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날 내 집에 81億 假押留가 걸렸다
共有하기
인트로 배경 인트로 배경

어느날 내 집에
81億 假押留가 걸렸다

大學을 卒業하고 會社生活을 始作한 지 10年. 이젠 半地下度, 屋塔房도 아닌 그저 平凡한 집에서 살고 싶었다. 차곡차곡 月給을 모아 만든 목돈 7000萬 원이 밑천이었다.

장희정 氏(40)는 이런 바람으로 2020年 7月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빌라에 傳貰保證金 2億4500萬 원을 내고 入住한다. 그리고 傳貰 詐欺 被害者가 됐다. 張 氏와 契約한 집主人은 김용현(拘束起訴). 그는 ‘제임스네이션’이라는 不動産 會社의 代表로, 젊은 企業人 行世를 했다. 2016年부터 2021年 12月까지 김용현 一黨이 사들인 住宅은 1093채, 이들 住宅의 傳貰保證金은 2190億 원에 이른다. 被害者 大部分은 只今까지 保證金을 돌려받지 못한 것으로 推定된다.

“남한테 맞았는데 왜, 얼마나 아픈지 說明도 못하는 狀態”였다는 張 氏. 3年이 지난 2023年 8月, 그는 果然 惡夢같은 現實에서 脫出할 수 있었을까.

일기장 일기장 일기장 일기장

2020.06.17

꿈 같은 집을 찾았다

奉天洞 半地下 2年, 舍堂洞 屋塔房 5年…그렇게 7年을 버텼다. 이젠 正말 집다운 집에서 살고 싶었다. 어렵게 봉천동에서 그런 집을 찾았다. 傳貰 2億4500萬 원짜리 빌라, 新築인데도 時勢보다 5000萬 원 넘게 쌌다. 놓치고 싶지 않았다.

日記 나가기 & 仔細한 內容 읽기

나가기 버튼
봉천동 지도 기본 배경
스마트폰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