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돌아와요 아저씨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돌아와요 아저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돌아와요 아저씨
장르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放送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放送 채널 SBS
放送 期間 2016年 2月 24日 ~ 2016年 4月 14日
放送 時間 每週 水曜日, 木曜日 밤 10時
放送 回數 16部作
追加 채널 SBS 플러스 , 스카이 드라마
原作 아사다 지로 《쓰바키야마 課長의 7日間》
企劃 박영수
프로듀서 장성욱
製作社 신영이엔씨, 後너스 엔터테인먼트
製作 김현정, 李榮薰
演出 신윤섭, 이남철
助演出 배희영
脚本 노혜영, 현주연
出演者 김인권 , 정지훈 , 金首露 , 오연서 , 이민정 , 최원영 , 이하늬 , 윤박
字幕 聽覺 障礙人을 위한 字幕 放送
外部 링크  <돌아와요 아저씨> 公式 홈페이지
外部 動映像
<돌아와요 아저씨> 前廻車 無料보기

돌아와요 아저씨 》는 2016年 2月 24日 부터 2016年 4月 14日 까지 SBS 에서 放映된 드라마 스페셜 로, 日本 作家 아사다 지로 의 小說인, " 쓰바키야마 誇張 의 7日間"을 原作으로 한 쌈박하게 歸還한 저승同窓生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판타지 코믹드라마이다.


아재개그 等 코믹한 要素가 있고, 男女主人公이 로맨스로 묶이지 않는 투톱물과 分量이 치우치지 않는 떼鑄物의 느낌, 브로맨스, 워맨스 等의 색다른 要素로 마니아層이 생겨 괜찮은 名드라는 評價도 받았으나, 何必 戴震 相對가 視聽率 40%臺에 肉薄했던 太陽의 後裔 人 바람에 視聽率 側面에서 큰 打擊을 받았다. 1回에 同時間帶 視聽率 2位를 記錄하였는데, 1位를 記錄한 太陽의 後裔와 8% 隔差가 났고, 3回에 이르러서는 4倍 以上의 隔差가 나게 되었다. 結局 굿바이 미스터 블랙과 3 ~ 5% 臺에서 悽絶한 競爭을 하게 되었다. 中盤部의 늘어지는 展開 德에 評도 漸漸 나빠지다가 마지막回에는 2.6% 를 記錄하면서 歷代 SBS 樹木 드라마 最低 視聽率 3.4%를 更新했다. 이 記錄은 2018年頃 薰男正音의 最低 視聽率 2.1%에 依해 更新되었다.

줄거리 [ 編輯 ]

세일이 한창이던 百貨店에서 이 百貨店의 課長 金永壽氏(41歲)가 死亡했습니다. 死因은 過勞로 인한 腦出血. 本人에게는 人生에서 가장 氣가 막힌 瞬間이었겠지만 現實에서 이런 過勞死나 突然死는 이제 뉴스거리조차도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명복을 빕니다.” 한 마디로 熱心히 살다 간 그의 삶을 慰安하기엔 너무도 안타까운 일. 아직 해야 할 일도 많고, 해놓은 것들도 아까운 이 時代의 家長들이 과연 謙虛히 죽음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그들이 죽음 以前의 自身의 삶을 돌아본다면 어떤 눈길로 바라보게 될까요?외람되지만, 이 드라마는 그런 機會를 드리는 눈길이 되고자 합니다. 萬一 죽음에서 잠깐이라도 다시 돌아온다면...... 自身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機會가 주어진다면......우리 主人公들이 選擇한 機會는 다시 現世로 돌아갈 수 있는 “역송체험”.스스로 괜찮은 人生이라 錯覺했던 金永壽氏, 스스로 雜草 같은 人生이라고 自責했던 한기탁氏, 그들은 全혀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와 차라리 몰랐으면 좋았을 眞實들을 알게 됩니다.그리고 憤怒, 슬픔, 復讐에의 欲望을 克服해가는 過程을 거쳐 結局 ‘모르고 죽었으면 안타까웠을’ 사랑의 意味와 幸福을 깨닫게 됩니다.어느 날 불현듯 或은 먼 未來에 찾아올지도 모를 죽음에 對備해 우리는 保險 말고 무엇을 準備하고 있나요? 只今 이 瞬間 幸福해지기 위해 어떤 努力을 하고 있을까요? 眞正 價値 있는 삶이란 어떤 것일까요?우리 모두 누군가에게는 船人이고 누군가에게는 惡人일 수도 있습니다. 結局 人生이란, 貪慾과 良心 사이에서 끊임없이 葛藤하는 過程의 連續인 건 아닐까요.자갈밭 같은 그 旅程 속에서, 그럼에도 不拘하고 어렵게 꽃을 피워내는 人間다움이 우리네 삶의 아름다움일 것입니다.이 드라마를 보는 동안 暫時 어깨의 짐을 내려놓고 꽃씨를 뿌리는 時間 되시길, 훗날 當身이 지나간 길 뒤돌아보면, 그토록 아름다운 꽃길이었기를..

