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日부터 同行” 메이저리거 류현진, 親庭팀 韓華 스프링캠프 合流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3日부터 同行” 메이저리거 류현진, 親庭팀 韓華 스프링캠프 合流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80 리플
    글番號 202201260064936227 | 2022-01-26 16:56
류현진. 寫眞出處 | 에이스펙코퍼레이션 SNS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李 親庭팀에 合流해 스프링캠프를 消化한다.

류현진은 다음달 3日부터 한화 이글스의 2022시즌 스프링캠프知人 慶南 巨濟 下請스포츠타운으로 移動해 시즌 準備에 이어간다. 메이저리그가 職場閉鎖 措置로 인해 언제 열릴지 모르는 狀況이기 때문에 當分間 國內에서 몸을 만들며 出國을 準備할 豫定이다. 한화 關係者는 26日 “류현진의 要請에 依해서 스프링캠프 合流가 決定됐다. 個人 트레이너와 함께 다음달 3日부터 巨濟에서 訓鍊을 進行할 豫定”이라고 밝혔다.

한화는 2月 1日부터 지난해와 같은 場所인 巨濟 下請스포츠타운에서 올해 스프링캠프를 始作한다. 한화는 류현진이 2006年부터 2012年까지 7年을 뛰었던 親庭팀. 류현진은 國內 訓鍊地를 物色하다 親庭팀 한화에 訓鍊 問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현진은 1月부터 한화 時節부터 因緣을 맺은 選手들과 自體 캠프를 進行했다. 6日부터 21日까지 濟州島 서귀포시 강창학野球場에서 장세홍 專擔 트레이너, 장민재, 김기탁(以上 한화), 이태양(SSG 랜더스)과 함께 訓鍊을 한 바 있다.

류현진은 濟州島 自體 캠프를 마친 뒤 1月 末 或은 2月 初에 美國으로 떠나 所屬팀 討論討議 스프링캠프 合流할 豫定이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의 職場 閉鎖가 1月이 다 지나서도 繼續해 이어지면서 結局 캠프 合流가 어려운 事情에 이르렀다. 한화는 류현진의 要請에 따라 캠프 合流에 同意했고, 류현진은 2012年 以後 10年 만에 다시 한화 選手들과 함께 訓鍊을 하게 됐다.

寫眞出處 | 에이스펙코퍼레이션 SNS



지난해부터 리빌딩에 들어간 한화는 어린 投手들이 많은 팀이다. 빅 離居人 류현진이 캠프에 合流해 같이 訓鍊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어린 投手들에게는 시즌 準備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화 球團 亦是 이를 考慮해 류현진의 合流를 반긴 것으로 傳해졌다.

2022年 反騰이 必要한 柳賢振에게도 親庭팀 合流는 現在 最上의 시나리오다. 메이저리그 正常化가 不確實한 狀況에서 無條件 個人訓鍊만 하며 美國 消息을 기다리긴 어렵기 때문이다.

류현진이 2021시즌에 거둔 成跡은 14勝10敗 平均自責點 4.37이다. 팀 1先發로 猛活躍을 했다기엔 多少 不足한 成績表였다. 2022시즌에 反騰이 切實한 만큼 그 亦是 한화의 巨濟 캠프에서 몸 컨디션을 最上으로 올리는 데 集中할 豫定이다.

장은상 記者 award@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