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안 슈나이더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플로리안 슈나이더
Florian Schneider
基本 情報
本名 Florian Schneider-Esleben
出生 1947年 4月 7日 ( 1947-04-07 )
독일 獨逸 외닝겐-카텐호른
死亡 2020年 4月 21日 ( 2020-04-21 ) (73歲)
독일 獨逸 뒤셀도르프
性別 男性
國籍 獨逸
職業 音樂家, 歌手
장르 電子 音樂
活動 時期 1968年 ~ 2008年 , 2014年 ~ 2015年
樂器 플루트 , 바이올린 , 신시사이저
學歷 뒤셀도르프 로베르트 슈만 大學
레이블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關聯 活動 크라프트베르크

플로리안 슈나이더-에스레벤 ( 獨逸語 : Florian Schneider-Esleben , 1947年 4月 7日 ~ 2020年 4月 21日 )은 獨逸 電子 音樂 그룹 크라프트베르크 의 創團 멤버 中 한 名이다. 랄프 휘터(Ralf Hutter)와 함께 1968年 音樂 그룹 「오르가니자치온(Organisation)」을 創團하였다. 크라프트베르크 밴드는 1970年에 登場하였는데, 이 中에 슈나이더는 2008年까지 參與하였다. 音樂 經歷이 始作될 때, 自身을 슈나이더-에스레벤이라고 불렀다. 두 番째 크라프트베르크 앨범이 發表 된 後 그는 더 以上 性을 接尾辭로 使用하지 않았다.

生涯와 業績 [ 編輯 ]

슈나이더는 建築家 파울 슈나이더-에스레벤과 그의 아내 에바마리아 슈나이더-에스레벤의 아들이었다. 뒤셀도르프의 로베르트 슈만 大學에서 플루트를 10年 間 工夫한 後 쾰른에서 音樂學을 專攻하였다. 바이올린과 기타도 연주하였고, 클라우스 돌딩어(Paul Nero)의 《In South-America (El Condor Pasa)》앨범에 게스트 뮤지션으로 參與하였다. 1967年 에버하르트 크라네만(Eberhard Kranemann)과 함께 「피스오프(Pissoff)」 밴드의 一員이었다.

처음에는 플루트를 연주하고 電子 플루트를 만들었다. 1974年에 《 Autobahn 》 앨범이 出市된 後 플루트는 더 以上 使用되지 않는 代身 效果를 使用하여 크라프베르크의 트레이드마크인 人工 로보복스 音色을 完成시켰다. 1980年代 末, 最初의 完全 合成 音聲과 音樂으로 作動하는 로봇이 포르츠하임의 新生 會社인 「스컬처 電子機器(Sculpture elektronische Gerate)」와 協力하여 開發되었다.

그는 슈나이더/휘터 듀오의 內省的이고 消極的인 一員으로 看做되었고, 인터뷰는 基本的으로 그의 밴드 同僚가 擔當하였다. 1998年 브라질 텔레비전을 除外하고 일렉트로 페스티벌 「트라이블 개더링(Tribal Gathering)」에서 크라프트베르크 登場에 對한 인터뷰를 하였다. 2001年에는 VIVA 進行者 김일영과의 假想 인터뷰에서 革新自認 돈 슈나이더(Don Schneider)로서 音樂 TV 채널 VIVA Zwei에 카메오로 出演하였다.

1998年 카를스루에 國立 디자인 大學에서 미디어 藝術 및 公演 敎授로 任命되었는데, 디자인 大學 代辯人에 따르면 그는 그 敎授職을 取하지 않았다.

2008年에는 더 以上 크라프트베르크와의 라이브 公演을 하지 않았으며, 2009年 初 音樂 그룹에서 脫退를 發表하였다. 크라프트베르크의 「클링-클랑(Kling-Klang)」 스튜디오의 오랜 職員인 비디오 運營者 슈테판 派페(Stefan Pfaffe)가 舞臺에 올랐다. 그 以後 2009年 프랑크푸르트 音樂 博覽會에서 다시 한 番 大衆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2015年 海洋 環境 保護 團體 「Parley for the Oceans」 프로젝트의 一環으로 「Stop Plastic Pollution」 曲을 出市하였다.

2014年에 크라프트베르크의 一員으로 그래미 名譽의 殿堂에 헌액되었다.

2020年 4月, 73歲를 一期로 짧은 癌 鬪病 끝에 死亡하였으나, 言論에는 5月 6日에 公開되었다.

關聯 事項 [ 編輯 ]

1977年 여름, 베를린 漢字 스튜디오에서 토니 비스콘티(Tony Visconti)와 함께 데이비드 보위 가 製作한 音樂 「V-2 Schneider」는 그에게 獻呈되었다. [사운드트랙 CD 《Christiane F. - Wir Kinder vom Bahnhof Zoo(우리는 動物園 驛에서 아이들)》의 小冊子에서 읽을 수 있음] 保衛는 그 當時 크라프트베르크 및 캔(Can) 과 같은 獨逸 그룹의 影響을 받아 베를린에 왔었다. 當時 保衛는 크라프트베르크와 함께 일하기를 願하였지만 거부되었다.

2001年 獨逸 映畫 「Klassentreffen ? Mordfall unter Freunden (同窓會 - 親舊들 사이의 殺人 事件)」에서 콘트라베이스 演奏者로 扮裝하였다.

參考 文獻 [ 編輯 ]

  • 獨逸語版 위키百科 플로리안 슈나이더-에스레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