登場 人物 [ 編輯 ]

主要 人物 [ 編輯 ]

死亡하기전까지 아름다운 아내, 예쁜 딸과 함께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大韓民國 中年. 41歲. 先進百貨店 萬年 課長으로 上司 눈치봐가며 고단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去來處와의 술接待 자리 等 잦은 會食/夜勤으로 番番이 退勤이 늦어 아내인 다혜와 딸 한나를 섭섭하게 하는 일도 茶飯事. 늘 다혜에게 未安한 마음에 結婚記念日을 맞아 둘이 雰圍氣 있는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다가 上司가 喪을 當하자 다혜를 데리고 바로 葬禮式場으로 가서 일을 도왔다. 다혜는 이 일로 火가 단단히 났고, 영수는 다음날 다시 한 番 저녁 데이트를 計劃한다. 하지만 그날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百貨店에 入店시키기 위해 上司인 馬夫長과 去來處 社長을 만났는데,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단단히 火가 난 馬夫長이 그를 다그친다.영수는 契約을 성사시키기 위해 깨질 듯이 아픈 머리를 부여잡고 去來處 社長의 다리를 붙들고 매달린다. 結局 肯定的으로 檢討하겠다는 對答을 들은 後 다혜와의 約束을 지키기 위해 집으로 가려 하던 中 百貨店의 플래카드가 끝 部分이 떨어져 덜렁거리는 걸 보고 無理하게 屋上 欄干에 올라갔고, 腦出血로 인해 精神을 잃어버리며 失足해 墜落死하고 만다. 그의 死亡 後 百貨店 側에서는 그가 協力業體에 賂物을 받고 스스로 良心에 呵責을 느껴 自殺한 것으로 덮는다.

