彗星特急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彗星特急 (Comet Express)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에 자리잡고 있는 롤러코스터 로, 國內에서 第一 有名한 다크코스터이다. 360度로 椅子가 回轉하면서, 走行 中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乘降場은 地下에 있으며, 기다리는 데 많은 것을 볼 수 있어 기다리는 데 지루하지 않다. 체인리프트나 發進方式이 아닌, 휠이나 스스로 動力을 使用해 前進한다. 롤러코스터를 타고 레일을 따라 宇宙 冒險을 떠난 스펙터클 冒險이다. 또 遠心力度 견뎌야 하고 一種의 롤러코스터 種類다. 또한

彗星特急

彗星特急 / Comet Express

名稱 彗星特急 (Comet Express)
機種 Twist & Turn
製作社 (人打民 AG)
建設費 7,300,000$ (한화 約 95億원)
位置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 B1F
開場日 1995年 1月 27日
트랙 길이 700m
最大 높이 10m
넓이 1,350坪
最大 速度 35km/h
運行 時間 2分 15秒
搭乘 人員 26名
비클 수 2代
地上 區間 없음
LOTTE WORLD ADVENTURE

그리고 혼자서 右側으로 타면 宏壯히 많이 돈다.

彗星特急 發射 짝! 빵野 빵野 빵野! 스릴감 있는 宇宙 旅行 신나고 재미있게 다녀오세요. 앞에 있는 저희에게도 귀여운 손 人事 한 番씩 흔들어 주세요. 안녕 잘가요 어둠 속으로 뿅!


彗星特急 캐스트 멘트.

신장 120cm 以上, 65歲 未滿의 利用客만 搭乘할 수 있고 座席이 自由自在로 回轉하기 때문에 멀미가 甚한 사람은 搭乘을 自制하는 것이 좋다. 最高速度는 35km/h지만 回轉하는 座席, 잦은 急커브, 다크라이드의 特性上 體感 速度는 훨씬 높은 便. 2021年 은 2m 以上 搭乘 制限도 追加되었다. 때문에 一部 籠球, 排球 選手들은 搭乘이 不可能하다.

運行한 列車가 單 1代 뿐인데다가 搭乘長도 地下에 있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야 한지라 환타지 드림과 마찬가지로 回轉率이 別로 좋지 않다

아트란티스 , 후렌치 레볼루션 과 더불어 어마어마한 待機時間을 자랑한다.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보다 무섭지 않으면서 재미와 스릴은 相當해 男女老少를 不問하고 人氣가 많아 스릴을 즐기는 學生層과 젊은 손님들은 勿論이고 家族 單位 손님들까지도 몰리기 때문. 그래서 1時間 待機는 基本이고, 사람이 많으면 待機時間이 3~4時間까지 達하기도 한다. 그나마 待機列 一部가 地下에 있어 體感 待機時間은 짧은 것이 慰安이라면 慰安이다.

基本的으로 한 座席에 두 名이 타게 되어 있는데, 座席의 回轉 速度는 같이 탄 사람의 몸무게 差異에 左右되기 때문에 혼자 탄다면 平素보다 더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萬若 體重이 꽤 나가는 사람이 혼자 탔을 境遇, 커브 區間에서는 正말 精神없이 빙글빙글 돈다. 反面에 體重이 비슷한 사람끼리 같이 탔을 境遇 回轉 速度는 折半 以下로 뚝 떨어지며, 앞이나 뒤 車輛의 搭乘者들도 같은 狀況일 境遇 直線 區間에서는 네 사람이 暫時 동안 마주보고 있는 境遇도 發生한다.

가끔 自身이 탄 座席의 回轉軸이 故障나 한 方向으로 固定되어 全 區間을 通過한 境遇도 種種 發生한다. 가장 큰 問題는 내가 탄 座席의 앞 또는 뒤도 回轉軸이 固定되어 움직이지 않을 때. 搭乘 時間 내내 서로 뻘쭘하게 마주보고 타야하는 境遇가 發生할 수도 있다(!)

急傾斜 트랙이나 360度 回轉 같은 特殊트랙은 없지만 깜깜하고 좁은 地下 空間을 잘 테밍된 宇宙로 十分 活用하고, 區間區間의 急激한 速度 變化, 얼기설기 얽힌 트랙과 터널을 아슬아슬하게 가로지르는 스릴을 느낄 수 있다. 區間마다 90度에 가까운 急커브가 存在하는데 이때 온몸이 剛하게 쏠린다. 비클에 머리를 부딪힐 程度로 激하게 움직인다. 特히 急加速으로 通過해 金星 周圍를 크게 돌다가 停車場으로 進入하는 後半部 區間은 이 施設의 하이라이트인데, 이 區間이 列車가 가장 빠른 速度로 달리는 區間이며 레일은 왼쪽으로 살짝 꺾여있어 비클이 기울어진 狀態로 둥글게 돌면서 내려오기 때문에 遠心力으로 因해 座席 밖으로 튕겨져 나갈 것 같은 느낌으로 恐怖感을 膳賜한다.

