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범 (漫畫家)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종범
出生 1982年 3月 2日 ( 1982-03-02 ) (42歲)
大韓民國
國籍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職業 漫畫家

이종범 ( 1982年 ~)은 大韓民國 의 漫畫家이다.

生涯 [ 編輯 ]

8살 때 처음으로 드래곤 볼 의 한 場面을 模作한 것이 周圍 親舊들에게 좋은 評을 받으면서 漫畫家가 되기로 決心했다고 한다. 本人은 元來 中學校만 卒業하고 專業 漫畫家의 門下生으로 들어가려는 생각이 있었다고 하나, 漫畫家가 되려면 工夫를 해야한다고 助言한 洞네 어느 안 팔리는 漫畫家 아저씨의 말을 곧이 곧대로 듣고 漫畫家가 되기 위해 延世大學校 心理學科에 入學했다고 한다 [1] .

漫畫家 김수용의 [힙합]을 報告 "取材가 받쳐주는 漫畫는 재미있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여 目標하던 音樂漫畫를 위해 音樂을 始作했다가 結局 20代의 大部分을 演奏者로 살아갔다. 弘大 等地에서 인디밴드의 EP錄音을 위한 세션드러머 活動을 했고 재즈밴드를 이끌고 各種 行事에서 演奏를 한 記錄이 있다. 大學을 卒業하면서 漫畫家 데뷔準備를 다시 始作했다. [投資의 女王]으로 스투닷컴을 통해 웹툰 데뷔에 成功하기 前까지 잡지 [재즈피플]에서 재즈에 關한 카툰 [소왓툰]을 連載했다. 그러나 이 때엔 本人이 좋아서 原稿를 했으며 原稿料는 받지 못했고 代身 公演 티켓 等을 받았다. [소왓툰]부터 [投資의 女王]까지 專門 素材를 工夫해서 스토리를 만드는 劇化를 했으나 學習 漫畫같은 느낌이라는 評을 받았다고 自評한다. 그러나 2011年 네이버 웹툰[닥터 프로스트]를 통해 專門素材의 取材基盤 漫畫를 훌륭하게 極化 안에 담아내었다는 評을 받는다.

라디오 디제이가 꿈이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現在 웹툰 作家들의 팟캐스트 [웹툰 라디오]에서 메인 進行者를 맡고 있으며 2013年부터 空中波에도 進出해 EBS 라디오 [敬聽]에서 DJ를 한 적이 있다.

그 以後 亦是, 空中波 라디오 放送 EBS에서 午後 1時에 始作하는 [라디오 웹툰]을 메일으로 進行했으며, 2015年 6月 23日 基準으로는 每週 水曜日 空中波 SBS라디오 胡亂의 파워FM 과 每週 日曜日 MBC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에 固定게스트로 出演한 바 있다.

또한, TVN 더 지니어스3에 出演하여 문철마삼이란 新種 流行語를 만들며 끝가지 가지 못하고 堂堂하게 떨어졌다.

學歷 [ 編輯 ]

作品 [ 編輯 ]

기타 [ 編輯 ]

  • 《OCN[닥터프로스트]》 드라마 2014.11.23~2015.02.03

受賞 經歷 [ 編輯 ]

2012 大韓民國 콘텐츠 對象 長官賞, 2012 讀者漫畫對象 온라인 漫畫賞

出演 [ 編輯 ]

藝能 [ 編輯 ]

라디오 [ 編輯 ]

各州 [ 編輯 ]

  1. 元來는 서울대 人類學科를 目標로 했으나 修能 成績이 모자랐다고 한다. 修能에서 두 問題를 틀렸다는 說이 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