逆송體驗으로 돌아오다 死亡 後 重流域에 到着한 영수는 地獄行 티켓을 發給받게 되고 이에 自身은 現世에서 罪를 지은적이 없다고 따지러 찾아가나 오히려 現世에서 自身의 몸을 貴히 여기지 않았다고 자발적 自殺者라는 꾸지람만 듣는다. 그는 眞心으로 무릎을 꿇고 容恕를 빌었고 그로 인해 天國行 티켓을 發給받게 된다. 그러나 天國으로 가는 列車 안에서 現世에서 家族과 幸福했던 記憶을 떠올리며 現世에 對해 未練이 생겼고 이대로 죽을 수 없다며 한기탁과 天國行 列車에서 脫出을 試圖한다. 그리고 摩耶에 依해 驛송體驗을 하게 되면서 다시 꽃美男으로 暫時 還生하게 된다. 그러나 摩耶의 失手로 인해 財閥 私生兒인 이해준과 얼굴이 겹치자 眞짜 이해준 代身 眞짜 行世를 하며 百貨店 店長으로 들어온다. 洪亂과는 天國行 急行列車에서 만나 還生 以後에도 協力關係가 되었다.돌아온 그는 아내인 신다혜와 自身이 가장 좋아하던 後輩였던 정지훈(윤박)李 結婚 前 사귀었다는 事實을 알게 된다. 그리고 自身이 죽은 빈자리를 後輩인 지훈이 채우려고 한다는 걸 알고 멘崩을 겪는다. 다혜는 지훈에게 흔들리지 않았지만 영수는 疑心하고 不安해하며 한동안 다혜를 괴롭힌다.또한 영수는 오랫동안 사랑하고 함께 살아 온 아내 다혜의 알지 못했던 部分들을 많이 보게 된다. 생각지도 못하게 다혜는 영수의 삶의 스타일에 맞춰오며 힘들어했고, 逆송體驗을 통해 비로소 이런 苦衷을 알게 돼 傷處받는다. 술을 全혀 마실 줄 모르는 줄만 알았던 다혜가 燒酒를 連거푸 들이키고, 自身만큼이나 다혜도 많은 部分을 참고 堪耐하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家族을 爲해서', '家長이기 때문에'라는 理由들로 정작 아내와 딸의 마음과 苦悶을 細密하게 돌보지 못했던 지난 날의 삶을 反省하게 되며, 지훈을 통해 다혜에게 어릴 때 헤어진 오빠가 있었다는 事實을 알고 自身이 다혜에 對해 아는 것이 너무 없었다며 크게 衝擊받는다. 男便을 하루 아침에 自殺이라는 汚名으로 잃은 다혜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그리고 스스로의 名譽를 위해 金映洙 自殺의 陋名을 벗겨주려 孤軍奮鬪한다. 生前 自身이 살던 집에 '빚쟁이'라는 名目으로 다시 돌아가 길지 않은 驛송 體驗 期間을 自身의 아버지, 아내, 딸과 보내며 천천히 離別을 準備한다. 아버지가 健康하게 살길 바라며 함께 運動을 하러 나가고, 自身은 지켜보지 못할 한참 어린 딸의 結婚式 練習을 함께 하기도 하고, 죽던 날 함께 하지 못했던 다혜와의 오붓한 저녁 食事도 어렵게 이뤄냈다. 이때 나석철의 車에 치여 逆송體驗 期間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

逆송體驗 終了 逆송體驗 期間을 마무리하면서 영수는 傷處로 가득한 다혜와 家族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慰勞해준다. 급작스럽게 떠난 寄託(洪난)과 달리 그는 차근차근히 離別을 準備할 수 있었고, 이해준 役割을 하며 百貨店이 賣却될 危機에서 救한다. 저승 同窓인 寄託이 自身과 다혜를 救하기 위해 조금 이른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甚至於 世上에서 存在가 잊혀지는 悲劇的인 過程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의 記憶에 모두 사라져도 自身이 한기탁을 記憶 하겠노라며 눈물을 흘린다. 逆송體驗이 마무리 되는 날, 다혜가 해준 카레를 마지막으로 먹으며 덤덤히 떠났지만 領袖가 밥을 먹고 떠난 자리에 生前에 영수가 그랬듯 당근만 골라 素服이 남은 것을 보고 무언가를 깨달은 다혜가 뛰쳐나와 영수를 뒤에서 와락 안으며 '수고했어요 오늘도...'라고 말하자 눈물을 쏟으며 "안녕..."이라는 짧은 한 마디를 마지막으로 떠나며 體驗 終了.

自己 犧牲과 自己 滿足 사이 逆송體驗을 하면서 金映洙라는 人物이 돌아보게 되는 自身의 삶의 포인트는 自身이 生前에 아내 신다혜에게 주었던 사랑이 果然 自己 犧牲이었는가, 自己 滿足이었는가이다. 그는 努力하고 犧牲했다. 平生 熱心히 일했고, 自身의 아이도 아닌 한나를 自己 子息처럼 키웠고, 家族들을 위해 늘 夜勤, 會食에 시달렸다. 죽는 날에도 過勞로 인한 腦出血이 原因이 되었고. 그러나 逆송體驗으로 돌아온 그는 그런 犧牲들이 決코 自身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幸福하게 만든 것이 아니었음을 알게 된다. 아내 신다혜는 그가 죽기 얼마 前에도 '나 혼자만 참고 理解하는 거, 이제 그만 하고 싶다', '누굴 爲해선데요? 우리 위해서란 말 하지 말아요.' 等의 말들로 領袖에게 信號를 보냈지만 生前의 영수는 理解하지 못한다. 그러나 逆송 體驗을 통해 돌아온 영수는 비로소 다혜가 보냈던 信號들을 알게 된다. 영수의 犧牲的인 마인드와 자칫 다혜를 傷處줄까 싶어 表面에 꺼내지 못했던 한나에 對한 이야기, 다혜의 過去 家族社들을 無酌定 덮으려고 했던 行動들은 決코 다혜를 爲한 것이 아니라 다혜가 더 마음을 닫고 自身의 힘든 部分을 드러낼 수 없게 만들기만 했던 것. 逆송體驗을 통해 이를 깨닫게 되고, 비로소 自身이 해왔던 사랑의 方式에 疑問을 提起하기 된다. 다혜를 위해서 해 온 行動들이 自己滿足에 不過했으며 그것이 더 그女를 힘들게 만들었다는 것에 對해서 깨달은 것이다.

