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限注意게임消息] 글로벌 市場 달군 '崩壞 스타레일'의 疾走

[限注意게임消息] 글로벌 市場 달군 '崩壞 스타레일'의 疾走

强力한 黃沙비와 微細먼지의 襲擊으로 苦痛받고 있는 3月의 마지막 週. 게임 市場은 호요버스의 '崩壞: 스타레일'의 뜨거운 熱氣가 이슈였다.

지난 27日 2.1 업데이트를 進行한 '崩壞: 스타레일'은 업데이트 以後 글로벌 主要 마켓 最上位에 오르면서 如前한 人氣를 자랑했다. 업데이트 以後 '崩壞: 스타레일'은 美國 앱스토어 賣出 5位, 日本 1位, 中國 2位에 올랐고, 韓國 구글플레이 賣出도 上昇해 賣出 3位에 오르는 氣焰을 吐했다.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업데이트
崩壞: 스타레일 2.1 버전 업데이트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의 境遇 中國 퍼스트펀의 '라스트 워 서바이벌'李 또 다시 '리니지M'을 밀어내고 구글플레이 賣出 1位를 奪還했고, 레드랩게임즈의 '롬: 리멤버 마제스티'(以下 '롬')가 6位로 上昇하는 等 順位 變化가 크게 일어났다.

3월 3주 PC방 순위(자료 출처-더로그)
3月 3週 PC房 順位(資料 出處-더로그)

[PC 온라인게임 消息] 2週 連續 上昇勢를 記錄 中인 '던파'

PC房 게임 統計서비스 '더 로그'에서 公開한 ‘3月 3週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2週 連續 上昇勢를 記錄 中인 '던파'의 人氣가 눈에 띈다.

지난 14日 ‘헌터 & 비질란테’ 업데이트를 통해 新規 轉職을 追加한 '던파'는 67가지 前 職業의 2次 覺醒 및 陳 覺醒 퀘스트를 리뉴얼한 것을 비롯해 퀘스트 進行에 消耗되는 疲勞度 및 퀘스트 클리어 條件에 必要한 材料를 削除하는 等 大大的인 變化를 선보였다.

여기에 ‘버퍼 부스터 리턴즈’ 및 봄맞이 이벤트와 攻擊的인 PC房 프로모션을 進行하며, 던파는 全州 對比 15% 가까이 使用量이 上昇했다.

이와 함께 PO(플레이오프) 日程에 突入하며, 關心을 받고 있는 e스포츠 리그의 熱氣를 反映하듯 LOL의 使用量이 2.6% 上昇했으며, 이벤트가 終了된 以後 使用量이 下落한 '메이플 스토리'의 빈자리를 틈타 '스타크래프트'가 9位로 오르는 等 順位 變化가 極甚한 한 週였다.

구글플레이 순위(자료 출처-모바일인덱스)
구글플레이 順位(資料 出處-모바일인덱스)

[國內 모바일게임 消息] 또 賣出 1位한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搖動치는 順位變化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은 順位 變化가 急激하게 일어났다. 먼저 中國 퍼스트 펀의 '라스트 워: 서바이벌'李 엔씨의 리니지M을 밀어내고 다시 1位 자리에 올랐고, 글로벌 市場에서 興行을 거두고 있는 '崩壞: 스타레일'李 賣出 3位까지 上昇했다.

이 餘波로 旣存 게임들의 順位가 下落하여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리니지W의 順位가 한 階段 下落했지만, 레드랩게임즈의 '롬'李 1次 콘텐츠 업데이트에 힘입어 賣出 6位로 다시 올라섰다. 지난 28日 1次 업데이트를 선보인 '롬'은 솔로 플레이 利用者와 길드가 함께 成長하는 ‘가드 시스템’ 업데이트를 進行하며, 新規 이벤트를 進行 中이다.

여기에 지난주 賣出 最上位를 지키던 中國 조이 나이스 게임즈의 '버섯커 키우기'가 賣出 9位까지 下落했으며, 亦是 中國 開發社 센츄리 게임즈의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李 新規 업데이트와 함께 7位에 오르는 等 조용하던 모바일 市場 順位가 急變하는 모습이다.

[海外 모바일게임 消息] 글로벌 뒤흔드는 ‘崩壞’의 威嚴

海外 모바일 게임 市場을 살펴보면 斷然 호요버스의 '崩壞: 스타레일'의 人氣가 눈에 띈다.

지난 27日 2.1 버전 ‘深淵을 向한 狂亂의 疾走’ 업데이트를 進行한 이 게임은 性 ‘아케론’과 ‘어벤츄린’, 4星 ‘갤러거’ 等의 新規 캐릭터와 함께 '클락 스튜디오 테마파크', '아침 이슬 公館' 等 新規 맵 2種을 追加하는 等 多樣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여기에 게임 接續 詩 별의 軌道 專用티켓 20張과 1,600 成獄을 提供하는 等 多樣한 이벤트까지 더해지며, 復歸 利用者들이 몰리기도 했다. 以後 '崩壞: 스타레일'은 업데이트 이틀 만에 日本 앱스토어 賣出 1位를 記錄했으며, 美國 앱스토어 5位, 中國 2位 等 글로벌 主要 모바일 마켓 賣出 最上位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data.ai)
日本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data.ai)

國家別 狀況을 살펴보면 日本의 境遇 中國 게임社들의 侵攻이 그 어느 때보다 거세다. ‘崩壞: 스타레일’李 賣出 1位에 오른 것을 始作으로, 넷이즈의 ‘나이브스 아웃’과 日本 現地에서 용자物로 遁甲한 ‘버섯커 키우기’(일본 名: ‘버섯 傳說 : 勇士와 魔法의 램프’) 等 TOP 5 中 無慮 3個의 게임이 中國 게임으로 記錄됐다.

니케, RE: 제로 콜라보
니케, RE: 제로 콜라보

이와 함께 ‘Re: 제로부터 始作하는 二世界 生活’ 콜라보를 始作한 ‘勝利의 女神: 니케’의 賣出 順位가 急騰해 5位에 올라 눈길을 끌었으며, 新規 업데이트를 進行한 토미 컴퍼니의 ‘듀얼 마스터즈 플레이즈’(デュエル?マスタ?ズ プレイス)가 10位圈에 再進入했다.

중국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data.ai)
中國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data.ai)

中國 亦是 崩壞의 앱스토어 賣出 2位 消息과 함께 順位가 크게 요동쳤다. 텐센트의 ‘和平精英’(和平精英)李 賣出 3位로 밀려났고, ‘TFT 모바일’(中國名 金??之?)李 4位를 維持 中이다. 여기에 서비스 6周年을 記念해 新規 콘텐츠 업데이트와 伏角 投票 이벤트를 進行 中인 넷이즈의 ‘第 5人格’(中國名: 第五人格)李 賣出 5位에 오르는 等 上昇勢를 記錄 中이다.

미국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data.ai)
美國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data.ai)

美國은 스코플라이의 ‘모노폴리 GO!’가 앱스토어 賣出 1位를 維持하는 가운데, 라스트펀의 ‘라스트워 서바이벌’, 센츄리 게임즈의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李 10位 卷에 入城하면서 ‘崩壞: 스타레일’과 함께 賣出 TOP 10게임 中 3個가 中國 게임으로 채워졌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