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特許 간醬 소스로 담근 게醬’ ‘自然産 山蔘과 99% 一致하는 山蔘배양근’|週刊東亞

週刊東亞 1379

..

‘特許 간醬 소스로 담근 게醬’ ‘自然産 山蔘과 99% 一致하는 山蔘배양근’

手製 海産物 醬類 만드는 바른丈人, 山蔘배양근 栽培 特許 保有한 報告바이오 눈길

  • 김우정 記者, 이슬아 記者

    friend@donga.com, island@donga.com

    入力 2023-03-06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바른장인’의 대표 상품인 간장게장 등 각종 해산물장(왼쪽). ‘보고바이오’의 대표 상품인 ‘산삼비책원’. [바른장인 제공, 보고바이오 제공]

    ‘바른丈人’의 代表 商品인 간醬게醬 等 各種 海産物腸(왼쪽). ‘報告바이오’의 代表 商品인 ‘山蔘祕策원’. [바른丈人 提供, 報告바이오 提供]

    ‘바른丈人’은 手製 醬類와 밀키트(meal kit)를 主力으로 하는 食品企業이다. 바른장인의 杖流는 最上級 元物과 低鹽 간醬으로 自然의 맛을 具現한 것이 特徵이다. ‘低鹽 手製腸’ 製造 方法은 지난해 美國 食品醫藥局(FDA) 製造 登錄을 完了했고 같은 해 國內에서도 特許 出願을 마쳤다. 코로나19 事態로 밀키트 事業이 浮上한 가운데, 簡便함을 追求하면서도 品質이 걱정이던 消費者에게 直接 손질한 材料들을 담은 바른장인의 밀키트는 큰 呼應을 얻고 있다.

    바른장인의 代表 商品은 다양한 海産物長이다. 간醬게醬, 양념게醬, 깐새우장, 前服裝 等이 特히 人氣다. 各各엔 全南 珍島에서 筒발로 漁獲한 제철 활꽃게, 新安 활새우, 莞島 활全鰒 等 嚴選된 元物이 使用된다. 게醬은 먹기 便한 純살 製品으로도 出市됐다. 이 밖에 海物된醬찌개, 돼지두루치기, 소불고기전골, 떡갈비 等 手製 밀키트度 消費者의 選擇을 받고 있다. 該當 製品들은 바른丈人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京畿 華城市에 位置한 直營賣場이나 隣近 프랜차이즈 加盟店에서 購買할 수 있다.

    健康機能食品 製造業體 ‘報告바이오’는 健康食品 中 最高로 꼽히는 山蔘을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도록 普遍化한 企業이다. 報告바이오는 ‘組織培養에 依한 山蔘배양근의 大量生産 方法’ 特許 技術을 保有해 自然産 山蔘과 DNA가 99% 一致하는 山蔘배양근을 栽培한다. 世界 最初로 商業用 山蔘을 大量生産(藥 30t 規模)하는 施設을 竣工했으며, 2003年엔 食品醫藥品安全處로부터 山蔘배양근에 對한 ‘食品原料 引證 正式 許可’를 받았다.

    報告바이오의 代表 商品은 ‘山蔘祕策원’이다. 山蔘祕策원 한 砲(20㎖)엔 自然産 山蔘 한 뿌리 分量의 사포닌(晉세노이드)李 담겨 있다. 晉세노이드란 人體 免疫力 增進에 卓越한 成分으로 三 種類에 大部分 含有돼 있다. 山蔘祕策원의 晉세노이드 含有量은 g當 170㎎으로 一般 紅蔘의 約 2.5倍 水準이다. 山蔘祕策院엔 山蔘배양근 外에 靈芝버섯, 가시오가피, 天宮, 칡, 黃芪, 生薑 等 17가지 嚴選한 副原料度 들어 있다. 合成着香料나 保存料, 甘味料 等은 全혀 添加하지 않았다.

    이 밖에 보고바이오는 化粧品, 비누, 쌀 等 山蔘배양근을 活用한 여러 製品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製品에 關한 仔細한 情報는 報告바이오 홈페이지를 參考하면 된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