死亡하기까지 前職 組暴. 男子 中에 賞男子. 行動 大將 等을 거쳐 큰 組織에서 獨立, 조그만 組織의 보스가 됐고 손을 씻은 後 조그만 펍을 運營하고 있었다. 學窓 時節 拳鬪 選手를 志望하며 熱心히 살았지만, 戀人이던 송이連이 나석철이라는 양아치에게 變을 當할 뻔한 것을 求해주다 理性을 잃고 나석철을 미친 듯이 暴行하고 얼굴에 커다란 傷處를 남기게 되며, 이 일로 逮捕된다. 잡혀갈 때 이연과 마주치지만 이연은 그를 外面한다. 以後 組暴이 된 것으로 보이며 組暴이 되고 펍을 運營하게 되는 過程 동안에도 이연은 種種 그를 찾아와 울거나 그의 愛情을 利用해 困難한 付託을 하는 利己的인 態度를 取해왔다. 그럼에도 寄託은 移延에 對한 無限한 사랑 때문에 이를 밀어내지도, 더 다가가지도 못한 채로 그냥 그 자리에 늘 있는다. 그의 自炊房에는 이연이 出演한 作品들의 비디오, DVD, 그女가 한 인터뷰의 雜誌들까지 모두 모여있을 程度로 寄託은 이연만을 平生 사랑해왔다. 그러나 이연은 톱 스타가 되어 財閥 2歲인 차재국과 結婚하여 아이도 낳았고, 寄託은 이 모든 過程들을 지켜보기만 하며 다른 사람과 만나지도 않으면서 살아왔다. 結局 李淵을 向한 自己 犧牲的인 사랑 때문에 그女의 付託을 들어주다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이연과 自身의 抱擁 場面을 찍은 파파라치를 쫓아가다 車에 치여 1次 事故가 나고, 그런 그를 덤프 트럭이 달려들어 끔살 시킨다. 저승에 到着해 天國行 列車에서 金永壽를 만나게 되고, 그를 正義感에 돕다가 墜落해 摩耶와의 역송 契約으로 女性인 한홍難으로 暫時 還生 한다.

一生의 사랑 송이年 女性으로 逆송 體驗을 始作한 寄託은 송이年의 周邊을 맴돈다. 正體를 궁금해하는 이연과 승재에게는 '寄託의 숨겨둔 女同生'이라고 둘러대며 이름도 한홍難이라는 假名을 쓴다. 송이年을 威脅하던 過去가 있는, 寄託과는 後繼 構圖 라이벌인 나석철(現 송이年의 所屬社 社長)과 송이年의 前 男便 차재국에게서 李淵을 지키기 위해 孤軍奮鬪한다.차재국이 손을 써 作品 活動을 안 한 지 10年이나 지나가 버린 송이年에게 힘이 되고자 매니저를 自處하며 李淵을 힘들게 하는 것들로부터 그女를 지켜주고, 힘을 福 돋워주며 洪亂(寄託)과 이연은 漸漸 더 가까워진다. 한기탁의 죽음에 對해 모질게 말하는 이연 때문에 傷處 받기도 하지만 事實은 寄託의 죽음에 큰 슬픔과 罪責感을 갖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자 그러지 말라고 斷乎하게 말해주기도 한다. 송이連이 百貨店에서 亡身을 當할 뻔한 狀況에서 洪難(寄託)李 손을 잡아주며 지나치는 場面은 손 꼽히는 名 場面. 그 外에도 製作 發表會에서 王子님처럼 登場해 그女를 救出해주고, 이연이 다시 演技 活動을 始作할 수 있도록 곁에서 物心 兩面 돕는다

