再統合注意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再統合注意 (再統合主義 스페인語 : reintegracionismo )란 포르투갈語 갈리시아어 의 統合을 推進하는 文化,言語的 運動이다. 再統合主義者들은 포르투갈語와 갈리시아語를 같은 뿌리를 共有하는 言語를 넘어서 같은 言語의 方言으로 여기고 있다. 이 見解에 따르면 갈리시아는 포르투갈語 使用國 共同體 에 屬하게 된다.

갈리시아語를 보는 見解 [ 編輯 ]

  • 孤立主義的 見解: 이 見解를 支持하는 사람들은 갈리시아語와 포르투갈語는 各各 다른 個別語로 본다. 이들은 포르투갈語와는 다른 綴字와 書法을 選好하여 選好하는 正書法은 스페인語에 가깝다. 갈리시아 州 政府와 公共機關의 立場은 여기에 屬한다. 또한 孤立主義 支持者들은 갈리시아人들이 스페인語로 初期正規敎育을 받기 때문에 스페인語에 가까운 用法과 綴字를 維持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孤立主義를 支持하는 곳으로는 갈리시아 王立 아카데미아(Real Academia Galega)가 있다.
  • 再統合主義的 見解: 再統合主義者들은 갈리시아語와 포르투갈語는 같은 言語의 方言이라고 생각하며, 廣範圍하게 同一한 祈願,語彙,語法等을 共有하고 있으므로, 포르투갈語에 맞추어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再統合注意를 支持하는 갈리시아어 團體에는 갈리시아어 協會(AGAL)가 있다.

포르투갈쪽 言語學者와 作家들 가운데는 再統合注意 支持者들이 적지 않다.

政治的 立場 [ 編輯 ]

갈리시아의 言語 問題는 政治問題와 聯關되어 있다. 傳統的으로 갈리시아 國家를 세워 스페인으로부터 獨立해야 한다고 主張하는 獨立支持者들은 再統合注意를 支持하는 쪽이며, 갈리시아어 運動은 潛在的으로 再統合主義者들과 孤立主義者들 가운데 한쪽 陣營에 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