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치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알치나 (Alcina)는 헨델 이 作曲한 3幕의 오페라 세리아 作品이다. 臺本家 未詳 이나, 줄거리는 샤를 魔뉴 大帝 이슬람 과의 戰爭 時期를 舞臺로 둔 루드비코 아리스吐 敍事詩 狂亂의 오를란도 에서 가져왔다.

公演 歷史 [ 編輯 ]

알치나는 헨델의 런던 코벤트 가든 劇場 의 첫 番째 시즌을 위해 作曲되었다. 1735年 4月 16日에 첫公演이 이뤄진 後, 作曲家의 다른 오페라 세리아 作品들처럼, 이 오페라는 忘却되었다: 1738年 브라운슈바이크 의 再公演이 있었으나, 1928年 라이프치히 에서 復活할 때까지, 全혀 공연되지 않았다.

오스트레일리아 소프라노 歌手인 조앤 서덜랜드 프란코 體피렐리 프로덕션에서 標題 逆으로 데뷔 를 1960年 2月에 라 페니體 에서, 같은 해 11月 달라스 오페라 에서 이뤄졌다.

2005年 베를린 州立 오페라團 뮌헨 에 舞臺를 設置해, 안자 下르터로스 가 主役을 맡고, 베셀리나 카사로바 가 루제로 役을 맡아 公演하였다.

登場人物 [ 編輯 ]

줄거리 [ 編輯 ]

알치나의 줄거리는 성난 오를란도의 6番과 7番째 칸토스와 關聯이 있다. 記事인 루제로는 魔法師인 알치나에게 사로잡혔다. 壘制로의 約婚女인 브라다만테와 그의 同僚 멜리소가 알치나의 魔法을 깨뜨리면서 壘제로를 救出한다. 그 過程에서, 알치나가 野獸와 돌, 물결, 모래等으로 變하게 만든 그 前의 戀人들을 解放시킨다.

브라다만테는 行跡이 妙한 約婚者인 漏器데路를 찾으러 길을 떠난다. 女子의 몸으로 危險해서 自身의 오빠인 리카르도의 모습으로 變裝하고, 멜리所를 遂行으로 帶同한다. 그들은 偶然히 그들이 목적하는 곳, 卽, 알치나가 支配하는 魔法의 섬에 到着한다. 그 곳에 到着하자 브라다만테는 漏器데로가 自身의 役割이나 本分과 家族및 自身과의 約婚 約束을 잊은 채, 알치나의 魅力에 푹 빠진 것은 아닌가 疑心한다. 한便, 브라다만테와 萬테는 알치나의 女同生, 모르가나의 歡待를 받는다. 모르가나는 낯선 異邦人인 브라다만테에게 好感을 가지게 된다......중략

有名한 아리아 [ 編輯 ]

Tornami a vagheggiar

이탈리아語 原文 韓國語 飜譯
Tornami a vagheggiar, 못내 그리워하는 내게로 돌아와줘요,
te solo vuol' amar 오직 當身만이 이 獻身的인 마음을,
quest' anima fedel, 사랑하길 바래요
caro, mio bene, caro! 나의 사랑, 나의 좋은 사람, 나의 사랑!
Gia ti donai il mio cor: 이미 나는 내 마음을 當身에게 주었지요
fido sara il mio amor; 그대가 내 사랑이 될 것을 믿어요;
mai ti saro crudel, 그러나 當身은 너무도 殘忍해질 듯,
cara mia spene. 나의 所重한 希望이여.

參考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