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進路 골드 리뷰, 韓國 사람들이 唯獨 부드러운 술을 찾는 理由 : 29STREET

進路 골드 리뷰, 韓國 사람들이 唯獨 부드러운 술을 찾는 理由

마시즘
마視즘 2024-04-15 11:12:36
共有하기 닫기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옳다, 언제나 맛있다"

韓國 사람은 ‘겉바속촉’과 같은 趣向을 가지고 있다. 겉으로는 獨特하고 剛한 것을 願한다고 말하지만 本能的으로 ‘부드러운 것’을 選好한다. 먹고 마시는 趣向만 봐도 알 수 있다. 술이나 飮料를 마실 때도 보다 부드럽게 목에 넘어가는 것을 願하고, 단단하거나 바삭한 西洋의 빵 代身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빵을 좋아한다. 그렇다. 韓國 사람은 맛만큼이나 부드러운 質感을 좋아한다.

딱 하나를 除外한다면 말이다. 바로 韓國 사람의 소울드링크 ‘燒酒’다. 또로록 盞에 따르고, 짠하고, 탁 마시고, 크으 하는 燒酒 말이다. 우리가 이 녀석을 마시는 節度 있는 過程 속에 부드러움이라고는 찾을 수 없었다.
(꽃피는 봄에 새로운 燒酒, 進路골드가 誕生했다)
하지만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燒酒에서도 부드러움을 願한다. 但只 부드럽다고 느껴질 만한 燒酒가 이제 나왔을 뿐이다.

오늘 마시즘은 부드러운 質感에 特化된 身上 燒酒 ‘進路골드’에 對한 이야기다.
100周年을 記念해서 나온
燒酒 입맛의 마스터피스
(진로 100年 歷史의 結晶體)
마시즘을 包含해 燒酒를 아는 사람 或은 主流 쪽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製品을 오래 기다려왔을 것이다. 韓國에서 가장 오랫동안 燒酒를 만들어온 ‘진로’가 100周年이 되는 2024年에 무엇을 낼까?

그 製品의 베일이 벗겨졌다. ‘進路골드’다. 大韓民國 燒酒러들의 歷史와도 같은 ‘진로’를 象徵하는 스카이블루 빛깔의 病은 如前하다. 그런데 여기에 로즈골드, 에메랄드 블루 컬러가 포인트로 담겼다. 漢字를 큼지막하게 써두어도 洗練된 폰트, 그리고 두꺼비… 그렇게 마셔지더니 너 黃金 두꺼비로 進化한 거야?
(傳統的이면서 洗練된 要素가 많은 디자인)
알록달록한 에메랄드빛 蓮못에 앉아있는 듯한 黃金 두꺼비 로고는 그동안 봐왔던 燒酒 製品 中에서 가장 세련되었다. 하지만 問題는 따로 있다.

내 생각에 進路골드의 魅力은 디자인이 全部가 아니다.
마셔보니 알았다,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더
(이 녀석의 眞面目은 맛 그리고 質感이다)
高級스러운 패키지의 ‘進路골드’를 디자인만 다른 限定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或은 ‘燒酒가 다 燒酒 맛이지 뭐가 다르겠냐’라는 분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마셔보면 香과 맛이나 特徵이 다르다…를 핑계로 소믈리에 모드로 즐겼다.

마셔보니 進路골드만의 獨特한 魅力이 있다. 그것은 ‘바디感’이라고 말하는 質感이다. 흔히 燒酒를 마실 때는 입안에 머금기보다 빠르게 넘긴다는 느낌이 剛하다. 때문에 물처럼 가볍고 유튜브 廣告를 스킵 하듯 빠르게 사라지는 것이 特徵… 아니 國룰이었다.

進路골드는 목으로 넘어가는 過程에서 미끈하고 부드러운 質感이 느껴진다. 목으로 넘어가며 存在感을 보이다 보니 進路골드 自體의 맛이나 香을 더 느끼게 된다. 進路에서는 (100年 만에) ‘부드러움의 黃金比率’을 찾았다고 말했다.

