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먼지가 되어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먼지가 되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먼지가 되어 는 송문상이 作詞하고 이대헌이 作曲한 大韓民國 의 代表的인 발라드 장르의 大衆歌謠이다. [1]

槪要 [ 編輯 ]

1976年 장경수가 作詞하고 이대헌이 作曲하여 作曲家 이대헌이 本人의 목소리로 먼저 發表한 曲이다.

이미키의 '먼지가 되어' [ 編輯 ]

흔히 먼지가 되어의 原曲歌手는 金光石 또는 李允洙로 알려져있지만, 實際 원곡 歌手로 알려진 첫番째 리메이크 歌手는 이미키 이다. 1987年 이미키가 <지성과 사랑>에 吹入하면서 本格的인 大衆歌謠가 되기 始作했다. [2] 原曲은 까끌까끌한 電氣 其他 솔로와 신시사이저가 主導하는 느긋한 발라드이다. 이미키와 송문상은 데뷔 直前에 結婚하였으며, 송문상은 以後 이미키의 所屬社 關係者로 오랜 交流를 갖게 된다. 이미키 4輯의 追伸으로는, 데뷔 以後 송문상 單獨으로 나간 모든 作品들은 모두 이미키와 송문상의 共同 作業物이다. [1] 송문상이 코러스로 여러次例 參與하였는데, '먼지가 되어'에서도 송문상이 첫小節을 부르면서 始作한다.

이윤수의 '먼지가 되어' [ 編輯 ]

1991年 李允洙가 송문상 作詞/ 함춘호 編曲으로 리메이크하여 불렀다. 이 노래는 <90 昌信洞 그리고...>에 收錄되어 있다. [3] 初期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李允洙가 發表한 뒤로 차츰 人氣를 얻기 始作했다.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 [ 編輯 ]

大衆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버전이다. 1996年 金光石 이 編曲하여 自身의 앨범 <金光石 노래이야기>에 收錄하였다.

럼블피쉬의 '먼지가 되어' [ 編輯 ]

럼블피쉬는 이것을 락으로 編曲하여 불렀다.

로이킴, 鄭俊英의 '먼지가 되어' [ 編輯 ]

2012年 로이킴과 정준영이 슈퍼스타 K4에서 이를 리메이크하여 불렀다. 처음에는 其他로 始作하다가 뒤에 락으로 바뀌는 포크 록 장르란 것이 特徵이다. 이 餘波로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의 人氣가 더 오르기 始作했고, 原曲歌手 이미키는 로이킴을 "自身의 노래를 가장 잘 消化해 낸 歌手"라며 稱讚했다. [4]

各州 [ 編輯 ]

  1. 네이버 뮤직 (2012年 11月 7日). “檢索으로 듣는 音樂 원곡” . 2013年 10月 5日에 確認함 .  
  2. 네이버 뮤직. “이미키” . 2013年 6月 28日에 確認함 .  
  3. 네이버 뮤직. “李允洙” . 2013年 7月 26日에 確認함 .  
  4. 朝鮮日報 (2013年 7月 21日). ' 먼지가 되어' 原曲子 이미키 "로이킴 내 노래 가장 잘 消化한 歌手 " . 2013年 10月 5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