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實戰 와인고르기 꿀팁: 避해야 하는 와인 5가지 : 29STREET

實戰 와인고르기 꿀팁: 避해야 하는 와인 5가지

와푸밸
와푸밸 2021-11-09 15:19:28
共有하기 닫기
와인 고를 때 失敗確率을 줄여 주는 팁은 없을까요? ‘잘못 保管된 와인이나 안 좋은 添加物이 들어간 와인만 被害도 좋을 텐데…’ 이런 생각을 해 보신 분이라면 이番 映像에 注目해 주세요. 實生活에서 바로 適用할 수 있는 와인 고르기 꿀팁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라벨 確認
오래 된 와인이 아닌데도 라벨이 지나치게 더럽거나 많이 찢어졌다면 避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벨에는 와인의 情報도 담겨 있지만, 라벨을 보고 保管狀態나 이동상態度 斟酌할 수 있습니다. 오래 된 빈티지와인이라면 라벨 종이가 變色되거나 살짝 毁損되었을 수도 있지만 빈티지가 아닌 以上 라벨이 너무 더럽다면 안 좋은 環境에서 保管되었을 可能性이 큽니다. 같은 와인 種類라도 保管을 잘못 하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라벨이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安全합니다.

2. 지나치게 싼 와인
비싸다고 다 좋은 와인은 아니지만 너무 싸도 疑心해 봐야 합니다. 지나치게 低廉하다면 맛을 人爲的으로 내려고 人工香料나 化學的 添加物을 넣었을 可能性이 있습니다. 이런 와인을 마시면 다음날 甚한 宿醉를 겪을 수도 있어요.

3. 다른 와인들에 비해 높이가 낮은 와인
陳列臺에 있는 다른 와인甁들보다 內容物이 조금 덜 차 있는 와인도 疑心해 봐야 합니다. 와인이 높은 溫度에서 保管되다가 코르크 마개 사이로 끓어 넘쳤을 可能性이 있거든요. 이렇게 넘친 와인은 甁 入口의 껍질 部分을 손으로 돌려봤을 때 잘 안 돌아가기도 합니다.
4. 高溫에 있었던 와인
이런 와인은 一般 와인샵이나 便宜店에서 種種 發見됩니다. 窓가나 溫風器 近處에 놔두었던 와인, 便宜店 이벤트로 가게 外部에 陳列되어 溫度變化를 많이 겪은 와인은 熟成이 지나치게 빨리 進行되어 맛과 香이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保管 時 溫度變化가 잦으면 安定的인 熟成이 不可能해 맛도 떨어집니다.

5. 長時間 陳列臺에서 放置되어 먼지 쌓인 와인
專用 와인 셀러에서 安定的으로 保管된 것이 아니라 陳列臺에서 放置된 채 먼지 쌓인 와인들도 避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님들이 들었다 놓았다 하며 잦은 움직임에 露出되었을 可能性이 크고 溫度變化度 많이 겪었을 確率이 높습니다.

이런 特性들만 記憶한다면 와인 購買 時 失敗確率을 확 낮출 수 있답니다. 勿論 저런 와인들을 ‘無條件’ 사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잘 保管되었지만 라벨이 毁損된 와인들만 모아 低廉한 價格에 팔기도 하거든요. 그래도 좋은 와인을 安定的으로 만나기 위해서는 이런 꿀팁을 알아두는 게 좋겠죠? 더 仔細한 說明은 映像을 參考하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