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우리필로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에우리필로스 ( 그리스어 : Ε?ρ?πυλο? )는 그리스 神話 에서 다음과 같은 人物들의 이름이다.

테스티오스의 아들 [ 編輯 ]

에우리필로스는 테스티우스의 아들이다. 칼리돈의 멧돼지 사냥에 參加한 사람 中 한 名이며 아탈란테 를 侮辱한 것에 對해 激忿한 멜레아그로스 의 손에 죽었다.

에右아이몬의 아들 [ 編輯 ]

에우리필로스는 에右아이몬의 아들로 테살리아 의 王이다. 그 亦是 헬레네 의 求婚者 中에 한사람으로 트로이아 戰爭 에서 테살리아 軍을 이끌고 40隻의 船團을 데리고 그리스 聯合軍의 一員으로 參戰했다. 그는 이도메네우스 , 텔라몬의 아들 아이아스 , 디오메데스 와 같은 그리스 軍의 1級 將軍 中의 한 사람이었다. 일리아스 에 따르면 그는 헥토르 의 挑戰에 應한 몇몇 그리스 長壽中에 한 사람으로 아이아스를 도와 싸우다가 파리스 의 화살에 負傷을 입고 戰線에서 물러났다. 이 에우리필로스 亦是 트로이 木馬 에 들어갔던 40名의 長壽 中의 한 사람이었다.

戰爭이 끝난 後 그는 아이네이아스 가 트로이아에서 逃亡할 때 버려놓은 箱子를 얻게 되었다. 그 箱子에는 디오니소스 의 그림이 들어있었는데 카산드라 가 그 箱子를 여는 그리스 人에게 詛呪를 내려놓은 것이었다. 에우리필로스가 그 箱子를 열자 그는 狂氣에 사로잡히게 되었다. 에우리필로스는 델포이 로 가서 自身의 狂氣를 治療할 方法을 問議했다. 델포이 神殿의 司祭들은 그에게 特異한 犧牲制를 行하는 사람들을 찾아 그곳에 定着하라고 말했다. 그가 찾은 곳은 파트라이 로 그곳의 사람들은 젊은 靑年과 處女를 아르테미스 에게 祭物로 바치고 있었다. 그 都市의 사람들은 에우리필로스를 豫言 속의 指導者로 생각하여 王으로 삼았고 그의 狂氣도 治療됐으며 파트라이人들도 더 以上 人身供養을 하지 않게 되었다. 에우리필로스는 그 곳에서 죽었고 묻혔다.

텔레포스의 아들 [ 編輯 ]

네오프톨레모스 가 에우리필로스를 죽이는 場面, 아티케 암포라 . 紀元前 510年 警, 마르틴 폰 바그너 博物館.

이 에우리필로스는 텔레포스 의 아들이며 헤라클레스 의 孫子이다. 그의 어머니는 아스티요케 로 아들에게 黃金 葡萄가지를 주어서 트로이아 戰爭 에서 트로이아 便에 싸우게 만들었다. 그는 戰爭의 마지막 局面에 미시아 사람들을 指揮했고 용감히 싸워 마카온 니레우스 와 같은 그리스 장수들 죽였다. 나중에 그는 아킬레우스 의 아들 네오프톨레모스 의 손에 죽었다.

포세이돈의 아들 [ 編輯 ]

포세이돈 과 아스티爬羅이아의 아들. 코스섬 의 王이었는데 트로이아를 掠奪하고 돌아온 헤라클레스의 손에 죽었다.

헤라클레스의 아들 [ 編輯 ]

이 에우리필로스는 헤라클레스와 에右보테의 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