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高校 앞 道路 時速 30km 制限 檢討 | 채널A 뉴스
中高校 앞 道路 時速 30km 制限 檢討
2024-05-01 19:27 社會

[앵커]
幼稚園이나 初等學校 앞 스쿨존에선 時速 30킬로미터 以下로 運轉해야 합니다. 

政府가 中·高等學校 앞도 스쿨존처럼 車輛 速度를 制限하는 걸 檢討 中 입니다. 

市民 反應은 엇갈리는데요. 

강태연 記者가 現場 取材했습니다. 

[記者]
서울의 한 中學校 앞 裏面道路.

學生들이 몰리는 登下校길 交通事故가 恒常 걱정입니다.

[성형석 / 서울 東大門區]
"지나갈 때 보면 가끔씩 애들이 危險하게 뛰어들 때도 있거든요."

實際로 學校 앞 中高等學生 步行 交通事故를 調査한 結果 登下校 時間代에 集中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幼稚園, 初等學校와 달리 中高等學校 앞은 어린이保護區域으로 指定이 안돼 車輛 速度制限이 大部分 없습니다.

行政安全部는 中高等學校 裏面道路를 步行者 優先道路로 指定해 車輛 運行速度를 最大 30km로 낮추는 方案을 檢討 中입니다.

서울의 한 中學校 앞입니다.

道路 幅이 6m로 車 한 臺가 겨우 지나갈 程度에 印度와 車道가 區分돼 있지도 않은데요.

이런 곳이 速度 制限 區域 設定 對象地입니다.

住民들의 反應은 엇갈립니다.

[김정영 / 서울 東大門區]
"于先 애들인데 事故 안 나니까 좋죠. 警覺心도 세워주고 그거 좋잖아요."

[박재현 / 서울 東大門區]
"中高等學校는 어느 程度 (애들이) 컸으니깐 크게 안 바꿔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政府는 現在 全國 5600餘 個 中高校 앞 道路의 危險性을 全數調査할 豫定입니다.

이르면 올해 안에 地自體의 協助를 받아 中高等學校 앞도 步行者優先도로 指定할 計劃입니다.

채널A뉴스 강태연입니다.

映像取材:이락균
映像編輯:김지균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