한기탁 女同生 한홍亂 事實 寄託(洪亂)李 아무렇게나 둘러댄 假名인 줄 알았던 '한홍亂'은 寄託의 어릴 때 헤어진 女同生의 이름이었다. 이런 內容들이 後半部에 이르러 밝혀지며, 男子인지 女子인지 헷갈리던 동생이 女同生임이 作 中에서 큰 反轉이 밝혀진다.어릴 때 너무 힘든 狀況 속에서 寄託은 동생을 保育院으로 보냈고, 이를 平生 마음의 짐처럼 안고 살아왔다.정지훈이 本人을 한홍난이라 主張하는 洪難(寄託)李 假짜이고, 自身은 眞짜 한홍난이 누군지 안다고 알려주었다. 女同生이 신다혜라는 事實을 듣자마자 洪亂(寄託)은 동생의 집으로 쫓아가 눈물을 흘린다.한기탁이 女性의 몸으로 逆송 된 것은 이 女同生의 存在가 크게 起因한다. 女性으로 一時的 還生 되어 自己 自身의 女同生 行世를 하는 過程에서 어릴 때 힘든 環境 속에서 保育院에 동생을 보냈던 過去를 再照明하게 되고, 더 나아가 寄託(洪亂)李 某種의 理由로 寄託의 동생 흉내를 낸다고 생각한 정지훈으로부터 眞짜 동생의 正體를 듣게 되는 契機가 되기 때문. 이는 홍난의 臺詞에서도 드러난다.

끝없고 無限한 犧牲, 그리고 存在 消滅 마지막 禍에서 金永壽와 동생을 求하는 過程에서 正體를 밝혀 存在自體가 消滅되었다. 추락사 하기 前 잃어버렸던 自身의 女同生과 저승 同窓으로 깊은 義理를 나눠온 金永壽의 얼굴을 애틋하게 바라보며 "행복했으면 좋겠어. 내가 사랑한 사람들..."이라는 遺言을 남기고 죽는다. 다시 저승으로 가기 前 이연과 作別 人事를 나눌 機會가 주어져 처음이자 마지막 키스를 나누고 消滅한다. 마흔 한 해의 人生이 죽음과 同時에 金映洙 및 저승 사람들을 除外한 모든 이들의 記憶에서 사라지고 그의 살아왔던 痕跡은 지워진다.

犧牲의 아이콘 作 中에서 한기탁이라는 人物이 보여주는 犧牲精神은 굵직한 것만 적어도 이 程度다.나석철에게서 송이年을 救하다 少年院에 들어간다.자기가 번 돈으로 組織의 동생들 學費 支援.송이年의 付託으로 한 모델을 威脅 脅迫하고 錄取錄을 求해다 송이年에게 가져다 준다.[2 저승行 汽車에서 만난 金永壽가 危險에 處하자 救해주려 하고, 함께 汽車에서 뛰어 내린다.차재국이 송이年을 劫迫하며 한기탁에게 陋名을 씌우는 記事를 낼 지, 차재국과 송이年의 關係가 問題 없이 幸福하다는 記事를 낼 지 中 選擇肢를 고르라고 하자 躊躇 없이 自身이 쓰레기가 되는 쪽을 擇하라고 한다.얼마 남지도 않았던 自身의 逆송時間을 줄여가면서 金領袖에게 나눠준다.김영수와 동생을 求하기 위해 屋上에서 떨어져 두 番 죽고 存在自體가 消滅된다.

