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年 모바일 게임 市場, 手動 戰鬪 造作 게임 온다

2022年 모바일 게임 市場, 手動 戰鬪 造作 게임 온다

2022年 모바일 게임 市場에 手動 戰鬪로 武裝한 大型 게임이 몰려온다.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RPG(役割 遂行 게임) '言디셈버'부터 네오플이 開發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핵앤슬래시 장르의 元祖를 繼承하는 '디아블로 이모탈'까지 注目할 만한 作品이 大擧 布陣해 있다.

언디셈버
言디셈버

먼저 니즈게임즈가 開發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를 進行 中인 '言디셈버'는 PC와 모바일을 모두 支援하는 멀티 플랫폼 핵앤슬래시 RPG다. 時間과 空間의 制約 없이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이가 强點으로 꼽힌다. 게이머들은 언제 어디서나 '言디셈버'의 世界에 接續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열세 番째 存在인 鉏펜스의 復活을 막기 爲한 '룬 헌터'의 스토리를 基盤으로 進行된다. 시나리오 모드와 PvP 콘텐츠인 '榮光의 聖戰', PvE 協同 콘텐츠인 '레이드', 成長의 限界를 體驗해볼 수 있는 '카오스 던전' 等 多樣한 콘텐츠로 構成됐다.

게임의 强點으로 꼽히는 部分은 自動 戰鬪를 削除하고 게이머의 直接 컨트롤을 要求하는 것이다. 이를 通해 핵앤슬래시 장르 特有의 豪快한 액션을 고스란히 傳한다. 特히, 언리얼 엔진4 基盤의 뛰어난 비주얼에 基盤해 迫眞感 넘치는 그래픽으로 그려지는 액션 플레이도 强點이다.

아울러 旣存의 핵앤슬래시 게임들과 달리 別途의 職業이나 클래스 制限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特徵 中 하나다. 着用 裝備와 '룬'의 交替만으로 近接 戰士에서 弓手와 魔法師로 自由로운 前職이 可能하다. '言디셈버'는 出市 前 300萬 名 以上의 事前豫約者를 모았으며, 오픈 當日 發生한 서버 이슈를 克服하고, 14日 本格的인 出發을 알렸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全 世界 最高의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도 모바일로 온다. 네오플이 開發하고 넥슨이 1分期 中 서비스 豫定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그 主人公이다. '던전앤파이터'는 全 世界 8億 5千萬 名의 利用者를 保有하고, 累積 賣出 180億 달러를 記錄한 넥슨 代表 스테디셀러 게임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빠르고 豪快한 것이 强點인 原作 固有의 액션을 모바일 플랫폼에 고스란히 具現했다. 特히, 多樣한 던전_ 探索하고 攻掠하는 戰鬪와 利用者 間 大田까지 모두 手動 戰鬪를 基盤으로 構成했다. 手動 戰鬪의 재미를 極大化하기 위해 게임의 操作 方式에도 큰 努力을 기울였다. 터치를 最適化한 것은 勿論 各種 스마트폰用 컨트롤러와 키보드까지 支援한다.

이 게임은 原作 特有의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具現했고, 原作의 基本 世界觀을 土臺로 하면서도 原作과는 差別化된 스토리가 展開된다. 엘븐가드, 로리엔, 悲鳴굴, 빌마르크 帝國 實驗場 等 過去 '던전앤파이터' 追憶의 空間을 提供해 利用者들의 鄕愁를 刺戟하는 同時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準備해 색다른 재미를 傳할 豫定이다.

넥슨은 올해 1分期 서비스를 앞두고 지난해 12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깜짝 게릴라 테스트를 進行하며, 게임을 最初로 게이머들에게 선보였다. 테스트에 參與한 게이머들은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새롭게 登場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높은 完成度에 肯定的인 評價를 내리며 期待感을 높였다.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 이모탈

핵앤슬래시의 元祖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IP(知識 財産)를 活用한 '디아블로 이모탈'도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지난 2018年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4'를 期待하고 있던 팬들에게 傳해진 靑天霹靂과 같은 消息이었다. 中國의 넷이즈가 開發을 맡았고, 現場의 雰圍氣를 한瞬間에 차갑게 만든 '님폰없?' 같은 事件까지 겹치며, 出市도 前에 最惡의 게임 班列에 올랐다.

다행스럽게도 事件 以後 몇 次例의 테스트를 거치며, 利用者의 憂慮와 달리 正常的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미지 改善에 成功한 모습이다. 테스트를 통해 公開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自動 戰鬪 없이 受動 戰鬪만을 支援해 '디아블로' 시리즈가 만들어온 핵앤슬래시의 재미를 滿喫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야만용사, 魔法師, 修道士, 惡魔사냥꾼, 性電子, 강령술社 等 願하는 캐릭터를 골라 플레이할 수 있고, 게임 내 裝備도 아이템 파밍을 통해 獲得해야 한다. 勿論 補償을 높여주는 文章과 아이템 屬性 變更 等의 有料 商品은 있으나. 게이머의 直接 造作과 努力이 必要해 旣存 '디아블로' 시리즈의 正統性을 크게 해지지 않고 모바일에 最適化한 버전으로 잘 선보였다는 評價가 나오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正確한 出市 日程은 公開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末 大規模 테스트를 進行했고, 最終 담금질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3年 넘게 이어지고 있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事前 豫約이 올해 끝이 나고 게이머들 앞으로 다가올 것으로 期待된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