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學生 노트북, ‘敎育 割引’으로 低廉하게 사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

大學生 노트북, ‘敎育 割引’으로 低廉하게 사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

권택경 tk@itdonga.com

每年 새 學期가 始作되는 開學철은 PC 業界 대목 中 하나로 꼽힙니다. 그만큼 學習用으로 노트북, 태블릿 等을 購買하는 學生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紙匣 事情을 얇은 學生들을 위해 三星, 애플, LG電子 等 主要 製造社들은 定價보다 低廉한 價格에 製品을 販賣하는 敎育 割引 制度를 運營 中입니다. 鄭哥는 勿論이고, 오픈마켓에서 販賣되는 市中價보다도 低廉한 價格에도 製品을 購買 할 수 있습니다. 大學生, 或은 大學 進學을 앞둔 子女를 둔 父母님, 敎職員이라면 確認해보시길 勸합니다.

三星 갤럭시 캠퍼스

三星電子는 갤럭시 캠퍼스라는 이름으로 別途의 常設 敎育 割引 스토어를 運營 中입니다. 네이버, 다음 等 포털 사이트에서 갤럭시 캠퍼스를 檢索하면 쉽게 接續할 수 있습니다.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出處=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國內外 大學校에 在學 中인 大學·大學院生이라면 加入 後 認證 節次만 거치면 利用 可能합니다. 다만 나이에 따라서 引證 方法이 달라집니다.

올해 基準 1999年~2005年 出生者, 卽 滿 19歲~28歲 以下라면 ‘ac.kr’ 或은 ‘edu.kr’形態로 끝나는 大學校 이메일 引證만으로 簡單히 加入이 可能합니다. 反面 年齡 條件에서 벗어나는 境遇에는 在學證明書 等 證憑 書類를 이메일로 提出해야 합니다. 合格은 했으나 아직 入學을 하지 않은 豫備大學生度 마찬가지로 合格을 證明할 수 있는 書類를 提出하면 됩니다.

갤럭시 캠퍼스 가입 조건 및 인증 방법 /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갤럭시 캠퍼스 加入 條件 및 認證 方法 / 出處=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參考로 이메일 引證 加入者는 滿 28歲가 되는 해 末日까지 會員 資格이 維持되지만, 書類 認證을 통해 加入한 境遇라면 그다음 해 12月 31日까지만 會員 資格이 維持됩니다.

加入 後 認證을 마치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等 主要 製品을 割引받아 購買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4 시리즈의 境遇 政街에서 最大 15~30% 程度 割引된 價格에 提供됩니다.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出處=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스마트폰에도 敎育 割引이 適用됩니다. 鄭哥가 169萬 8400원인 갤럭시 S24 울트라 256GB 를 基準으로, 敎育 割引 22萬 8500원에 카드社 決濟일 割引 惠澤(4萬 원)까지 더하면 142萬 9900원에 購買가 可能합니다.

다만 敎育 割引으로 無限定 購買가 可能한 건 아니고, 年間 購買 數量 制限이 있습니다. 品目別로 年間 3個까지입니다.

애플 敎育 스토어

애플 또한 敎育 割引 制度를 運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等 檢索 사이트에서 ‘애플 敎育 割引’을 檢索하거나, 애플 홈페이지 製品 페이지 上段의 敎育 割引 안내 링크를 클릭해 ‘敎育 스토어’에 接續하면 됩니다.

애플 교육 스토어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 敎育 스토어 / 出處=애플 홈페이지 캡처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처럼 애플도 學校 이메일 認證을 거친 後 利用 可能합니다. 案內에 따라 유니데이즈(UNiDAYS)라는 서비스에 加入 後 學校 이메일 認證을 받으면 됩니다.

年間 購買 回數 制限은 品目別로 다릅니다. 데스크톱, 맥 미니, 노트북은 1個, 아이패드와 액세서리는 2個까지 購買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는 敎育 割引이 適用되지 않습니다.

대학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大學 이메일 認證을 받으면 利用할 수 있다 / 出處=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에서는 品目別로 固定 金額을 割引하는 方式을 씁니다. 2024年 3月 基準으로 맥북 에어와 脈 미니는 14萬 원, 맥북 프로는 15萬 원, 아이패드는 7萬 9000원 割引이 適用됩니다.

퍼센트로 따지면 많게는 15%까지 割引되기도 하지만 4% 水準으로 割引率이 낮은 製品도 있습니다. 따라서 購買 前에 오픈마켓 等에서 販賣 中인 價格과 꼭 比較해 보시길 勸합니다. 製品에 따라서는 敎育 割引價가 오픈마켓 等에서 販賣 中인 價格보다 오히려 비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교육 스토어에서 할인 판매 중인 맥 제품 목록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 敎育 스토어에서 割引 販賣 中인 맥 製品 目錄 / 出處=애플 홈페이지 캡처

代身 애플에서는 每年 1~3月 新學期 프로모션을 進行하는데, 이때는 敎育 割引의 메리트가 確實히 커집니다. 割引과 더불어 에어팟, 애플펜슬 等 엑세서리를 贈呈하거나 割引해주기 때문입니다. 金額으로 따지면 最大 約 26萬 원에 達하는 惠澤입니다.

올해 新學期 프로모션은 3月 13日에 끝났지만, 每年 1~3月에 進行하곤 하니 애플 製品 購買를 考慮 中인 大學生들은 이 時期를 老里길 推薦합니다.

LG電子 아카데미 스토어

LG電子는 別途의 常設 敎育 割引 스토어를 運營하는 代身 ‘아카데미 스토어’라는 企劃展 形態로 敎育 割引을 提供합니다. 加入 後 大學 이메일을 引證하면 아카데미 專用 쿠폰을 發給해 주는 方式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LG電子 아카데미 스토어를 檢索하거나, 홈페이지의 企劃展 畵面을 통해서 該當 페이지에 接續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상설 전용 스토어 대신 기획전 형태로 교육 할인을 제공한다 / 출처=LG전자 홈페이지 캡처
LG電子는 常設 專用 스토어 代身 企劃展 形態로 敎育 割引을 提供한다 / 出處=LG電子 홈페이지 캡처

割引은 通商 10% 水準이고, 品目에 따라서 最大 20%까지 割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社에 따라 7% 決濟일 割引도 追加로 받을 수 있습니다. 特異하게도 ‘敎育’과는 多少 無關해 보이는 洗濯機, TV, 靑素旗 等도 割引 對象이기 때문에 새 學期 PC 장만뿐만 아니라 家電製品을 低廉하게 장만하는 用途로도 活用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대학 이메일 인증 후 교육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출처=LG전자 홈페이지 캡처
大學 이메일 引證 後 敎育 割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出處=LG電子 홈페이지 캡처

글 / IT東亞 권택경 (tk@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