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金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MG새마을金庫 에서 넘어옴)

새마을金庫 (Korean Federation of Community Credit Cooperatives)는 이웃 間의 서로 돕고 사랑하며 協同하는 우리 固有의 自律的 協同組織人 , 鄕約 , 두레 等 마을生活의 共同體 精神을 繼承하고, 協同組合의 原理에 依한 信用 事業, 控除 事業 等의 生活金融과 文化福祉厚生 事業, 地域社會開發 事業 等을 통하여 會員의 삶의 質을 向上시키고 나아가 地域 共同體의 發展과 國民 經濟의 均衡 發展에 寄與하는 相互金融 協同組合이다.

行政安全部 의 監督을 받고 있으며, 2金融圈 中 唯一하게 全國 모든 地自體에 地點이 있으며 체크카드 海外 引出이 可能하다.

沿革 [ 編輯 ]

1963年 以來 再建國民運動의 鄕土開發事業의 一環으로 推進되어 온 마을金庫는 1972年 法人設立에 着手, 1973年 再建國民運動에 竝設하여 새마을金庫聯合會 를 創立한 後 1975年 獨立하여 새마을運動의 主要 施策事業으로 育成되었다. 朴正熙 政府 時節 朴敎授 博士의 아이디어로 알려져 있다. [1]

1982年 12月 31日 '새마을金庫法'李 法律 第3622號로 制定되었다.

1999年 6月에 三星카드 와 業務提携 契約을 締結했고, [2] 2001年 부터 提携 三星 信用카드 를 내놓기 始作했다. [3] 새마을金庫 提携 三星 비자 체크카드는 2006年 부터 發行 中이며, 現金카드 登錄도 可能하다. 單, 三星 체크카드 의 特性上 온라인 海外決濟는 안 되며, 신규한 計座에 連結한 境遇에는 該當 開設金庫의 去來內譯 審査를 通過한 後 現金카드 登錄이 可能하다.

2012年 에는 비씨카드 網을 利用한 自體 체크카드를 첫 出市했다. [4]

2017年 9月 18日 에는 "MG想像뱅크"라는 非對面 앱을 正式으로 出市하며 非對面 서비스도 始作했다. [5] 이 때 무통裝飾 共通 商品인 "想像모바일通帳"을 出市했다.

2018年 12月 27日 에는 우리카드 와 業務提携 契約을 했다. [6]

2019年 5月 21日 에 열린 國務會議를 통해 規制가 緩和되어 信協 과 함께 自體 체크카드에 海外 브랜드 提携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承認받았고, [7] 同年 10月 28日 부터 自體 체크카드人 "크림 체크카드"를 始作으로 비자카드 를 搭載하기 始作했다.

商品 및 注意事項 [ 編輯 ]

各 새마을金庫마다 取扱하는 商品이 다르다. 홈페이지/앱에 있는 各 禁錮別 取扱商品 및 理由 案內가 正確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該當 金庫에 商品取扱 與否를 事前에 問議하고 加入해야 한다. 그리고 똑같은 商品이어도 金庫마다 滿期 및 利率이 다를 수 있어서, 이 亦是 辭典에 各 金庫를 通해 確認해야 한다.

共通 商品은 MG想像뱅크 앱에 있는 想像모바일通帳/定期預金/定期積金/自由積金 等의 想像모바일 시리즈다. 勿論 想像모바일通帳은 大砲通帳 防止 次元에서 限度制限計座로 于先 나오며, 一部 金庫에서는 想像모바일通帳을 아예 取扱하지 않는다.

大砲通帳 防止 次元에서 完全신규한 計座는 開設日로부터 30日 동안 現金入出金이 制限되고 實物 通帳의 ATM 移替 或은 電子金融 移替만 할 수 있으며, 30日이 經過한 後에도 金庫에서 去來 內譯을 照會 및 審査하여 金庫의 判斷 下에 現金카드 發給이나 提携카드의 現金入出金機能 登錄 與否를 承認한다. 이는 共通 商品인 想像모바일通帳도 例外가 없다. 따라서 現金카드 發給도 最少 30日이 經過해야 可能하며, 金庫마다 서로 規則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30日이 經過했다고 해서 現金入出金 制限이 풀린다는 保障 또한 없다. 三星 提携 체크카드를 申請해서 利用하는 것은 곧바로 可能하나, 이 條項 때문에 三星 提携 체크카드의 現金카드 登錄 亦是 最少 30日이 經過하고 開設金庫의 去來內譯 審査를 通過해야 可能하다.

MG想像뱅크 앱의 非對面 서비스는 每日 23:50~00:15 사이의 電算點檢 時間 및 別途의 點檢公知 外에 利用이 可能하다.

카드 [ 編輯 ]

체크카드 信用카드 萬 取扱한다. 체크카드는 三星카드 에서 나오는 提携 비자 체크카드 外에는 새마을金庫 自體 체크카드를 發給 中이고, 비씨카드 의 카드網을 利用한다. 提携 信用카드는 三星카드 우리카드 萬 있다.

2019年 10月 28日 비자카드 가 裝着된 自體 체크카드를 첫 出市했다. [8] 單, 비자카드 의 海外決濟 로열티 1.1%를 使用者들로부터 全額 賦課 [9] 하며, 그 外 追加 手數料(換價料)는 0.25%를 받기 때문에 海外決濟 手數料는 多少 비싸다. 海外決濟 方式은 홀드食餌 아닌, 卽時出金이다. 三星카드 에서 나오는 새마을金庫 提携 비자 체크카드 三星카드 가 差額 0.1%를 負擔하여 使用者들에게 비자 의 로열티 1%만 賦課하고, 追加 手數料는 0.2%다.

체크카드 中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티머니 를 選擇할 수 있으며, 티머니 를 適用하면 發給 手數料 2,000원이 賦課된다.

關聯 放送社 [ 編輯 ]

  • MGTV - 專門 編成채널

各州 [ 編輯 ]

  1. 朴敎授 博士, 世界天才會議서 '그랑프리' 受賞 《뉴시스》2007年11月23日 作成. 2014年 5月 8日 確認.
  2. 새마을金庫, 信用카드業 進出 推進 - 聯合뉴스
  3. 三星카드, 새마을金庫 提携 카드 發給 - 每日經濟
  4. 새마을金庫 自體 체크카드 來年 3月 發給 - 파이낸셜뉴스
  5. 새마을金庫, 모바일 窓口 서비스 MG想像뱅크 오픈 - 파이낸셜뉴스
  6. 우리카드, '카드의 定石' 새마을金庫서 販賣 - 聯合뉴스
  7. 換錢·카드 없이 海外旅行…'페이 앱' 海外決濟 可能해진다 - MBN
  8. MG새마을金庫, 海外兼用 체크카드 出市…景品 支給 이벤트 進行 - 스포츠서울
  9. 비자카드 2017年 에 海外決濟 로열티를 1%에서 1.1%로 引上했으며, 旣存과의 差額인 0.1%만 大部分의 信用카드社 및 取扱 銀行에서 負擔하고 있다.
  10. 2012年에 비씨카드 望을 共用하는 첫 自體 國內專用 체크카드를 내놓았다. 2019年 10月에는 비자카드 가 달린 첫 自體 체크카드를 出市했다.
  11. 單, 三星카드 체크카드 는 온라인 海外決濟를 支援하지 않는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