金永壽의 자랑스러운 아내 어릴 때 孤兒院에서 외롭게 자랐던 다혜는 百貨店 案內社員으로 就職해 金永壽와 사내結婚을 하게 되었다. 나이도 어리고 뛰어난 容貌를 지닌 다혜는 사내에서도 人氣가 많았지만, 나이도 많고 못생긴 金永壽의 끝없는 대시에 넘어가 結婚에 골인. 結婚 後에는 일을 그만두고 專業主婦가 되어 집안 일과 育兒에 邁進한다. 初盤에 패션센스라고는 눈꼽만큼도 없이 딸과 함께 金領袖가 일하는 百貨店으로 쇼핑을 와서 金永壽를 부끄럽게 했다. 늘 夜勤과 會食에 시달리는 男便에게 섭섭한 마음이 있지만 꾹 참으면서 살았다. 그러나 오랜만에 外食을 하는 자리마저 영수가 會社 일로 파토를 내자 크게 火가 난다. 이 일을 契機로 그동안 쌓여왔던 男便에 對한 섭섭함과 失望感을 吐露하며 夫婦싸움을 하게 되었다. 다혜는 이날 싸우다 産婦人科 診療를 갔다왔다는 이야기도 하는데, 영수는 둘째 아이를 갖는 것에 對해서 懷疑的인 反應을 보이기도 한다.다혜는 이날 영수에 對한 不滿이 暴發해 모진 소리를 내뱉고, 領袖 또한 다혜의 뺨을 치려다 스스로 깜짝 놀란다.

金映洙 事後 드러나는 이면 男便이 죽은 뒤에는 生活前線에 뛰어들어 金領袖가 일했던 百貨店에서 일하게 되었다. 猝地에 家長이 되기도 했고, 領袖와의 追憶을 記憶할 만한 곳이 百貨店 뿐이었기 때문이었다. 영수가 생각했던 다혜와 달리, 그女는 꽃도 좋아하고, 肉개醬도 잘 먹으며, 술도 벌컥벌컥 잘 들이킨다. 그리고 영수의 後輩였던 정지훈 部長과도 過去 戀人사이였다는 祕密이 있었다. 영수는 이런 모습들을 바라보며 傷處받고 그女를 疑心하지만, 英數만큼이나 다혜도 一片丹心이었다. 지훈 뿐만 아니라 해준의 모습으로 나타난 영수도 끊임 없이 밀어내고 죽은 男便을 그리워한다. 事實 해준에게 몇 番 흔들렸던 것도 그의 모습에서 生前 영수의 모습이 겹쳐보이거나 떠올랐기 때문. 結局 영수가 떠날 때가 되었을 때 그의 正體를 直感하고 뒤에서 끌어안아며 '수고했어요, 오늘도'라고 말하며 보내준다.

숨겨진 過去 孤兒院으로 가기 前 오빠가 있었다. 오빠는 어쩔 수 없이 다혜를 孤兒院으로 보냈고, 다혜는 가난한 집에 入養되어 어렵게 자랐다. 어릴 때의 記憶이 稀微해서 오빠의 存在를 仔細히 記憶하지 못했고, 過去 戀人이었던 정지훈을 男便을 잃은 다혜에게 眞짜 家族을 찾아주겠다고 約束한다. 그러나 다혜는 '이젠 金永壽가 내 家族'이라며 이를 拒絶해왔다. 그러나 過去의 寫眞 等을 보며 結局 오빠가 누구인지 알게 된다.

송이年의 移轉 男便. 아무리 그는 이미 離婚한 狀態지만 한기탁과의 瞬間을 利用한 스캔들로 그女를 脅迫하는 等 송이年을 여러모로 괴롭힌다. 會長의 婚外子食人 眞짜 이해준과 會社를 놓고 後繼構圖上 라이벌이지만 恒常 敗北中.

송이年에 對한 사랑? 송이年을 眞心으로 사랑했지만 甚히 歪曲된 方法으로 송이鳶島 本人도 傷處를 준 케이스. 송이年을 사랑해서 자살 騷動까지 벌이며 결혼했고 아이도 낳았지만, 송이年의 한기탁에 對한 마음을 끊임 없이 疑心하면서 송이年을 괴롭혔고, 結局 離婚했다. 離婚 後에도 송이年에 對한 執着을 떨치지 못해 늘 疑心하고 괴롭히면서 얀데레적인 側面을 많이 보여준 人物.

