開院演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開院演說 (開院演說, 英語 : Speech from the throne [參考 1] )은 몇몇의 立憲君主制 國家에서 君主 또는 父王 總理 가 미리 準備된 演說文을 立法府 議會 의 議員들에게 演說하는 行事이다. 이 演說文은 새로운 會期에서 國政의 運營을 맡은 內閣 의 主要 案件을 紹介한다. 共和制 國家에서는 大統領 과 같은 國家 元首 는 議會에서 演說한다. 例를 들어 美國 大統領 이 演說하는 一般敎書 가 있다.

歷史的으로 유럽 地域의 君主는 自己自身이 所有한 權力을 行使하는 境遇에 儀禮的으로 王座 에 앉아서 君主의 政策과 目標價 담긴 演說文을 發表하였다. 大體로 君主의 諮問官들이 演說文을 準備하였다. 하지만 君主는 普通 演說文을 作文하는 過程을 監督하였다. 그리고 演說文의 最終的인 原稿과 內容을 承認하는 決定權은 恒常 君主에게 있었다.

現代의 立憲君主制 나라들은 法이나 慣例로 國家 元首나 그의 代辯者가 開院演說式에서 演說文을 읽지만 內閣 所屬의 代身 들이 演說文을 쓴다. 演說文은 나라의 現住所를 報告하는 目的뿐만 아니라 君主 또는 그의 代辯人이 議會와의 協助가 必要한 立法 內容과 나라의 優先的인 國政計劃을 紹介한다.

英國 聯邦 王國 [ 編輯 ]

英國 聯邦 王國 會員國 사이에서 開院演說은 새로운 회기 를 記念하는 一環으로 ( 兩院制 單院制 로 構成된) 立法府의 議員들의 앞에서 紹介하는 演說이다. [1]

參考 資料 [ 編輯 ]

  1. 줄여서 throne speech라고 부른다.

各州 [ 編輯 ]

  1. “What is the Queen's Speech?” (英語). BBC뉴스 . 2008年 12月 3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