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큐코리아 ‘2024 디자인뷰 어워드’ 디자인 公募展 開催

벤큐코리아 ‘2024 디자인뷰 어워드’ 디자인 公募展 開催

벤큐코리아가 2024 디자인뷰 어워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 출처=벤큐코리아
벤큐코리아가 2024 디자인뷰 어워드 디자인 公募展을 進行한다. / 出處=벤큐코리아

[IT東亞 강형석 記者] 벤큐(支社長 소윤석)는 2024年 3月 11日부터 4月 14日까지 디자인 公募展 ‘2024 벤큐코리아 디자인뷰 어워드(DesignVue Award)’를 開催한다. 이番에는 體系的인 色彩 配列로 有名한 팬톤(Pantone) 社와 함께해 意味를 더했다.

‘케이-시티, 내 눈으로 본 都市(K-CITY, The City Through My Eyes)’라는 主題로 進行되는 이番 公募展은 벤큐코리아가 처음 準備했다. 올 夏節期에 中國에서 開催되는 BQC 디자인뷰 어워드 展示會에 벤큐코리아도 參加하기 위함이다. 일러스트&그래픽 디자인 아트워크 部門,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아트워크 部門 總 2가지와 팬톤 特別 部門으로 나뉜다. 팬톤 部門은 公募展 作品의 主要 色相을 2024年 팬톤 올해의 컬러 팔레트 中 하나를 適用하면 自動으로 參加되는 式이다.

벤큐 디자인뷰 어워드 對象은 1名을 選定한다. 選定된 이에게 오는 5月 出市 豫定인 150萬 원 相當의 벤큐 PD3225U 모니터와 100萬 원 賞金을 提供한다. 入選은 總 7名이다. 入選者 全員에게는 公募展 受賞 證明書와 함께 審査委員의 한줄評을 傳達할 豫定이다. 그리고 中國에서 開催되는 2024 BQC 디자인뷰 어워드 展示會에 出品되는 機會가 더해진다.

入選한 上位 3名에게는 벤큐코리아에서 디자인뷰 모니터 製品 詳細페이지에 作品이 揷入되고 中國 展示會 房門을 追加 支援한다. 팬톤 特別 部門에 受賞한 이는 팬톤 커넥트 1年 利用權과 함께 팬톤 포터블 가이드 스튜디오, 컬러 브릿지 가이드 세트 等 追加 支援한다. 別個로 이 部門 施賞者度 BQC 디자인뷰 博覽會에 作品이 出品될 豫定이다.

디자인 公募展은 審査委員이 누구냐에 따라 位相이 달라진다. 벤큐코리아는 이番 公募展에 이원찬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스튜디오 代表,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 디자이너, 성균관대학교 디자인學科 講師 出身 디자이너, 유튜버 존코바 等을 招聘했다. 팬톤의 選任 事業開發 매니저도 審査委員으로 參加할 豫定이다.

디자인뷰 어워드는 2020年 벤큐차이나에서 처음 開催됐다. 2021年부터 오프라인 展示會로도 規模를 키웠다. 좋은 反應으로 因해 벤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번갈아 進行하고 있다. 벤큐 側은 創意性을 널리 알리고 共有할 수 있는 좋은 機會라고 說明한다. 무엇보다 올해는 韓國과 日本이 追加 參加해 規模가 더 커졌다.

벤큐 디자인뷰 모니터. / 출처=벤큐코리아
벤큐 디자인뷰 모니터. / 出處=벤큐코리아

行事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公募展은 벤큐의 디자인뷰 모니터를 알리기 위함이다. 色 正確度에 敏感한 寫眞映像, 디자인 業界 從事者를 겨냥한 모니터인데 最適의 色相 表現을 위한 AQCOLOR 技術이 適用됐다. 最高 水準의 液晶 패널을 使用하고 色溫度와 밝기, 감마 等 폭넓은 色空間을 具現하게끔 自體 調律한다. 專門家의 까다로운 條件을 滿足하면서 다양한 色表現 關聯 認證을 받기도 했다. 製品은 24~32인치까지 多樣하다. 價格帶는 製品에 따라 60萬 원臺에서 270萬 원臺에 形成되어 있다.

글 / IT東亞 강형석 (redbk@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