次元의 詛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次元의 詛呪 (次元의 詛呪, 英語 : Curse of dimensionality)는 데이터의 次元 이 높아질 수록 알고리즘의 實行이 아주 까다로워지는 일이다.

次元의 詛呪는 日常 經驗의 3次元 物理的 空間과 같은 低次元 環境에서는 發生하지 않는 高次元 空間에서 데이터를 分析하고 整理할 때 發生하는 다양한 現象을 말한다. 이 表現은 리처드 E. 벨맨(Richard E. Bellman)李 動的 프로그래밍 의 問題를 考慮할 때 만들었다. [1] [2]

次元의 詛呪 現象은 數値 分析, 샘플링, 組合, 機械 學習, 데이터 마이닝 및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領域에서 發生한다. 이러한 問題의 共通 主題는 次元이 增加하면 空間의 부피가 너무 빨리 增加하여 使用 可能한 데이터가 戱笑해진다는 것이다. 信賴할 수 있는 結果를 얻기 위해 必要한 데이터의 量이 次元에 따라 幾何級數的으로 增加하는 境遇가 많다. 또한 데이터 構成 및 檢索은 種種 個體가 類似한 屬性을 가진 그룹을 形成하는 領域을 感知하는 데 依存한다. 그러나 高次元 데이터에서는 모든 客體가 여러 面에서 喜笑하고 類似하지 않아 共通 데이터 構成 戰略이 效率的이지 못하다.

各州 [ 編輯 ]

  1. Bellman, Richard Ernest; Rand Corporation (1957). 《Dynamic programming》 . Princeton University Press. ix쪽. ISBN   978-0-691-07951-6 .   ,
    Republished: Bellman, Richard Ernest (2003). 《Dynamic Programming》 . Courier Dover Publications. ISBN   978-0-486-42809-3 .  
  2. Bellman, Richard Ernest (1961). 《Adaptive control processes: a guided tour》 . Princeton University Press. ISBN   9780691079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