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립토 윈터 지난 블록체인 게임 市場 “協業과 協力으로 速度 낸다”

크립토 윈터 지난 블록체인 게임 市場 “協業과 協力으로 速度 낸다”

한동안 潛潛했던 國內 블록체인 게임 市場이 ‘GDC 2024’를 통해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22日 閉幕한 ‘GDC 2024’에 參加한 國內 게임社들이 主力으로 내세운 話頭는 블록체인이었다. ‘GDC 2024’의 메인 스폰서로 나선 위메이드는 行使 期間 다섯 個의 講演을 進行하며 위믹스 플랫폼 紹介에 注力했고, 넥슨 亦是 ‘메이플스토리 N’을 前面에 내세워 글로벌 市場에서 注目받기도 했다.

블록체인 게임
블록체인 게임

이番 ‘GDC 2024’에서 블록체인 게임 事業을 내세운 企業들의 共通된 行步는 바로 協業과 協力이다.

위메이드의 境遇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을 進行한 미스틱게임즈, 엘리트게임즈, 크립토로그게임즈 等의 協業 企業의 作業 經驗을 共有하는 講演을 進行했고, 넥슨 亦是 新規 메인넷 亞撥亂體와 協業을 통해 設計한 ‘메이플스토리 N’의 經濟 構造를 公開하기도 했다.

주시 어드벤처
注視 어드벤처

國內에서 가장 活潑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進行하고 있는 그램퍼스 亦是 이番 ‘GDC 2024’에서 協力社인 이스크라를 통해 自社의 웹 3.0 게임 新作 ‘注視 어드벤처’의 小食과 自社 게임의 新規 情報를 公開했다.

이스크라는 이番 行事에서 世界 最大의 暗號貨幣 去來所 코인베이스의 메인넷인 ‘베이스(Base)’로 체인 移轉을 밝히면서 ‘베이스’ 체인에서 出市되는 첫 番째 게임으로 그램퍼스 CWC의 ‘注視 어드벤처’를 런칭한다고 發表한 바 있다.

주시 어드벤처 이미지
注視 어드벤처 이미지

그램퍼스의 子會社 '그램퍼스 CWC'(氏더블유氏)에서 開發한 ‘注視 어드벤처’는 3D 액션 슈팅 게임으로, 슈팅 게임과 固有의 블록체인 生態系인 '그램'(GRAM)을 基盤으로 한 블록체인 시스템이 더해진 것이 特徵인 作品이다.

이 게임에서 利用者는 라쿤, 시바犬, 고슴도치 等 다양한 스타일의 動物 캐릭터를 活用해 戰鬪에 나설 수 있으며, 다양한 銃器 및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통해 캐릭터를 育成할 수 있다.

아울러 배틀로얄, 과일 蒐集, 破壞 모드 等 多樣한 콘텐츠를 活用하여 캐릭터를 育成할 때마다 유틸리티 토큰人 '젤리'(JELLY)를 獲得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젤리'를 얻을 수 있는 構造로 設計되어 利用者들의 參與를 誘導했다.

이스크라는 오는 4月까지 ‘注視 어드벤처’의 白書를 업데이트한 以後 非公開 테스트를 進行할 豫定이며, 6月 "Invincible Shooter Pack"李 包含된 NFT 販賣를 進行하는 等 具體的인 出市 日程을 公開하기도 했다.

그램퍼스 로드맵 공개
그램퍼스 로드맵 公開

그램퍼스 CWC 亦是 이에 발맞추어 2024年 ‘그램’의 生態系 로드맵을 公開했다. 該當 로드맵에 따르면 오는 4月 ‘東南아시아 블록체인 위크’(SEABW 2024)를 통해 ‘注視 어드벤처’의 試演을 進行하는 것은 勿論, 2分期 自社의 블록체인 게임 '노마 人 메타랜드의‘ 시즌 4 업데이트(초콜릿 팝업 스토어)를 公開하고, 主要 CEX들과 上場 論議를 進行하는 等 積極的인 事業 政策을 進行할 豫定이다.

메이플 유니버스
메이플 유니버스

넥슨의 活潑한 블록체인 事業 展開도 注目할 만한 部分이었다. 넥슨은 지난 1月 ’메이플스토리N‘의 메인넷인 폴리곤과 訣別하고, 新規 메인넷 亞撥亂體와 協業 消息을 傳해 큰 注目을 받은 바 있다.

이番 GDC 2024에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메이플스토리N‘의 自體 假想資産 發行 計劃을 公開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自社 核心 IP를 基盤으로 設計 中인 NFT(代替不可토큰) 基盤 블록체인 生態系로, ’메이플스토리N‘은 이 메이플 유니버스로 出市되는 첫 番째 타이틀이다.

넥슨 側은 ’메이플스토리N‘은 아이템 數量이 制限되고 需要에 比例해 價格이 策定되는 시스템을 構築했으며, 누구나 아이템 供給과 交換 電送 內容을 確認할 수 있는 것은 勿論, 確率型 아이템에 對한 信賴 問題도 블록체인 技術로 解決할 수 있다고 强調했다.

여기에 基本的인 시스템 骨格과 게임 내 아이템 補償으로 支給 方式과 補償 累積 等의 要素는 이미 開發이 끝났으며, 內部 프로토콜(規則)을 基盤으로 게임 內 財貨의 數量과 用途가 制限될 것이며, 自體 規則을 통해 自由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傳했다.

여기에 ’메이플 유니버스‘의 메인넷이 ’亞撥亂體‘로 變更된 만큼 亞撥亂體 코인에 關한 關心도 높아 該當 코인의 價格이 18% 以上 急騰하는 等 尋常치 않은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다.

業界의 한 關係者는 “이番 GDC는 크립토 윈터를 거친 以後 비트코인 1億 突破하는 等 블록체인 市場 트랜드가 다시 好況으로 돌아선 것을 確認하는 자리였다”라며, “國內 게임社들 亦是 다양한 業體와 協力을 통해 以前과는 다른 行步의 事業戰略을 내세운 만큼 올 한해 登場한 블록체인 新作에 對한 市場의 期待感이 어느때 보다 높다”라고 傳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