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바이올린족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바이올린족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바이올린족 17世紀 이탈리아 에서 發達한 絃樂器 ( 擦絃樂器 )郡이다. 現代의 바이올린족 樂器로는 바이올린 비올라 , 첼로 , 콘트라베이스 , 沃土베이스 가 있다.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가 元來부터 바이올린족 樂器였던 것에 비해, 더블 베이스의 起源에는 論難이 있다. 더블 베이스는 傾斜진 어깨(지版이 連結되는 몸통의 윗 部分), 調律, 平平한 뒷版 때문에 때때로 비올族 으로 分類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特徵들은 固定的이지 않고 內部 構造는 바이올린과 比率이 같기 때문에 더블 베이스가 바이올린족 樂器라는 主張에 더 무게가 실린다.

初期 바이올린족 樂器들의 이름은 모두 '비올라'에서 비롯되었다. 바이올린은 '작은 비올라', 비올로네는 '큰 비올라' 또는 '베이스 비올라', 비올론첼로(첼로)는 '작은 비올로네'로 불렸다(비올로네는 현대 바이올린족 樂器는 아니며, 只今은 더블 베이스가 그 자리를 차지한다).

바이올린족 樂器는 部分的으로 리라 다 브라치오 를 起源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推定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特徵 [ 編輯 ]

바이올린족 樂器들은 크기에서 差異가 나며 音域이 一部 서로 겹치지만 音色은 조금씩 다르다. 바이올린과 비올라는 어깨 위, 턱 아래에서 演奏되며 비올라는 바이올린보다 크기가 크고 完全 5度 아래로 調律된다. 첼로는 앉은 狀態에서 樂器를 바닥에 固定시킨 뒤 무릎 사이에 두고 演奏하며, 비올라보다 한 옥타브 낮은 音을 낸다. 더블 베이스는 서서 또는 높은 椅子에 앉아서 演奏되고 一般的으로 첼로보다 單 6度, 옥타브 또는 9度 아래로 調律된다. 이들은 모두 네 個의 絃을 가지며, 두 現 사이의 音程이 完全 5度가 되도록 調律된다(더블 베이스는 完全 4度). 류트 기타 等의 樂器에서 볼 수 있는 프렛은 없다.

連奏 [ 編輯 ]

바이올린족 樂器는 世界에서 가장 많이 演奏되는 擦絃樂器이다. 이들은 主로 西洋 古典 音樂 에서 쓰이고 재즈 , , 大衆歌謠 , 電子 音樂 等에서도 頻度는 적지만 使用된다. 特히 더블 베이스는 西洋 古典 音樂과 재즈 장르의 音樂에서 빼 놓을 수 없는 樂器이다.

絃樂 四重奏 는 모두 바이올린족 樂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樂器의 소리들間 融合이 쉬운데, 이는 소리를 내는 方式이 各各 다르고 性格이 뚜렷한 木管 四重奏 와 다른 點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