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 누룩’ 健康食品 먹고 死亡까지…日 有名 製藥社 製品 被害 잇달아 | 채널A 뉴스
‘붉은 누룩’ 健康食品 먹고 死亡까지…日 有名 製藥社 製品 被害 잇달아
2024-03-26 22:20 國際

 ‘붉은 누룩(紅?) 곰팡이(홍국균)’가 包含된 日本 고바야시 制約의 健康 補助 食品 ‘베니고지코레스테헬프’. 이를 服用한 消費者 1名이 死亡하고 現在까지 76名이 病院에 入院한 것으로 나타났다.

設立 138年의 日本 代表 製藥會社가 販賣 中이던 健康 補助 食品이 成分 等의 問題를 일으켜 이를 먹던 消費者 1名이 死亡하는 일이 發生했습니다. 病院에 入院한 사람도 70名에 達하는 等 論難이 커지고 있습니다. 製藥社 側은 眞相 調査에 나섰습니다.

26日 日本 公營放送 NHK 等의 報道에 따르면 日本 中堅 製藥會社인 고바야시(小林) 制約이 만든 健康 補助 食品 ‘베니고지코레스테헬프(紅?コレステヘルプ)’를 먹던 消費者들에게 腎臟 等에 異常이 생겨 消費者 76名이 病院에 入院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特히 이 中 2021年 4月부터 지난 달까지 3年 間 이 製品을 먹던 消費者 1名은 死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製品에는 쌀 等을 發效 시켜 붉게 만든 ‘붉은 누룩(紅?) 곰팡이(홍국균)’가 包含 됐는데, 業體 側은 콜레스테롤 分解 效果 等이 있다며 販賣하고 있었습니다. NHK 等 日本 言論들은 日本 食品安全委員會를 引用해 “홍국균이 곰팡이 毒素인 시트리닌을 生成하는 境遇도 있어 基準値를 設定하고 있고 유럽에서는 紅麴 成分 健康食品으로 被害가 報告된 적도 있다”고 報道했습니다. 시트리닌은 腎臟 疾患을 일으킬 危險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業體 側도 26日 立場文을 통해 “一部 原料에 意圖치 않은 成分이 包含됐을 수는 있다. 이 成分을 包含한 3種類의 健康 機能 食品을 自進해서 回收하겠다”고 밝혔습니다. 日本 消費者淸道 業體 側에 成分 安全性을 再檢證해 報告할 것을 指示했습니다.

現在 고바야시 制約 側의 붉은 누룩 原料는 飮料와 食品業體 等 52個社에 供給한 것으로 드러나 被害 規模는 앞으로 더 擴大될 可能性이 있습니다.

도쿄=김민지 特派員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