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 말고 티 오마카세는 어때? 서울 티카페 : 29STREET

커피 말고 티 오마카세는 어때? 서울 티카페

세시간전
세時間展 2022-01-22 09:00:01
共有하기 닫기
커피 없이 못 사는 에디터가 요즘 關心 가는 分野는 티 카페. 괜히 날이 추워지니까 따뜻한 茶를 마시면서 몸을 녹이고 싶은 마음이 든다. 티를 專門的으로 다루는 티 하우스도 많지만 프라이빗하게 티 코스를 進行하는 곳도 눈에 띄게 많아졌다. 韓牛, 日食 等 飮食 오마카세는 들어봤어도 티 오마카세는 처음 들어볼 테다. 티 오마카세에 挑戰해 보고 싶다면 注目!

글 마린
茶와 飮食을 함께, 갤러리 더 스퀘어
@zeroso_k
茶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番쯤 들어봤을 법한 北村 티 카페 ‘갤러리 더 스퀘어’. 窓 밖으로 韓屋뷰가 보이는 자리에서 食事와 茶를 즐길 수 있다. 아늑하게 空間을 감싸는 自然光과 隱隱한 空間의 雰圍氣, 韓屋 뷰에 들어서면서부터 힐링이 절로 된다.
@eugene
시즌마다 달라지는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食事와 티, 雰圍氣 그리고 茶器까지 이곳만의 個性이 느껴진다. 利用 時間 90分 동안 네 個의 茶 코스를 中心으로 簡單한 飮食과 디저트가 함께 提供된다. 車를 無알코올 麥酒와 섞는 等의 재미있는 블렌딩 方式은 이곳의 또 다른 魅力이다.
@zyeong_kim
시즌에 따라 바뀌는 個性滿點의 블렌딩 티 메뉴들도 印象的이지만 함께 提供되는 오븐 토스트, 스테이크 等의 飮食 메뉴도 人氣가 많다. 意外의 組合을 發見하는 재미가 쏠쏠한 티 오마카세 코스는 40,000원으로 豫約은 必須다. 豫約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받으며 豫約金 1萬 원을 入金하면 豫約 完了! 豫約 時에는 알레르기 與否만 確認하고 메뉴는 現場에서 알려주신다.
@zeroso_k
@zeroso_k
車와 잘 어울리는 애피타이저, 메인 飮食 2가지, 디저트 順으로 提供된다. 寫眞 속 메인 飮食은 가지구이 위에 차돌박이와 적洋파 등을 올라간 料理로 새콤달콤한 소스가 함께 나오는 白車와 잘 어울린다. 레모네이드와 抹茶를 페어링韓 아이스티는 깔끔하고 산뜻한 맛이 나는데 생각하지 못한 宮合을 經驗해 보는 재미도 있다. 韓屋 뷰를 바라보며 餘裕롭게 茶를 즐길 수 있는 갤러리 더 스퀘어, 나를 위한 힐링이 必要한 날 訪問해 보는 건 어떨까.
티에 眞心인 사람들이 만든 誤므오트
@ahs22k_
韓國 로컬 티 브랜드와 티룸을 運營 中인 誤므오트에서는 約 100分 동안 4가지 코스의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정성스레 내려주는 티 메뉴는 勿論이고 伽倻琴을 연주하는 知人이 誤므오트만을 위해 特別히 만들어준 曲을 背景音樂으로 흘러나온다. 이런 要素들이 모여 티와 티룸에 眞心인 사람이 만든 空間이라고 느끼게 한다.
@xolxolxx
代用車, 잎茶, 꽃 車, 디저트가 順次的으로 提供되고 티코스가 提供되기 前에 원하는 陶器를 選擇할 수 있다. 나만의 컵에 茶를 마시며 힐링하는 時間을 充分히 즐겨보자.