  • 이하늬  : 송이年 驛 (兒役: 地下尹 ) (30代)- 한때 가장 잘나가던 俳優. 차재국과 結婚해서 아이까지 있지만 離婚한 돌싱. 그리고 한기탁과의 스캔들과 차재국의 脅迫 等으로 인해 演藝界 活動에 발목이 잡힌 狀態. 그러나 한홍난의 도움으로 여차저차 잘 헤쳐나가고 있다.
  • 윤박  : 정지훈 驛 (30代)-金永壽의 아내인 신다혜의 옛 愛人이며 신다혜에게 好感을 갖고있는 듯 하다. 이해준과 對立角을 세우고 있지만 惡役이라기보단 라이벌에 더 가까운 人物이다. 金永壽의 죽음 以後 신다혜와 다시 잘해보려하지만 이해준의 妨害攻勢와 신다혜 本人의 拒否로 인해 번번히 挫折되고 있다.

金映洙 周邊人物 [ 編輯 ]

  • 이레  : 김한나 驛 -金永壽와 신다혜의 하나뿐인 怜悧하고 사랑스러운 딸이다.
  • 박인환  : 金노갑 驛 - 金永壽의 아버지.

한기탁 周邊人物 [ 編輯 ]

  • 오대환  : 나석철 驛 (兒役 여회현 ) (41歲) - 寄託과 함께 組織의 中間보스로 組織의 後繼者이던 寄託과는 라이벌 關係였으나 10代때 寄託과 사귀던 李淵을 拉致했던 過去가 있다. 現在는 송이年의 소속사 사장... 인데 이거 契約書의 圖章을 찍고 나서 自身의 正體를 밝혔기 때문에 詐欺를 친 셈. 한기탁, 송이年과는 아무런 關聯도 없는 척 차재국에게 接近했다가 송이年의 暴露로 인해 信任을 完全히 잃어버리고 말았다.마지막화에서는 最後의 發惡으로 다혜를 人質로 잡고 金領袖에게 計座番號를 내놓으라며 脅迫하다가 홍난의 亂入으로 大판 싸운다. 하지만 홍난이 計座番號가 적혀있던 寫眞을 태우고 茫然自失하다가 洪難과 함께 屋上에서 떨어져 死亡.
  • 이태환  : 최승재 驛 (30歲) -한기탁이 가장 믿은 部下로, 한기탁이 죽은 以後 나석철 밑에 들어가 송이年의 警護員 노릇을 해 모두들 背信한 줄 알고 있었으나, 事實은 일부러 나석철의 밑에 들어가 한기탁을 위해 그가 지키려고 했던 이聯의 警護員을 自處하며 機會를 노리고 있었던 것이다. 洪難은 승재와 移延에게 自身을 寄託의 女同生쯤으로 말해놓았다. 洪難을 짝사랑하고 있다. 그런데 事實 洪難은 自身이 따르던 한기탁의 還生...卽 男子다.
  • 고인범  : 장진구 驛 (50代 後半) -寄託과 석철이 20餘年間 모셔온 組織의 보스. 이제 그만 隱退해서 便安하게 살고 싶은데, 終日 電話筒에 불나게 바쁜 熱血 會長. 現在는 한기탁이 죽은 以後 쓰러져 植物人間이 되었고, 때문에 寄託이 還生해서 돌아왔을땐 석철의 世上이 된 狀態였다.

百貨店 사람들 [ 編輯 ]

  • 박철민  : 마상식 驛 (50代)-先進百貨店 패션社業部長. 金永壽의 얄미운 上司. 弱者에 强하고 强者에 弱하고 로비와 阿附에 能한, 典型的 샐러리맨.
  • 안석환  : 車會長 驛 -피도 눈물도 없는 先進그룹 會長. 恒常 손에는 호두를 쥐고있으며 自身의 意思를 祕書를 통해 傳達한다.은연중에 自身의 두 아들인 재국과 해준을 競爭시키는 듯 하다.
  • 吳나라  : 王妃서 役 (30代)-車會長을 補佐하는 祕書. 왜인지는 모르지만 말을 하지 않는 會長을 代身하여 意思傳達을 하는 役割로 나온다.마지막화에서는 車會長의 意思傳達을 하다가 빡쳐서 서로 對話 좀 하고 살라고 대놓고 디스한다.
  • X驛 -드라마 上에서 繼續 言及되는 人物. 14禍에서 X(未詳)가 領袖(해준) 앞에 모습을 나타냈다.

