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賊 (발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海賊
Le Corsaire
콘라드와 메도라
조셉 마질리에 버전
構成 3幕
按舞 조셉 마질리에
作曲 아돌프 아당
背景 에디르네
初演 1856年 1月 23日
파리 國立 오페라 劇場
마리우스 프티파 네 番째 버전
按舞 마리우스 프티파
初演 1899年 1月 25日
마린스키 劇場
初演 발레團 러시아 皇室 발레團

? 海賊 ? 또는 ? 르 코르세르? ( 프랑스語 : Le Corsaire )은 조지 고든 바이런 의 詩를 느슨한 基盤으로 하는 生-조르주(Jules-Henri Vernoy de Saint-Georges)의 리브레토 와 함께 主로 3個의 膜으로 공연되는 발레 作品이다.  아돌프 아당 의 音樂에 조셉 마질리에가 按舞를 하여 1856년 1月 23日에  파리 國立 오페라 (Theatre Imperial de l´Opera)에 依해 初演되었다. 現在 공연되고 있는 모든 形態는 마리우스 프티파 가 러시아 皇室 발레團(現 마린스키 발레團)을 위하여 改作한 것에서 派生된 것이다.

줄거리 [ 編輯 ]

〔第1幕〕第1章은 아드리아노플 廣場에 있는 奴隸市場. 後宮에 보낼 女子를 사려는 富者 派시아에게 팔려가기 直前인 메도라라는 處女를, 群衆에 섞여 있던 海賊의 頭目 콘라드와 그의 部下들이 빼앗아 달아난다. 第2章은 寶物로 가득찬 地下 宮殿. 메드라의 懇請으로 사로잡힌 女子들의 釋放을 承諾한 콘라드는 메도라를 사랑하게 되나 部下의 奸計로 깊은 잠에 빠지고 그 틈에 메도라는 다시 다른 海賊들에게 잡혀간다. 〔第2幕〕코스섬의 派시아 後宮. 奴隸市場에서 메드라를 잃은 派시아가 激怒하고 있는데, 메도라가 다시 잡혀와 氣分이 풀리나, 巡禮者 老人으로 變裝한 콘라드가 派시아를 몰아내고 메드라를 끌어안는다. 그러나 結局 콘라드度 사로잡혀 死刑을 宣告받는다. 〔第3幕〕第1章은 바다가 보이는 派시아의 房. 콘라드의 處刑을 中止한다는 條件으로 派시아의 아내가 되기를 承諾한 메드라는 派시아를 巧妙하게 속여 콘라드와 함께 窓으로 도망친다. 第2章은 바다에 떠 있는 배 위, 코라드와 메드라가 祝福의 술盞을 들고 있자, 번개가 쳐 배는 둘로 갈라지고 船員들과 함께 바다 속에 가라앉는다. 그 뒤 에필로그에서는 陸地에 기어오른 두 사람이 無事함을 神에게 感謝한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