大體 當身들 두꺼비에 무슨 짓을 한 거야?
黃金比率의 正體는
進路 100年 歷史의 블렌드
(부드러움의 黃金比率을 찾았다는 進路골드 廣告)
15.5道路 開發된 進路골드는 分明 부드럽고 便安한 飮用感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單純히 導水路만은 說明이 안되는 부드러움이 있다. 마시즘의 質問에 ‘부드러움의 黃金比率’ 正體를 單番에 알려줄 理 없는 進路지만, 搜所聞 끝에 몇 가지 힌트를 얻었다.

그것은 ‘제로 슈거’와 ‘國內産 쌀 100% 蒸溜原液 含有’이다. 제로 슈거를 基本으로, 國內産 쌀을 蒸溜한 原液을 添加했다. 燒酒와 제로슈거, 쌀 蒸溜原液 添加라는 3가지 要素를 블렌딩하여 부드러운 燒酒 맛의 黃金比率을 完成했다.

特히 말로 說明할 수 없었던 바디感의 正體가 쌀이라는 事實이 재미있다. 現代를 象徵하는 稀釋式 燒酒에, 傳統的으로 만들던 蒸溜式 燒酒의 方式을 組合했다.
(부드러움의 祕訣은 燒酒 釀造 100年의 技術力… 그리고 사랑?(아니다))
蒸溜式 燒酒 맛의 核心은 ‘어떤 原料를 蒸溜하였는가?’다. 쌀, 보리, 고구마 等 여러 가지 原料 中에서 ‘쌀’은 부드럽고 깔끔한 맛 屬性을 나타낸다. 1924年에 만들어진 最初의 進路는 ‘쌀’을 主原料로 하는 蒸溜式 燒酒였다고. 100年 歷史의 正統을 이어받은 進路골드는 쌀 蒸溜式 原液을 包含시켜 特有의 부드러운 맛을 具現했다.

그렇다. 進路골드는 進路가 100年間 만들어 온 燒酒들의 智慧가 모인 製品이라고 할 수 있다. 쌀을 蒸溜하여 만들던 燒酒부터, 現在의 大衆的인 燒酒에 이르기까지. 요즘에는 ‘蒸溜式 燒酒다’, ‘稀釋式 燒酒다’라고 나누지만, 이 녀석은 두 가지 魅力을 모두 담은 燒酒라고 불러도 좋다.
(三겹살처럼 保障된 組合에서도 맛있고, 意外의 組合에서도 新鮮하다)
負擔 없이 즐길 수 있고, 부드러운 質感이 더해지니 함께 어울릴 飮食의 暴徒 늘었다. 進路골드의 本質은 燒酒이기 때문에 얼큰한 국물 料理, 싱싱한 製鐵 海産物, 三겹살 구이에 잘 어울린다. 追加로 부드러운 맛 德分에 어떤 安住와 페어링 해도 遜色이 없다.
(燒酒에 부드러움이 더해지니, 飮食 組合이 無限大가 되었다)
마시즘은 홈術로 샐러드나 고로케 빵과 먹어도 맛있었다. 이렇듯 새로운 組合을 찾는 재미또한 있을 듯 하다. 或是 모르지, 앞으로 100年의 國民燒酒 組合을 當身이 찾을 地圖.
부드럽고 親切한 進路골드의
系譜를 찾아서
(어느 時代를 記憶하던지, 進路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였다))
100年이라는 時間 동안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그런데 그게 大衆들의 삶에 가장 가까이 있는 燒酒였다는 것은 ‘진로’를 볼 때 색다른 感情을 느끼게 한다. 1924年에 장학엽 先生이 만든 國民燒酒. 저마다의 哀歡을 함께 나누며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燒酒로 記憶될 진로의 系譜가 黃金빛 두꺼비 進路골드에 닿았다.

부드럽고 負擔 없는 親切함. 進路골드는 이제 막 燒酒와 함께 어른의 삶을 始作한 사람들에게 어울린다. 처음 接하지만 負擔 없이 마시고 싶은 燒酒 새내기들 말이다. 勿論 부드러운 맛의 燒酒를 좋아하는 愛酒家라면 더할 나위 없겠다. 왜냐하면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옳으니까, 또 부드러운 燒酒는 언제나 맛있으니까.
※ 이 글은 하이트眞露의 有料廣告가 包含되어 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