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트아크' 全盛時代..純粹 利用者 100萬 名에 同接 24萬 名 記錄

'로스트아크' 全盛時代..純粹 利用者 100萬 名에 同接 24萬 名 記錄

스마일게이트 RPG(代表 지원길)의 代表 MMORPG(多重接續롤플레잉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가 지난 2018年 11月에 出市된 後 歷代級 實績으로 第2의 全盛期를 맞이하고 있다.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한 '로스트아크'
第 2의 全盛期를 맞이한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지난 11日 '小暑리스' 업데이트 以後 '로스트아크'는 最高 同時 接續子 數가 24萬名을 突破했고 지난 7月 以後 純粹 利用者 數(AU, Active Users)도 100萬 名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前 週 對備 新規 利用者 數가 304%, 復歸 利用者 數가 256%가 增加한 數値다. 大部分의 서버에서 立場 大氣熱이 發生하고 新規 캐릭터 生成이 制限되기도 하는 等 人氣를 實感케하는 現象도 일어났다.

專門家들은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成果가 最近 업데이트된 '小暑리스' 업데이트 만으로 이룬 것이 아니라, 올해 初부터 進行했던 다양한 업데이트에 힘입은 連繫 效果로 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올해 初부터 '로스트아크'에 新規 大陸 ‘베른 南部’를 始作으로 ▲軍團長 레이드 ‘魔手軍團長 발탄’, ▲新規 클래스 ‘蹇膝링어’, ▲軍團長 레이드 ‘欲望軍團長 非아키스’, ▲ 新規 클래스 ‘스트라이커’, ▲軍團長 레이드 ‘狂氣軍團長 쿠크歲이튼’을 次例대로 선보여 왔다.

또 지난 7月에는 로스트아크 史上 最大 規模의 軍團長 레이드 ‘夢幻軍團長 亞브렐슈드’를 업데이트 했으며, 이 中 亞브렐슈드의 境遇 인터넷 個人 放送 서비스 플랫폼 基準 約 10萬 名의 冒險家가 同時 視聽할 만큼 뜨거운 反應을 얻은 바 있다.

各 콘텐츠 업데이트 以後 新規 利用者 數, 復歸 利用者 數, 同時 接續子 數 等 大部分의 指標가 持續的으로 큰 幅으로 上昇해왔으며 特히 ‘軍團長 레이드’는 로스트아크式(式) 레이드의 地平을 열었다는 評價를 받으며 興行을 이끄는 核心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代表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代表는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콘텐츠의 재미로 勝負하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約束을 잊지 않고 여러분이 自負心을 가지고 플레이 할 수 있는 멋진 作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모든 力量을 다하겠다.”고 所感을 傳했다.

한便, 스마일게이트 RPG는 冒險家들에 對한 感謝의 마음을 담아 모든 冒險家들에게도 특별한 報償을 支給할 計劃이다.

먼저 캐릭터의 外形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動物 아바타 選擇 箱子’와 게임 내 機能과 便宜性을 向上시키는 ‘베아트리스의 祝福’, ‘니나브의 祝福’ 아이템을 게이머들에게 支給할 豫定이며,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페온’ 50個, 에포나 依賴 卽時 完了卷, 배틀 아이템 綜合 箱子 等도 提供할 豫定이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