폴 발레리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