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追憶은 언제나 보글보글,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 보리&옥수수 : 29STREET

追憶은 언제나 보글보글,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 보리&옥수수

마시즘
마視즘 2022-06-30 09:00:02
共有하기 닫기
보리茶가 마시고 싶은 季節이다. 그냥 보리茶가 아닌 할머니 집에 놀러 갈 때의 보리茶다. 뜨거운 햇빛 아래 뛰어놀다가 할머니 집에 돌아가면 뜰 한篇에 酒煎子가 있었다. 할머니는 酒煎子에 담긴 보리茶를 유리컵에 따라 얼음을 동동 띄워서 주시곤 했다.

그렇게 목을 축이고 낮잠을 자다가도 酒煎子 뚜껑의 달그락거리는 소리에 잠을 깼다. 할머니의 酒煎子는 年中無休 보리茶, 옥수수茶 等 여러 가지 車를 만들어 냈다. 이 酒煎子 德分에 할머니 집은 언제나 고소한 냄새가 가득 배어 있었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외쳤다.

"아! 나도 淨水器에서 透明한 물 마시고 싶다고!!"

하지만 이미 나는 맹물을 마실 수 없는 혀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追憶의 酒煎子가 돌아왔다고?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
할머니 집의 酒煎子는 더 以上 들썩이지 않는다. 나도 이제는 淨水器나 生水에 익숙해져가고 있다. 本格的으로 보리茶를 끓이기에 티백은 부담스럽고, 다른 보리茶들을 사서 마시면 너무 어른처럼 보일까 봐 고르지를 못한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던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더 어른이 되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것일까?

그래서 <太陽의 마테茶>가 나의 입맛을 만족시켜준 次였다. 마테茶는 南美의 보리茶라고 불릴 程度로 韓國人이 좋아하는 特有의 고소함을 가지고 있다. 고소한 맛도 있고, 近似하게 생겼다. 오늘도 太陽의 마테茶를 사기 위해 便宜店을 들렸는데 다른 브랜드가 나왔다.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요?

마음속의 酒煎子가 다시 들썩이는 瞬間이었다. 코카-콜라 오프너(Opener)* 마視즘. 오늘의 리뷰는 이거다!
酒煎子 보리茶의 깊이를 낼 수 있을까?
酒煎子茶 보리
韓國人이 食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은 보리茶를 마실 수 없기 때문이다. 그 시원하고 구수한 맛은 食事 後에 여러 가지 맛으로 坊坊 뛰고 있는 立案을 진정시켜준다. 하지만 보리茶도 보리茶 나름이다. 果然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 보리(以下 酒煎子茶 보리)'는 나의 보리茶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酒煎子로 만든 보리茶에는 旣存 보리茶에서 찾을 수 없는 깊은 맛이 있다. 그 祕密을 '酒煎子茶 보리'를 통해 조금은 엿볼 수 있었다. 一旦 '國內産 보리'를 쓰는 것은 韓國人 입맛을 위한 必須 選擇 中 하나다. 이 보리를 볶아서 一種의 로스팅을 했다. 그리고 130度끓인 물로 보리의 맛과 香을 우려냈다.

입안에 남는 香은 깊은데, 맛 自體는 負擔이 없다. 자칫 追憶의 보리茶 맛을 具現하겠다고 너무 깊게 우려서 입까지 떫어지는 事態를 防止했다. 맛으로는 負擔이 없지만 더 津한 香 德分에 제대로 된 보리茶를 마신 느낌이라고 할까?

甚至於 할머니의 보리茶보다 나은 點도 하나 있다. 무리에서 튀어나온 보리 알갱이가 언제나 나를 콜록 이게 만들었는데, 이 '酒煎子茶 보리茶'에는 알갱이가 튀어나올 일은 없다.
달콤하고 고소한 香이 立案을 구른다,
酒煎子茶 옥수수茶
보리茶가 쌉싸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떠올린다면, 옥수수茶는 훨씬 달콤한 香氣를 告訴한 차다.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 옥수수(以下 酒煎子茶 옥수수)' 亦是 國內産 옥수수를 볶고, 130度의 물로 내렸다. 하지만 이 녀석은 훨씬 달콤하고 고소한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느낌이 剛하다.

一旦 香을 맡을 때부터 옥수수 알穀이 느껴질 程度로 香의 解像度가 높았다. 고소하다 水準이 아니라 꼬소하다 아니 '꼬숩다'싶을 程度의 香이다. 마셔보니 告訴한 옥수수茶가 입안에 굴러다니는 것 같다. 普通 옥수수로 만든 菓子를 먹으면 너무 달아서 금세 질려버린다. 하지만 옥수수茶는 香이 剛하고 맛은 負擔이 없어서 즐겁다.
맛의 折半은 追憶이니까
돌아온 酒煎子茶
맹물 같던 日常에 告訴한 酒煎子茶가 들어왔다. 時間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는 것은 追憶이 만들어준 입맛이라는 事實을 다시 한番 깨닫게 된다. 酒煎子가 더 以上 들썩거리지 않아도, 酒煎子에서 만들어졌던 보리茶와 옥수수茶의 맛을 記憶하는 사람 德分에 이런 飮料가 나온 게 아닐까?

보리茶가 마시고 싶은 季節. '太陽의 怨嗟 酒煎子茶'를 많이 찾을 것 같다. 이걸 마시면 왠지 할머니 酒煎子의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거든.
※ 오프너(Opener)는 코카-콜라 저니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모임입니다. ‘마視즘(http://masism.kr)’은 國內 唯一의 飮料 專門 미디어로, 全 世界 200餘 個國에 販賣되고 있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飮料 브랜드를 리뷰합니다. 코카-콜라 저니에서 所定의 原稿料를 支給받았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