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이머가 알아두면 좋은 PC 設定들!

게이머가 알아두면 좋은 PC 設定들!

最高의 게임 經驗을 하기 위해서는 該當 게임을 뒷받침해 주는 PC가 아주 重要하다. 高性能의 PC를 購買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적은 金額이 아니기에 고민되는 것이 事實. 이럴 때는 簡單한 PC 設定을 통해 機器를 게임에 最適化시키거나 PC 性能을 끌어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

-게임모드 켜기

윈도우는 게임을 快適하게 할 수 있도록 ‘게임 于先 모드’를 支援하고 있다. 엑스박스 側의 說明에 따르면 ‘게임 于先 모드’ 實行 時 게임 實行 中 다른 백그라운드 作業을 最少化하는 代身 시스템 리소스를 게임에 于先 割當해 더 높은 프레임 速度와 부드러운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모드는 PC 設定 옵션 中 ‘게임’, ‘게임 모드’ 탭을 通해 켜거나 끌 수 있다.

게임모드
게임모드

-백그라운드 앱 整理하기

특별한 設定이 없으면 백그라운드 設定이 켜져 있는 윈도우 基本 設置 앱들이 있다. 使用하지 않는 狀態에서도 알림을 보내거나 最新 狀態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지만, 자주 使用하지 않는 앱들은 컴퓨터 資源을 꾸준히 消費해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골칫덩이다.

때문에 PC 설정 ‘個人情報’ 탭에 들어가 ‘백그라운드 앱’을 통해 使用하지 않는 모든 앱들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勸奬한다.

백그라운드 앱 설정 자체를 끄거나, 원하는 앱만 끌 수 있다
백그라운드 앱 設定 自體를 끄거나, 願하는 앱만 끌 수 있다

-프로세스 優先 順位 올리기

좋아하는 게임의 프로세스를 優先 順位로 두는 것도 프레임 드롭을 防止하고 安定的인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윈도우 키 + X’ 또는 始作버튼 右클릭을 通해 ‘作業管理者’ 窓을 띄운 뒤, 上段 ‘細部 情報’ 탭으로 移動해 願하는 게임을 禹클릭하면 優先順位를 設定할 수 있다. 優先順位 ‘높음’ 或은 ‘實時間’으로 變更해보자.

우선 순위 설정
優先 順位 設定

-CFG(흐름 制御 保護) 機能 非活性化하기

CFG는 메모리 損傷 脆弱性에 對處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 保安 機能으로, 특별한 設定이 없다면 恒常 活性化된 狀態로 維持된다.

一般的인 狀況에서는 큰 問題없으나, 게임 쉐이더 生成 過程에서 持續的으로 貯藏 裝置, 메모리 等을 檢査하기 때문에 게임 實行 時 자잘한 버벅거림을 誘導하는 原因이 되기도 한다. 實際로 多數의 利用者가 ‘엘든링’의 자잘한 끊김의 原因으로 CFG를 指摘한 적도 있다.

하지만 基本的으로 PC의 保安을 强化하는 機能인만큼, 一般的인 狀況에서는 켜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特定 게임에서만’ 비활성화되도록 設定하는 것을 勸奬한다.

프로그램 설정
프로그램 設定
CFG 설정
CFG 설정

設定 方法은 다음과 같다. PC 設定에 들어간 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에 있는 ‘Exploit Protection 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以後 上段에 있는 ‘프로그램 設定’, ‘프로그램을 追加해 使用者 指定’을 누른 뒤, 願하는 게임의 經路를 指定해 주고 CFG 시스템을 ‘끔’으로 活性化해 주면 끝이다.

-모니터 走査率 設定 確認하기

모니터가 支援하는 走査率에 비해 윈도우 自體 設定이 낮게 잡혀있는 境遇가 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狀況을 基準으로는 60Hz) 走査率이 높을수록 게임 畵面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모니터가 支援하는 가장 높은 注射率로 디스플레이를 設定해 두는 것이 좋다.

走査率 設定은 PC 設定에 들어가 ‘시스템’, ‘디스플레이’ 窓으로 간 뒤, ‘高級 디스플레이’ 設定에 들어가 變更할 수 있다. ‘새로 고침 頻度’의 設定을 가장 높은 注射率로 選擇하면 된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高級 디스플레이 설정
새로 고침 빈도 설정
새로 고침 頻度 설정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