아트란티스, 후렌치 레볼루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最高 人氣 어트랙션이지만 매직패스 豫約이 저 둘에 比해 相對的으로 餘裕로운 便이다. 意外로 彗星特急의 매직패스를 豫約하는 사람은 많이 없기 때문. 다만 매직패스를 使用하여도 室內 待機줄에서 20分 假量을 기다려야 하며, 매직패스 프리미엄 또한 마찬가지다. 結局 2022年 9月 에 無料 매직패스가 없어지면서 이제는 빨리 타려면 時間을 돈으로 사야 한다. 特히 酷暑期와 酷寒期엔 사람이 많을 境遇 地上 室外 待機줄에서 몇 時間씩 暴炎, 寒波와 맞닥뜨려야 하기에 室外 待機줄을 패스할 수 있는 매직패스 使用이 오히려 適切한 選擇이 될 수도 있다.

雨天&酷寒市의 매직아일랜드는 환타지 드림과 彗星特急만 運行한다. 萬一 둘 中 하나라도 運休하는 날에 비나 눈이 내린다면 곧바로 運行을 再開한다. 갑작스럽게 雨天&酷寒待機가 걸릴시 자이로 3銃士나 아트란티스 等 스릴 어트랙션을 즐기려 했던 모든 줄은 彗星特急과 후렌치 레볼루션으로 몰려 怪랄限 待機時間이 發生할 수 있다.

  • 室內 待機줄로 들어가면 여러 機械音과 夢幻的인 소리 가 反復 再生되는데, 여러 經驗談을 보면 "室內 待機줄에서 20分假量 기다리면서 듣다보니 今方이라도 精神이 나갈것같다." 라는 坪이 보인다.
    • 一般的인 롤러코스터와 달리, 中間자리에서 가장 큰 스릴을 느낄 수 있다.
    • 혼자 搭乘한다면 右側 座席에 앉는 것이 좋다. 左側에 앉게 되면 한 쪽 方向으로만 사정없이 座席이 回轉하기 때문에 甚한 어지러움과 메스꺼움을 誘發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右側에 앉으면 左側에 앉았을 때와 달리 適切한 스핀과 튕겨나가는 듯한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두 사람이 搭乘한다면 좀 더 무게가 나가는 사람이 右側에 앉는 것도 팁.
    • 다크라이드라는 特性上 다른 어트랙션보다 테밍에 神經쓰지 않을 수 없었겠지만, 그만큼 테밍이 얼마나 重要한 要素인지 알 수 있는 롤러코스터이다. 롤러코스터 搭乘 時 利用客은 平素보다 緊張하거나 여기저기로 注意가 分散되는데 이를 利用해 테밍만 잘해도 더 큰 스릴을 膳賜할 수 있다. 그러나 大韓民國에도 롤러코스터는 여기저기 있지만 제대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롤러코스터는 얼마되지 않는 게 現實이다. 單純히 롤러코스터 의 速度가 빠르거나 特需트랙이 存在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스릴을 느끼는 것은 아니기 때문.
    • 2018年 4月 23日 부터 7月 20日 까지 리뉴얼 工事를 進行했다. 비클 塗色을 새로 하고 큐라인의 그림 大部分은 映像으로 바뀌였으며 라이드의 全體的인 雰圍氣가 많이 밝아졌다. 列車의 振動이 確然히 減少해 乘車感도 改善됐으며 LED가 아닌 一般 電球를 많이 配置하여서 好評이 많다. 特히 마지막 區間의 서울特別市 夜景과 롯데월드타워의 그림은 꽤 괜찮게 꾸민 便. 하지만 사라진 사운드나 效果도 있다. 代表的인 것이 列車가 怪物 입 속을 들어갈 때 들리는 침 넘어간 소리.
    • 아트란티스 다음으로 매직아일랜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스테디셀러 機種이다. 자이로 三兄弟 中 第一 人氣 있는 자이로스윙도 彗星特急 앞에선 한 手 접을 程度. 자이로드롭이나 자이로스윙보다 搭乘에 對한 恐怖는 적으면서 適切한 스릴과 재미를 膳賜하기 때문에 相對的으로 利用客이 많다. 다만 매우 덥거나 매우 추운 날씨일 때, 비가 오는 날에는 待機時間이 다른 人氣 놀이器具에 비해 많이 짧아진다. (이는 매직아일랜드에 있는 모든 機構들의 共通 事項이다.) 彗星特急을 좋아한다면 이 때를 노리자. 事實, 彗星特急은 아트란티스나 후렌치 레볼루션과 달리 極盛需期를 除外하면 待機時間이 60分을 넘기는 일은 잘 없다.
    • 2019年 開化期 시즌은 ‘별밤急行列車’라는 別稱도 달고 運行했다.
    • 參考로 所持品을 保管할 수 있는 곳이 없어 가지고 타야 하니, 注意하자.
    • 코로나19 草創期에는 한 칸씩 띄워서 搭乘했으나 언제부터인가 距離두기를 안 하고 있다.
    • 또한 이야기는 "언덕에서 뒤에서 굴러온 彗星을 避해 달리고 있는데 올라탔다가 떨어져서 잡았는데 宇宙로 가는 혜성이였다 하지만 갑자기 宇宙 怪物의 입속에 들어가 뼈를 만져 나간 方式으로 그리고 土星 地球 로봇 같은 構造物을 보는 形式의 롤러코스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