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더한 '나이트 크로우' 人氣, 글로벌 체인들도 新作 出市로 바쁘다 바빠

블록체인 더한 '나이트 크로우' 人氣, 글로벌 체인들도 新作 出市로 바쁘다 바빠

블록체인을 더해 서비스에 突入한 위메이드 MMORPG(大規模 多重 接續 役割 遂行 게임)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이 市場에서 人氣를 끌고 있는 가운데 다른 여러 블록체인도 新作 게임 온보딩에 集中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위메이드가 글로벌 서비스 中인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基盤 크로스 플랫폼 MMORPG다. 13世紀 유럽 世界觀과 스토리, 極事實的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利用한 立體的인 戰鬪 等이 特徵이다. 지난해 4月 國內 出市 以後 구글 플레이 賣出 1位 等 記錄을 썼다.

特히 이番 글로벌 버전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위믹스3.0을 中心으로 連結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利用者 情報를 하나로 壓縮한 캐릭터 NFT 等 多樣한 블록체인 要素를 椄木한 것이 强點으로 꼽힌다.

게임은 지난 3月 12日 글로벌 市場에 出市 됐으며, 22日 基準 同時接續子 數가 30萬 名을 넘어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론칭 3日 만에 賣出 1,000萬 달러를 記錄하는 等 賣出 側面에서도 成果가 나고 있으며, 서비스 中인 170個國 中 臺灣, 泰國,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브라질 等에서 特히 좋은 成果를 거두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가 블록체인 게임 市場에 薰風을 불어오고 있는 가운데 다른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業體들도 自社 체인에 新作 게임을 선보이며 熱氣를 더하는 모습이다.

폴른 아레나
폴른 아레나

먼저 레이어 1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數이가 게임과 關聯된 消息을 傳했다. 지난 13日 게임 開發社 앰브러스 스튜디오가 自社 NFT 시리즈 E4C 레인저스를 活用한 'E4C: 폴른 아레나' PC 버전을 水飴를 통해 선보인 것이다.

'폴른 아레나'는 모바일 MOBA 장르 게임인 E4C: 파이널 셀베이션' 프리퀄 格인 게임이다. '파이널 셀베이션'과 오리지널 IP를 共有하고 있으며, 앰브러스 스튜디오의 NFT 시리즈인 E4C 레인져스의 오리지널 아트워크를 담았다. 利用者는 英雄이 되어 唯獨 物質과 스모그로 가득 찬 競技場에서 크리스탈을 모아 點數를 獲得하며 競爭을 벌이는 재미를 滿喫할 수 있다.

앰브러스 스튜디오는 수이 開發社인 미스틴 랩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이의 獨創的인 게임 機能을 活用해 게임을 즐기는 利用者들의 經驗을 向上시킬 計劃이다. 特히 게임 간 資産 移動을 具現에 神經을 썼다.

앰브러스 스튜디오는 '폴른 아레나'에 업그레이드 아이템이나 맞춤型 스킨처럼 게임플레이 途中 生成되는 인게임 資産이 수이 生態系의 온체인 資産으로 記錄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利用者는 $E4C 및 컴뱃 티켓을 獲得할 수 있으며, 컴뱃 티켓은 레인져 NFT, $E4C, 稀貴 武器 및 英雄으로 交換 可能해 폴른 아레나는 勿論 追後 登場할 '파이널 셀베이션'에서도 使用할 수 있다.

레전드 리본
레전드 리본

다음으로 갈라체인으로 有名한 갈라게임즈는 蒐集型 카드 게임 '레전드 리본'을 지난 19日 出市했다. '레전드 리본'은 實時間 PvP 中心의 蒐集型 카드 게임이다. CCG 장르인 만큼 다양한 카드를 蒐集하고 自身만의 덱을 構成해 게임 테이블 '챈스'에서 相對方과 戰略을 겨루는 재미를 滿喫할 수 있다. 特히, 카드 種類는 히어로와 크리처, 액션 等 세 가지로 組合에 制限이 없어 덱 戰略이 無窮無盡하다.

'레전드 리본'은 크리처와 競技場에 NFT(代替不可토큰) 技術이 椄木된 것도 特徵이다. 利用者가 크리처 카드 NFT를 保有한 境遇 向後 시즌 플레이 補償이 提供되고, 等級이 높을수록 시즌 補償이 늘어난다. 競技場 NFT를 保有한 利用者는 該當 競技場에서 게임이 進行될 때마다 補償 一部를 나눠받는다. 競技場을 업그레이드하면 補償 潛在力과 利用者 到達 範圍가 向上되는 것도 注目할만한 部分이다.

게임은 갈라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된다. 갈라게임즈는 2019年 7月에 設立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獨立 노드 네트워크와 自體 레이어 1 블록체인 메인넷 '갈라체인'을 構築한 바 있다. 現在 '레전드 리본' 外에도 '커먼 그라운드 월드'와 '이터널 패러독스', 抛'커고 플레이' 等 18個 以上의 다양한 게임을 開發 및 서비스 中이다.

매드월드
매드월드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도 지난 19日부터 카보네이티드의 新作 웹3 모바일 슈팅 게임 '매드월드'의 얼리 액세스 參加者 募集에 突入했다. '매드월드'는 디지털 土地 所有權을 基盤으로 戰略的 領土 占領이 더해진 高難度 3人稱 슈팅 게임이다. 카보네이티드와의 戰略的 파트너십을 基盤으로 엑스플라 메인넷에 單獨 온보딩된다.

'매드월드'를 開發하고 있는 카보네이티드는 'EA', 癥瘕',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等 大型 開發社 出身 베테랑 開發陣이 主軸이 되어 2015年 設立된 글로벌 게임 開發社다. '매드월드'는 現在 公式 사이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參加者를 募集하고 있으며. 居住 都市와 國家, 이메일 等 簡單한 情報만 作成하면 손쉽게 參與할 수 있다.

게임의 背景은 '對崩壞' 6個月 以後 地球다. 利用者는 選擇한 都市를 據點으로 周邊 地域을 探險하며 自身만의 帝國을 構築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은 3人稱 슈팅 게임과 戰略 게임의 特徵을 結合한 것이 特徵이며, 實時間 協同 PvE가 核心 콘텐츠다. 여기에 非同期式 '클랜 臺 클랜' 멀티 플레이를 통해서도 領土를 擴張해 나갈 수 있다.

特히, '매드월드'는 地球上의 實際 都市들을 具現한 것이 强點이다. 라이브옵스와 生成型 AI 基盤의 카바人 플랫폼을 통해 25萬 個에 達하는 헥스 위에 全 世界 都市들과 厖大한 이야기를 提供하는 것이 目標다. 利用者는 서울, 파리, 두바이 等 現實 世界의 主要 都市를 領土로 所有하고 資源을 獲得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 속 領土는 게임 속에만 存在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디지털 商品으로 連繫되어 去來까지 可能하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