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주의 게임消息] 日本 市場에서 成果 내는 ‘일곱 個의 待罪’

[한주의 게임消息] 日本 市場에서 成果 내는 ‘일곱 個의 待罪’

大選走者들의 잇따른 게임 産業 公約으로 大選 熱氣가 뜨거운 1月 中旬 게임 市場에서는 賣出 順位 變動이 두드러졌다.

구글플레이 賣出 順位의 境遇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李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以下 오딘)을 누르고 賣出 2位에 올랐으며, 미호요의 '元辰' 亦是 賣出이 上昇해 上位圈 變動이 눈에 띄였다.

1月 1週 次 데이터가 公開된 PC房 市場의 境遇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의 使用量이 크게 增加해 順位를 높였으며, 正말 오랫만에 EA의 '에이펙스 레전드'가 20位圈에 再進入했다.

일곱개의 대죄 일본 서비스
일곱個의 待罪 日本 서비스

海外 市場을 살펴보면 日本의 境遇 넷마블의 '일곱 個의 待罪'가 新規 이벤트에 힘입어 iOS 賣出 8位에 올랐고, 사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가 賣出 1位를 다시 奪還했다. 中國의 境遇 旣存 게임들이 如前히 자리를 지키는 가운데, 4399의 '文明과 征服'李 iOS 賣出 4位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1월 1주 PC방 순위(자료 출처-게임트릭스)
1月 1週 PC房 順位(資料 出處-게임트릭스)

[PC 온라인게임 消息] 新規 업데이트 앞세운 메이플의 快進擊

게임트릭스에서 公開한 ‘1月 1週 次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메이플스토리'의 上昇勢가 눈에 띈다. 지난 12月 末 온라인쇼케이스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 日程과 이벤트를 公開한 '메이플스토리'는 本格的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使用量이 14% 가까이 增加했다. 이에 힘입어 PC 順位 亦是 2階段 上昇한 7位에 올랐다.

小康狀態인 10位圈 順位와 달리 10位圈 밖의 게임들은 자리바꿈이 甚했다. 社會的 距離 두기 强化로 全般的인 使用量 減少勢가 이어진 가운데, 엔씨의 리니지가 前週對比 使用量이 25% 가까이 下落하는 等 使用量 減少로 인한 順位 變動이 두드러졌다.

特히, EA에서 서비스 中인 '에이펙스 레전드'의 境遇 新規 이벤트 等으로 前週對比 使用量이 13% 增加했으며, 20位圈 게임들의 不振을 틈타 PC房 順位 20位圈에 再進入했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자료 출처-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賣出 順位(資料 出處-구글플레이)

[國內 모바일게임 消息] 潛潛한 게임 市場 속 上位圈 順位 變化 눈길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은 上位圈 자리 바꾸기가 눈에 띄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의 ‘오딘’李 엔씨의 ‘리니지M’에게 밀려 구글플레이 賣出 3位로 내려갔고, 그 餘波로 리니지2M이 4位를 記錄했다. ‘오딘’李 게임 서비스 以後 賣出이 3位圈에 머무른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아울러 지난주 大規模 업데이트를 進行한 미호요의 ‘元辰’의 氣勢가 이어져 賣出 5位까지 順位를 높였으며, 로블록스가 다시 賣出 9位에 오르며 10位圈으로 再進入했다.

새로운 게임도 登場했다. 라인게임즈의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게임 ‘言디셈버’가 그 主人公이다. 지난 13日 서비스를 始作했으나 中國發 大規模 接續으로 서버 이슈를 겪은 이 게임은 今日(14日) 再整備를 完了하여 頂上 서비스에 突入했다. 特히, 正式 서비스 直後 人氣 게임 2位를 記錄한 것은 勿論, PC, 모바일 멀티플랫폼 서비스를 始作하며, 海外에서도 큰 注目을 받는 中이다.

일본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日本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海外 모바일게임 消息] 日本 市場 賣出 8位圈 오른 ‘일곱 個의 待罪’

海外 市場의 境遇 큰 變化는 없었으나 몇몇 新作과 賣出 上昇 게임이 눈에 띈다. 먼저 日本의 境遇 넷마블에서 서비스 中인 ‘일곱 個의 待罪’가 iOS 賣出 8位에 다시 올랐다. 2022年 記念 大規模 새해 이벤트와 大規模 토너먼트 콘텐츠 업데이트를 進行한 ‘일곱 個의 待罪’는 좋은 反應을 이끌어내며, 賣出 順位 亦是 크게 높인 모습이다.

이와 함께 올해 韓國 서비스가 豫定된 사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ウマ娘 プリティ?ダ?ビ?)가 賣出 1位를 다시 奪還했다. 여기에 ‘유희왕 듀얼 링크스(遊?王 デュエルリンクス)’, 몬스터스트라이크(モンスタ?ストライク), 페이트/ 그랜드오더 等의 長壽 人氣 게임들이 賣出 上位圈에 再進入한 것도 注目할 만한 部分이다.

중국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中國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王子零요’(王者?耀), ‘和平精英’(和平精英)李 굳건히 賣出 1~2位를 記錄 中인 中國의 境遇 4399의 新作 게임 ‘文明과 征服’(文明?征服)李 iOS 賣出 4位에 오른 것이 눈에 띈다. 지난 12月 27日 正式 서비스를 始作한 이 게임은 東西洋의 有名 國家로 戰爭을 치르는 戰略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大規模 이벤트와 함께 賣出 4位에 進入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앱스토어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美國 앱스토어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美國의 境遇 新年 이벤트를 進行 中인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의 賣出이 크게 올라 iOS 賣出 3位를 記錄 中이며, 그 뒤를 ‘가레나 프리파이어’,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 뒤를 잇고 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