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發射 5秒 만에 터진 日 첫 民間開發 小型로켓 | 채널A 뉴스
發射 5秒 만에 터진 日 첫 民間開發 小型로켓
2024-03-13 20:16 國際

轟音을 내며 하늘로 疾走하는 로켓.

그런데 갑자기 暴發하며 散散조각 납니다.

周邊은 殘骸로 뒤덮였습니다.

지켜보던 사람들도 놀람을 감추지 못합니다.

[現場音]
"어라? (로켓이) 떨어졌다."

오늘 午前 11時쯤 日本 民間 宇宙 벤처企業 '스페이스원'李 와카야마縣 南部 舊시모土草 發射場에서 '카이로스 1號' 로켓을 發射했지만 곧바로 暴發하며 失敗한 겁니다. 

NHK 等 日本 言論들은 爆發로 인한 人命 被害는 없다고 報道했습니다. 

業體 側은 事故 直後 記者會見을 열고 사과했습니다.

[도요다 마사카즈 / 스페이스원 會長]
"發射 後 5秒 만에 飛行이 中斷됐습니다. 原因은 調査 中입니다."

카이로스 1號는 길이 18m, 무게 23톤의 小型 固體 燃料 로켓으로 約 98億 원의 費用이 投入 됐습니다. 

元來는 發射 約 50分 뒤에 高度 500㎞에서 지구 軌道에 위성을 進入 시킬 計劃이었습니다. 

日本 內 民間 主導 로켓 發射는 이番이 처음이지만 日本 政府는 10年에 걸쳐 開發한 차세대 主力 로켓 H3를 지난 달 成功的으로 發射해 軌道에 進入 시켰습니다.

도쿄에서 채널A 뉴스 김민지입니다.

映像取材: 박용준
映像編輯: 이승은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