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자이언츠, ‘쿵푸 팬더’ 산도발 放出…깜짝 反轉 없었다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SF자이언츠, ‘쿵푸 팬더’ 산도발 放出…깜짝 反轉 없었다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3 리플
    글番號 202403290090606270 | 2024-03-29 09:38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浪漫的인 ‘反轉 시나리오’는 없었다.

美國프로野球(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9日(韓國時刻)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4 시즌 開幕을 몇 時間 앞두고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파블로 산도발(37)을 放出했다.

‘쿵푸 팬더’라는 別名을 가진 그는 샌프란시스코의 2010年, 2012年, 2014年 월드시리즈 優勝 當時 一員이었으며, 特히 2012年 월드시리즈 最優秀 選手(MVP)였다.

산도발은 지난 2月 마이너리그 契約을 締結하고 招請選手 資格으로 示範競技에 나섰지만 2021年 以後 처음 빅리그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려던 그의 挑戰을 失敗로 끝이 났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산도발은 캑터스 리그 16競技에서 OPS(出壘率+長打率) 0.573에 그치는 等 메이저리그에서 活躍할만한 成跡을 내지 못 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따르면 산도발은 뛰고 싶다고 여러 次例 밝혔지만, 자이언츠 球團은 트리플A 새크라멘토나 더블A 리치몬드에 出戰機會가 必要한 有望株가 많아 그에게 充分한 打擊機會를 줄 수 없어 訣別을 擇했다.

MLB닷컴에 따르면 산도발은 當場 隱退 計劃이 없다. 다른 팀의 選擇을 받지 못 한다면 他國 리그나 獨立 리그에서 選手生活을 持續해야 한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