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작은 주머니 속의 有機農, 미닛메이드 有機農 : 29STREET

내 작은 주머니 속의 有機農, 미닛메이드 有機農

마시즘
마視즘 2023-01-09 16:15:11
共有하기 닫기
食卓 위의 엄마의 사랑은 ‘有機農’이라는 세 글字로 壓縮할 수 있었다. 問題는 이 사랑이 悲劇的으로 흘러갔다는 것이다. 콩이나 나물보다는 菓子가 더욱 고플 나이의 나는 입안에 斥和碑를 세웠고. 엄마는 젓가락으로 飯饌을 가리키며 “이거 有機農이야!”를 외쳤다. 實際로 그 飯饌들은 집 앞 텃밭에서 자란 貴한 農産物로 만든 것이었다. 하지만 有機農의 弄者도 모르는 나에게는 “有機農이라고 쓰여 있으면 돌이라도 먹어야 하는 거야?”처럼 들리곤 했다.

돌이켜보면 치기 어린 생각이었다. 나는 飯饌 투정을 마치 ‘有機農과의 戰爭’처럼 생각하면서 지내왔으니까. 이제는 나의 選擇대로 무언가를 먹고 마시는 나이다. 아니, 그것을 넘어 飮料 專門 에디터가 되어 코카-콜라에서 보낸 새로운 飮料를 맛 볼 程度가 되었다. 果然 이番 달의 코카-콜라 飮料는 무엇일까?
미닛메이드 ‘有機農’ 葡萄
미닛메이드 ‘有機農’ 謝過
(미닛메이드 너 마저! 有機農으로 나타나다니)
처음에는 눈을 疑心했고, 다시 보니 “이거 有機農이야!”라는 엄마의 外侵이 들리는 듯하다. 코카-콜라 오프너(Opener)* 마視즘. 오늘은 임자를 만나고 말았다.
트렌드를 알고 싶거든
미닛메이드를 보라
暫時 미닛메이드로 돌아와 보자. 엄마와 나의 ‘食卓 위 有機農 戰爭’에서 미닛메이드는 平和 解決士 役割을 自處했다. 飯饌을 남김없이 먹으면 미닛메이드 오렌지 주스 한 盞을 마실 수 있었으니까. 상큼하고 달콤한 미닛메이드를 먹으며 속으로는 “왜 韓國의 有機農은 이런 맛이 안나는 거야”라고 눈물을 삼킨 적도 있다.

미닛메이드는 多樣한 製品으로 自然과 멀어지는 나의 마음을 돌려세우곤 했다. 미닛메이드 葡萄나 알로에는 오렌지 주스만 알던 나에게 새로운 世界를 보여준 飮料였다. 以後에도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靑葡萄 칼로리 10, 미닛메이드 플라워, 미닛메이드 食餌纖維 等 多樣한 製品들이 나의 입을 즐겁게 했다. 내게 미닛메이드는 單純한 주스가 아니라 트렌드였다. 우리가 어떤 飮料를 마셔야 하는지를 몸소 보여주는 믿을 만한 브랜드라고 할까?

그런 미닛메이드에서 ‘有機農 製品’을 냈다. 어머니, 當身의 選擇은 先見之明이었던 건가요?
有機農과의 再會,
미닛메이드 有機農의 맛은 어떨까?
(그냥 주스가 映畫館이면,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아이맥스같은 맛이다)
追憶을 곱씹으며 미닛메이드 有機農을 살펴보았다. ‘有機農’하면 若干 包裝이 촌스럽다는 偏見과 달리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매끄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다. 디자인이 멋지니 100% 有機農 果汁을 使用하였다는 文句도 훨씬 自信滿滿해 보였다. 하지만 相對가 나라는 點이 안타까울 뿐이다. 나는 平生 ‘有機農’이라고 불리는 것을 맛있게 먹어본 적이 없다고!

먼저 ‘미닛메이드 有機農 謝過’다. 琉璃盞에 담으면 黃金빛의 透明한 컬러가 돋보이는 녀석이었다. 먼저 香을 맡은 뒤 한 모금을 삼키니 눈이 번쩍 뜨였다. 沙果주스에서 꿀이 느껴졌으니까. 미닛메이드 有機農 謝過에서 느껴지는 따뜻하고 달큼한 香은 꿀에서 느껴지는 그것과 비슷했다. 그리고 뒤이어 느껴지는 氣分 좋은 상큼함은 꿀謝過의 정석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듯했다.

이제 ‘미닛메이드 有機農 葡萄’를 마셨다. 亦是 맛의 解像度가 엄청났다. 마치 葡萄 한 송이를 입안에 가득 넣고 한 番에 우물우물했을 때 느껴지는 맛이 난다. 勿論 葡萄에는 氏가 있어서 實際로 한 입에 먹어본 적은 없지만, 맛있는 것을 입안 한가득 넣고 먹는 想像은 언제나 해왔거든. ‘미닛메이드 有機農 謝過’가 달큼한 느낌을 가지고 부드럽게 새콤해지는 주스라면, ‘미닛메이드 有機農 葡萄’는 짭조름하고 톡 쏘는 새콤달콤함으로 놀라게 하는 飮料였다.

沙果와 葡萄 모두 各自의 魅力을 가진 飮料였다. 特히 아침이면 커피로 잠을 쫓아냈던 나에게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훌륭한 選擇이었다. 그렇게 생각하니 미닛메이드 有機農의 한 가지 長點이 돋보였다.
엄마의 사랑을 닮은
주머니 속의 有機農
(주머니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가 魅力的이다)
처음 미닛메이드 有機農 製品을 보고 極端的이라고 생각했다. 그만큼 미닛메이드 有機農이 가진 2가지 容量이 獨特했기 때문이다. 하나는 1L짜리 大容量, 다른 하나는 주머니에 쏙 들어오는 파우치 形態였다. 키 差異가 너무 많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다 뜻이 있었다. 이 飮料 有機農이잖아.

그렇다.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아침에 마시기에 딱 맞는 맛을 가지고 있었다. 大容量의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부엌의 冷藏庫에서 언제나 꺼내서 마시기 좋을 것 같았다. 그러면 파우치는? 아이 間食을 위해 外出時 챙기기에도 아침도 못 먹고 뛰쳐나가는 學生과 職場人에게 딱이지 않던가.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주머니 속의 有機農이다.

이제야 알았다. 미닛메이드 有機農은 나를 위해서, 또는 그 以上의 所重한 사람들을 챙기기 위해 만들어진 健康한 飮料다. 이제 보니 수많은 製品들 사이에서 보다 健康한 選擇肢를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줄인 세 글字가 有機農이었다. 내 주머니 속의 미닛메이드 有機農. 여기에는 맛있는 맛도, 보다 健康한 果汁度 들어있지만 더욱 所重한 것이 있다. 오늘 하루를 더 健康하게 하루를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 녹아있다.

* 오프너(Opener)는 코카-콜라 저니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모임입니다. ‘마視즘(http://masism.kr)’은 國內 唯一의 飮料 專門 미디어로, 全 世界 200餘 個國에 販賣되고 있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飮料 브랜드를 리뷰합니다. 코카-콜라 저니에서 所定의 原稿料를 支給받았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