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귀염뽀짝 유튜버 단골 액션 게임, ‘파티 애니멀즈’

[리뷰] 귀염뽀짝 유튜버 단골 액션 게임, ‘파티 애니멀즈’

귀여운 動物들이 쌍절곤과 프라이팬을 휘두르며 相對를 威脅한다. 攻擊에 맞은 動物은 그대로 날아가더니 픽 쓰러진다. 相對便은 쓰러진 利用者를 번쩍 들어 場外로 던져버린다.

이는 캐주얼 大田 액션 게임 ‘파티 애니멀즈’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風景이다. ‘파티 애니멀즈’는 2023年 9月 出市되어 新作이라 부르기는 어렵지만, 最近 스트리머들의 ‘合邦(合同 放送)’ 素材로 자주 登場해 다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이다. 筆者도 한 스트리머의 플레이 映像을 보고 興味가 생겨 直接 한番 즐겨 봤다.

파티 애니멀즈
파티 애니멀즈

게임을 始作하면 親切하게 튜토리얼 존으로 案內해 준다. 튜토리얼은 設定을 통해 스킵할 수 있지만, 게임의 흐물텅거리는 物理엔진 適應을 위해서라도 하고 移動하는 것을 推薦한다.

튜토리얼에서는 다양한 障礙物과 敵을 통해서 ‘달리는 法’, ‘멀리 점프하는 法’, ‘剛한 펀치 날리는 法’ 等을 익히게 되는데, 操作은 簡單하지만 應用하는 것이 豫想보다 쉽지 않았다. “이렇게 못 하는데 게임을 할 수나 있으려나”하는 걱정과 함께 튜토리얼을 끝내고 바로 본 게임을 하러 移動했다.

튜토리얼
튜토리얼

게임의 매칭 方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랜덤한 相對와 빠르게 入場할 수 있는 ‘빠른 景氣’, 나머지 하나는 定해진 房에 入場하는 ‘커스텀 房 立場’이다. 前者의 境遇 約 1分 안에 게임을 進行할 수 있고, 後者는 조금 오래 걸리지만 特定 맵과 設定을 定한 뒤 플레이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

매칭을 기다리는 모습
매칭을 기다리는 모습

筆者의 境遇 ‘빠른 景氣’를 積極 利用했고, ‘빠른 景氣’의 境遇 基本的으로 2人~4人이 協同해서 끝까지 살아남거나 미션을 遂行하는 것이 目標로 提示된다.

놀라운 點은 컨트롤이 나빠도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고, 팀에 寄與를 할 수 있다는 點이었다. 例를 들어 ‘動物 하키’ 맵에서는 4名이 한 팀을 이루어, 相對便 골대에 巨大 하키 퍽을 넣은 뒤 먼저 特定 點數를 達成하는 것이 目標다.

업적도 준다
業績도 준다

相對方을 氣絶시키고 공을 뺏어도 되지만, 드롭되는 防牌 아이템을 통해 날아오는 퍽만 잘 쳐내도 팀에 確實한 寄與가 된다. 勿論 直接 나가서 싸우는 것이 좋다면 種種 떨어지는 武器나 아이템을 먹고 激戰地로 突進해도 된다. 사람이 뭉쳐있는 形態機 때문에 이리저리 휘둘러도 누군가는 눈먼 주먹질에 맞아주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기울어진 맵
처음부터 기울어진 맵
버티기...!!!
버티기...!!!

배틀로열 形式 맵도 비슷하다. 출렁다리 위에서 血戰을 벌이는 ‘激戰의 출렁다리’에서는 2:2:2:2 形式 배틀로열이 進行된다. 最終的으로 살아남는 1人이 屬한 팀에게 1點이 주어지고, 먼저 3點을 모으는 팀이 勝利하는 式이다.

種種 맵이 이미 기울어진 채로 始作하곤 하는데, 이때는 주먹질을 해 相對方을 氣絶시켜 그대로 場外로 빠지도록 하는 法도 있지만, 구석에서 밧줄만 꼭 붙잡고 있어도 꽤 높은 生存率을 達成할 수 있었다.

관전 모드
觀戰 모드

혹 게임에서 脫落하더라도 즐길거리는 남아있다. 캐릭터가 行動不能 狀態가 된 利用者는 ‘觀戰 모드’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다양한 效果를 가진 아이템을 맵에 던져 팀을 돕거나 敵을 무찌를 수 있다. 觀戰 모드에 들어가면 時間이 지날 때마다 一種의 財貨인 ‘코인’이 하나씩 支給되고, 아이템을 購買한 뒤 照準해 던지는 形態다.

特히 3코인짜리 ‘生鮮’ 아이템은 敵팀의 머리에 맞추면 그대로 氣絶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체인저의 役割을 하기도 한다. 筆者는 이를 利用해 我軍을 最終 生存者로 만들 수 있었다.

유료 재화로 돌리는 가챠, 예쁜 것들이 많긴 하다
有料 財貨로 돌리는 가챠, 예쁜 것들이 많긴 하다
레벨업으로 얻는 스킨
레벨업으로 얻는 스킨

말랑말랑하고 귀여운 캐릭터의 생김새로 人氣를 끈 게임인 만큼 다양한 스킨이 마련된 部分도 좋았다. 스킨은 人 게임 財貨와 有料 財貨로도 購買할 수 있지만, 레벨업을 비롯한 特定 條件을 만족했을 때 無料로 支給하는 境遇도 相當히 많다.

代表的으로 ‘골든 베이컨’ 스킨은 ‘튜토리얼을 2分 內로 끝낸다’라는 條件을 達成했을 때 支給되고, ‘印稅인 캐럿’ 스킨은 ‘블랙홀 硏究室 맵에서 特定 氣믹이 2番 發生하기 前에 勝利’를 했을 때 얻을 수 있다. 些少한 部分이지만, 蒐集을 좋아하는 利用者의 立場에서는 스킨을 얻기 위해서라도 게임을 더 熱心히 플레이하게 됐다. 筆者도 ‘印稅인 캐럿’을 얻기 위해 繼續 게임을 돌리고 있다. 餘談이지만 아직 못 얻었다.

要約하자면, ‘파티 애니멀즈’는 귀여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大田 (協同)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한 方式으로 게임을 맛볼 수 있고, 컨트롤이 좋지 못해도 影響을 줄 수 있는 部分이 相當히 많다.

아주 低廉한 價格은 아니지만, 가볍게 즐기고 싶은 게임을 찾는다면 ‘파티 애니멀즈’도 나쁜 選擇은 아닐 것이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