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살壘初 邊境伯國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살壘初 邊境伯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살壘初 侯國 에서 넘어옴)

살壘初 邊境伯國
Marchesato di Saluzzo
1125年 ~ 1548年
국장
國葬
수도 살壘初
歷史
歷史  
 ?  보니派初 델 바스吐
아들 萬프레도 1歲 에게 附與
1125年
 ?  프랑스 에 合倂 1548年 2月 23日
宗敎
國校 로마 가톨릭교회

살壘初 邊境伯國 ( Marchesato di Saluzzo )은 프랑스와 알프스山脈 에 있는 피에몬테 一帶에 있었던 옛 이탈리아의 國家이다.

邊境伯國의 領域 [ 編輯 ]

살壘初 變更白菊은 쿠에노 토리노縣 의 一部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가끔은 오늘날 프랑스에도 그들의 領地가 있었다. 하지만 살壘初 邊境伯國의 歷史上 地域은 스튀라 에서 포강 알프스山脈 사이 地域들이다. 살壘秒를 統治했던 델 바스吐 家門 은 여러 結婚을 통해서 리구리아와 이탈리아에 다른 地域들도 所有하고 있었지만, 그것들을 살壘草衣 領地로 合倂시킨 적은 없었다. 아마 사보이아의 接近이 없었더라면, 살壘初는 피에몬테의 다른 地域들을 征服할 수 있었을 것이며, 이탈리아의 主要 시뇨리아 中 하나로 올라갔을 것이다.

델 바스吐 家門의 政府 [ 編輯 ]

리구리아 의 오래된 貴族 家門인 델 바스吐 家門은 벤티밀리아 地域 周邊에 位置했었다. 그들 家門은 올데리코 萬프레디 2歲 보니派初 델 바스吐 가 邊境伯으로서 領地를 讓渡받으며, 벤티밀리아의 主人이 되었다. 그의 長子인 萬프레도 1歲 가 이를 繼承하였다. 그 瞬間부터 델 바스吐 家門은 피에몬테 地域의 變更伯爵이 되었다.

萬프레도 2歲 사보이아 와의 戰爭을 통해서 領土를 늘리려고 하였다. 萬프레도 死亡 後, 그의 未亡人 알라시아 가 사보이아에 貢物을 1年씩 받치게 되었고, 이 貢物로 인해 사보이아는 侯國에 支配權 主張 關係를 設立하였고 微弱했던 侯爵들에게 끊임없이 衝突을 일어나게 하였다.

살壘初 의 君主들의 옛 財産인 카스텔로 델라 만타

살壘初 變更白菊은 15世紀 루도비코 1歲 루도비코 2歲 下에서 最高의 全盛期에 到達했다. 루도비코 1世는 中立 政策을 통해 仲裁者 役을 遂行하며, 神聖 로마 帝國 皇帝와 프랑스 國王에게 極讚을 받았었으며, 後者는 戰場에서 國家의 榮光을 期待했지만, 끊임없는 敗北를 當하며, 邊境伯國의 榮光도 始作과 함께 幕을 내렸다. 하지만 그의 統治 時期 살壘初와 도피네 , 프로방스 를 連結하는 安全 道路였던 不코 디 砒素 人 最初의 알프스 터널을 만드는 等 貿易 啓發에 神經을 썼다.

하지만 그가 死亡하자, 그의 子息들은 王座를 차지하기 위해 싸움을 벌이며, 土地는 荒廢化되고 財政은 枯渴되어갔다. 이미 싸움이 끝났을 때는 너무 늦어, 프랑스의 視線이 살壘秒에 向해있었고, 節次를 걸쳐 마지막 變更白人 가브리엘 을 廢位시키고 프랑스 王國 에 合倂시켰다. 살壘初는 半 世紀 동안 프랑스의 領土가 되었다가 1601年에 리옹 條約 으로 사보이아의 領域이 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