리라이프 關聯人物 [ 編輯 ]

  • 라미란  : 摩耶 驛 - 原作에는 聖女에 조용한 性格의 젊은 女性의 모습을 한 캐릭터였으나 드라마에서는 中年 女性 驛務員의 모습을 한 甘草 캐릭터로 바뀌었고 原作에 비해 比重이 매우 늘어났다. 그리고 한기탁과 金永壽의 逆송 體驗을 하게 한 張本人이다 그러나 金永壽의 還生 모습을 만든 以後 이미 現世에 이해준이란 人物이 따로 存在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김영수의 事故 直後 百貨店의 次期 店長으로 就任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韓國으로 오고 있는 眞짜 이해준이 타고 있던 飛行機를 날씨를 操縱해 불 時착 시킨다.
  • 이문식  : 操縱士 驛 (50代)- 이해준이 日本에서 만난 經 飛行機 操縱士. 恒時 술甁을 끼고 飛行하던 기인 같은 人物. 亦是 에필로그에 登場
  • 정지훈  : 眞짜 이해준 驛-에필로그에 甘草처럼 登場한다. 先進百貨店 會長의 私生兒로 美國에 살다가 自身의 힘으로 會長의 자리까지 올라가겠다는 다짐과 함께 登場. 百貨店 店長이 되기 위해 韓國으로 오던 中 저승 驛務員 마야가 無人島에 不時着시켰다. 現在 假짜 이해준으로 還生 한 金永壽는 이 人物의 行世를 하며 店長에 就任한 狀態이다.

그外 人物 [ 編輯 ]

特別出演 [ 編輯 ]

視聽率 [ 編輯 ]

아래의 파란色 數字 는 '最低 視聽率'이고, 빨간色 數字 는 '最高 視聽率'입니다. 視聽率調査會社와 地域別로 視聽率에 差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6年
廻車 放送일 TNmS 視聽率 [1] AGB 視聽率 [2]
大韓民國(全國) 서울(首都圈) 大韓民國(全國) 서울(首都圈)
第1回 2月 24日 8.0% 10.5% 6.6% 7.6%
第2回 2月 25日 9.0% 11.4% 7.6% 8.9%
第3回 3月 2日 6.2% 8.0% 5.2% 6.0%
第4回 3月 3日 6.9% 7.8% 5.5% 6.1%
第5回 3月 9日 5.2% 5.7% 5.2% 5.7%
第6回 3月 10日 5.9% 6.4% 5.4% 5.9%
第7回 3月 16日 3.9% 4.5% 4.0% 4.2%
第8回 3月 17日 4.7% 4.9% 4.0% 4.2%
第9回 3月 23日 3.1% 3.8% 3.5% 3.8%
第10回 3月 24日 3.6% 4.4% 4.1% 4.4%
第11回 3月 30日 2.3% 2.8% 3.3% 3.6%
第12回 3月 31日 3.7% 3.9% 3.8% 4.0%
第13回 4月 6日 2.6% 2.7% 2.8% 2.9%
第14回 4月 7日 3.6% 4.4% 3.2% 3.0%
第15回 4月 14日 4.5% 4.8% 4.6% 4.9%
第16回 3.1% 3.3% 2.6% 2.4%
平均 視聽率 4.8% 5.6% 4.5% 4.9%

決放 思惟 및 連續 放送 [ 編輯 ]

同時間帶 드라마 [ 編輯 ]

KBS 水木드라마
MBC 水木드라마

各州 [ 編輯 ]

受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SBS 드라마 스페셜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리멤버 - 아들의 戰爭
(2015年 12月 9日 ~ 2016年 2月 18日)
돌아와요 아저씨
(2016年 2月 24日 ~ 2016年 4月 14日)
딴따라
(2016年 4月 20日 ~ 2016年 6月 16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