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에 中國 利用者들도 關心 集中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에 中國 利用者들도 關心 集中

오는 26日 플레이스테이션 5로 獨占 出市되는 시프트업의 新作 ‘스텔라 블레이드’가 中國에서도 많은 關心을 받고 있다. 特히, 김형태 代表의 次期作이라는 點에서 中國 게이머들의 關心이 높아 ‘스텔라 블레이드’ 初期 販賣量 變數로 作用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美少女 캐릭터를 活用한 ‘데스티니 차일드’, ‘勝利의 女神: 니케’ 等의 게임으로 有名한 시프트업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선보이는 플레이스테이션 5用 액션 게임이다. 아름다운 主人公 캐릭터 ‘이브’가 地球를 破壞한 未知 生命體 ‘네이티브’로부터 地球를 奪還하고 人類를 救援한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은 지난 3月 29日 데모 버전을 公開해 全 世界 게이머들로부터 큰 關心을 받고 있다. 約 70萬 名의 利用者가 데모 버전을 體驗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데모 버전은 1時間 分量의 플레이 타임임에도 不拘하고 50時間을 즐긴 利用者가 나오기도 하며 話題를 모았다.

게임은 出市 前부터 韓國, 日本, 臺灣, 美國 等 여러 國家에서 PS5 스토어 事前 豫約 1位를 達成하며 期待感을 키우고 있으며, 아직 出市價 되지 않은 게임임에도 不拘하고 美國 最大 規模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 5用 소프트웨어 販賣 1位에 오르기도 했다.

世界 곳곳의 利用者들이 ‘스텔라 블레이드’에 對한 期待感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中國의 콘솔 게임 利用者들도 ‘스텔라 블레이드’에 높은 關心을 보여주고 있다. 빌리빌리 等 中國 內 映像 플랫폼에서는 數十萬 照會數를 記錄한 ‘스텔라 블레이드’의 데모 버전 플레이 映像이 多數 存在하며 1,000個 以上의 댓글이 달린 映像도 자리하고 있는 모습이다. 現地 媒體를 통해서도 ‘스텔라 블레이드’의 各種 消息이 實時間으로 傳해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

이러한 中國 利用者들의 높은 關心은 ‘스텔라 블레이드’가 김형태 代表의 次期作이기 때문이다. 김형태 代表는 우리나라를 代表하는 일러스트레이터 中 한 名으로 男性 캐릭터는 盞 筋肉, 女性 캐릭터는 特定 部位를 强調해 魅力을 浮刻시키는 그림體로 利用者들을 사로잡았다. 特히, 中國 게임 市場에서도 影響力이 國內 못지않게 크다.

지난 2013年 11月 29日 開放型 테스트를 進行한 PC用 MMORPG ‘블레이드&소울’ 中國 버전은 同時接續子 數가 공시적으로 150萬 名을 넘었을 程度로 큰 사랑을 받았다. ‘블레이드&소울’은 김형태 代表가 엔씨소프트에서 AD를 맡아 開發한 作品으로, 그의 流麗한 그림體를 3D 캐릭터로 그대로 具現해 큰 關心을 받았다.

中國 게임 市場 關係者는 “中國 利用者들이 김형태 代表의 그림體를 正말 좋아한다. 中國에 紹介된 ‘블레이드&소울’ 그림體와 캐릭터를 正말 좋아했다. ‘스텔라 블레이드’가 김형태 代表의 다음 作品이라 中國 利用者들이 높은 關心을 보이고 있다. 많이 즐길 것 같다. 中國에서 바로 즐길 수는 없지만 다 方法이 있다.”라고 말했다.

PS5用 콘솔 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가 中國에서 正式 出市되기 위해서는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版號를 發給받아야 한다. 아쉽게도 ‘스텔라 블레이드’는 版號를 받은 것이 確認된 바 없다. 正式 루트를 통해서는 中國에서 게임을 즐길 수 없는 것이다. 게다가 中國 市場에서 正式으로 販賣되는 콘솔 게임機의 境遇 制約이 많아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없다는 短點도 있다.

때문에 中國 콘솔 게임 市場은 그레이마켓度 큰 市場으로 자리하고 있다. 不法과 合法의 曖昧한 市長에 利用者들이 자리하고 있다는 얘기다. 中國에 居住한 利用者이지만, 計定을 홍콩으로 生成해 中國에서 즐길 수 없는 게임을 즐기거나, 우리나라나 日本 等에서 機器를 購買해 中國 機器 制約을 벗어나는 式이다.

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

關聯해 市場 調査 業體 니코 파트너스는 2022年 中國 콘솔 게임과 서비스 關聯 收益 78.4%가 그레이마켓을 통해 發行했다는 分析을 내놓은 바 있으며, 中國 콘솔 게임 市場이 2022年 1,670萬 名의 콘솔 게이머를 통해 23億 달러(3兆 2,000億 원)의 賣出을 記錄할 것으로 豫想하기도 했다.

김형태 代表의 次期作으로 關心받고 있는 ‘스텔라 블레이드’가 中國 게임 市場에서 어떤 成果를 거둘 수 있을지 歸趨가 注目된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