車가 우러나는 時間 동안 車에 對한 이야기와 說明을 들을 수 있고 첫 코스에는 김강정, 대추칩, 콩소스 等 手製로 만든 間食이 함께 提供된다. 두 番째 코스에는 콩茶食과 花盆이 提供되는데 달달해서 잎茶와의 組合이 좋다.
@a0._.oa
세 番째 꽃車 코스에서는 꽃 시럽으로 만든 에이드가 提供된다. 팬지꽃으로 만들어진 보라色의 시럽이 에이드에 붓는 瞬間 퍼지면서 아름다운 色을 만든다. 같은 보라色인 姿色고구마칩과의 合도 아주 좋은 便!

마지막 코스는 시그니처 디저트人 ‘黑香’李 提供된다. 黑荏子와 절편, 透明 羊羹, 그리고 위에 올려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을 돌돌 말아서 썰어먹으면 完璧한 마무리가 될 테다.
@ahs22k_
티 코스와 함께 提供하는 車를 形象化한 自體 製作 북마크度 마무리에 함께 提供되어 좋은 記憶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空間 한 쪽에서는 單品 메뉴들도 즐길 수 있지만 바에 앉아 여유롭게 즐기는 티 코스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더 많은 便이다.

눈앞에서 선보이는 퍼포먼스를 鑑賞하며 티 코스를 즐긴다면 100分이라는 時間이 금새 지나갈 테다. 豫約은 인스타그램 DM이나 카카오채널 ‘誤므오트’를 통해 可能하고 1人當 3萬원이다.
季節마다 다른 티코스, 코코시에나
@eun.soulmate
@eun.soulmate
코코시에나는 'art of tea'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紅茶를 中心으로 여러 車를 블랜딩하여 새로운 車經驗을 提供한다. 季節에 따라 다르게 構成되는 티 코스틑 中國式 웰컴 티부터 直接 블렌딩한 디저트 티까지, 세 가지 車를 順序대로 提供한다.
@jangdolll
겨울 티코스의 첫 메뉴는 베이크드 그린티와 한라봉 오트. 오트 쿠키 위에 상큼한 한라봉 잼이 잔뜩 올라가 있어 淡白 告訴한 베이크드 그린티와 조화롭다. 두 番째 메뉴는 마롱 파운드, 마지막 코스에는 提供되는 明卵감자煎이 提供된다. 감자煎을 티를 함께 먹는 것 自體가 生疏하겠지만 짭짤한 前科 담백한 티의 組合이 생각보다 좋다.
@jangdolll
90分 동안 進行되는 티코스는 1人當 3萬 원으로 네이버 豫約을 통해 事前에 豫約하는 것을 推薦한다.
티 칵테일이 있는 알디프 티 바
@seong_ming_
시즌 別로 달라지는 알디프의 시그니처 티 코스는 5가지의 티를 2時間 동안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1人當 3萬 원이다. 겨울 시즌을 맞아 ‘天文’이라는 主題로 티 코스를 進行 中이며, ‘참기름 밀크티’, ‘갈릭 블랙 밀크티’ 等 흥미로운 試圖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kid_peterpen132
시즌 別로 컨셉에 맞는 飮料와 어울리는 티푸드가 함께 提供되고 關聯된 스토리도 함께 說明해준다. 德分에 車도 時間도 더 알차고 豐富하게 즐기는 氣分! 特히 알디프 티 바는 色感이 예쁘고 알코올이 들어간 티 칵테일도 있어 다양하게 티를 經驗해보고 싶은 이들에게 推薦한다.
@itsmebible
3가지 메뉴로 構成된 티 미니 코스도 있어 처음 티코스를 接하는 이들에게도, 色다른 티코스를 願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곳이다. 豫約은 네이버 豫約을 통해 받고 있고 豫約金 1萬원을 先決第 하면 된다.
조금 더 簡單하게 茶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yoon_212
@k_jhoon2
車에 對해 잘 모르더라도 負擔 없이 訪問해볼 수 있는 이곳!
白車, 紅茶, 黑車 等 茶에 對한 說明은 勿論이고
茶를 마시는 方法과 順序까지 알려준다고 하니
이番 機會에 제대로 배워보면 어떨까!

그래서! 여기가 어딘데!
궁금하다면 只今 세時間戰에서 確認해보자! (클릭)
더 많은 <서울 가볼만한곳 情報>가 궁금하다면?
세時間戰에서 確認하세요! ??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