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 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앰브로스 파웰 힐 에서 넘어옴)

앰브로즈 파웰 힐
(Ambrose Powell Hill)
別名 작은 파웰(little Powell)
出生地 버지니아州 쿨避퍼
死亡地 버지니아州 피터스버그
服務 美聯邦(USA)
南部同盟 (CSA)
服務期間 1847年 ~ 1861年 (聯邦)
1861年 ~ 1865年 (南部同盟)
最終階級 中將
主要 參戰 美國-멕시코 戰爭
세미뇰 戰爭
南北戰爭

앰브로즈 파웰 힐 (Ambrose Powell Hill, 1825年 11月 9日 ~ 1865年 4月 2日 )은 美國 南北戰爭 中 活躍한 南軍 의 將軍이다.

그는 일찌감치 "힐 警査團" 指揮官으로서 名聲을 얻었고, 스톤月 잭슨 의 가장 有能한 部下 指揮官의 한 名이었다. A. P. 힐은 잭슨이 死亡한 後, 둘로 갈라진 잭슨의 軍團 하나를 맡아서 軍團長이 되었으며, 로버트 리 北버지니아群 에서 活躍했다.

그러나, 戰爭이 끝나기 바로 直前에 戰死했다. A.P.힐은 잭슨과 里의 두터운 信任을 얻고 있었고, 잭슨이 死亡하기 直前, 남긴 말은 遺言이 아니라, A.P. 힐에게 攻擊하라고 외치는 것이었다.

初期 生涯 [ 編輯 ]

部下들에게는 "little Powell"로 알려진 A.P. 힐은 버지니아州 쿨避퍼 에서 태어났다. 1847年, 美國 陸軍 士官學校 (흔히 "웨스트포인트"로 알려짐)를 38名의 同級生 中에서 15等으로 卒業했다. 卒業 後 正規軍 1砲兵聯隊에 少尉로 赴任했다.

멕시코-美國 戰爭 세미뇰 戰爭 에 參戰했으며, 1851年 9月에 中尉로 進級했다. 1855年부터 1860年까지, 힐은 美國 海岸 測量團(United States' coast survey)에서 勤務했다.

1859年 젊은 未亡人 키티 모건 脈클란(Kitty Morgan McClung)과 結婚했다. 後날 南軍의 奇兵長軍이 된 존 헌트 모건 (John Hunt Morgan)과 베실 W. 듀크 (Basil W. Duke)와 義兄弟 사이가 되었다.

南北戰爭 [ 編輯 ]

1861年 3月, 南北戰爭이 일어나기 直前 美陸軍을 退役했다. 버지니아 州(州)가 聯邦에서 脫退하자 第13 버지니아 步兵連帶의 大領으로 任命되었고, 第1次 불런 戰鬪 에서 頭角을 나타냈다. 다음해 2月에는 准將으로 進級했고, 포토맥君의 旅團을 指揮했다.

1862年 半島 全域 에서 윌리엄스버그 戰鬪 의 功績을 認定받아 昇進한 結果, 所長으로써 로버트 E. 리 將軍의 北버지니아軍에서도 가장 傑出하며, 成功한 社團指揮官 中 한 名이 되었다.

힐의 "警査團"(實際로 南軍 中 가장 軍隊)은 7日 戰鬪 , 시더山 戰鬪 (Battle of Cedar Mountain), 第2次 불런 戰鬪 , 앤티텀 戰鬪 프렉데릭스버그 戰鬪 에서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四端은 스톤月 잭슨 軍團의 一部가 되었다. 1865年 5月 첸슬러즈빌 戰鬪 에서 잭슨이 側面攻擊에서 致命傷을 입은 後, 힐이 暫時 軍團을 指揮했으나, 自身도 負傷을 입었다.

잭슨이 죽던 날 던커 레이시 敎師의 增員에 依하면, 잭슨은 昏睡狀態속에서 힐에게 다음과 같은 指示를 내렸다.

펜들턴氏, 힐 將軍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의 旅團을 앞으로 보내 敵의 側面을 몰아붙이라고 傳해주시오.

라고 말했다. 첸슬러즈빌 戰鬪 始作時 잭슨의 有名한 側面移動을 생각한다면 可能性이 있다. [1] .

잭슨이 죽은 後, 힐은 中將으로 進級해 새롭게 創設된 리 將軍의 第3軍團 指揮官이 되었다. 힐은 이 群團을 이끌고 1863年 게티스버그 轉役 과 같은해 가을 全域 및 오버랜드 全域 , 1864年 부터 1865年 까지 벌어진 피터스버그 包圍戰 에서 싸웠다.

힐은 生前에 南軍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지 않겠다고 말했는데, 그말처럼 1865年 4月 2日 (리 將軍이 애퍼매턱스 코트 하우스 에서 降伏하기 7日 前)에 겨우 한 名의 參謀將校를 데리고, 말을 타고 피터스버그 戰線에 나갔다가 北軍 第138 펜실베니아連帶의 존 E. 모크 上兵에게 射殺되었다.

分析 [ 編輯 ]

힐은 戰爭中에 論爭을 避하지 못했다. 病弱한 體質이라서 여러 番 病치레를 했기에, 게티스버그 , 와일드넌스 스폿트室베니아 코트 하우스 (Spotsylvania Court House)의 各 戰鬪에서 自身의 有效性을 감소시켰다(역사가들 中에는 힐이 性病 (性病), 무서운 淋疾 의 合倂症을 앓고있어, 웨스트포인트 士官候補生時代에 나환이라고 믿는 사람도 있었다. 士官學校 病院記錄에는 1844年 9月 9日 一時 休暇를 얻어 나환인 淋疾의 治療를 받았던 것으로 記錄되어 있다 [2] ). 歷史가 래리 터그(Larry Tagg)는 힐을 가리켜 [恒常 憾情的이어서...전투전에 消耗되어 戰鬪가 始作될 때쯤에는 몸의 狀態가 그리 좋지 않은 傾向이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그 傾向은 그가 나타내는 自信있는 모습의 態度와 戰鬪的인 姿勢에 依해 어느 程度 均衡을 이루었다. 그는 자주 빨간 毛織의 狩獵用 셔츠를 입었고, 이것을 [戰鬪用 셔츠]라고 불렀다. 戰鬪가 얼마안가 始作될 때쯤 部下들은 [좀 있으면 파웰이 戰鬪 셔츠를 입을거다]라고 말이 傳해지면, 武器를 檢査하기 始作했다 [3] .

힐은 一般 兵士에게도 愛着을 갖고 있었고, 어느 將校는 그를 가리켜 [리 將軍의 麾下 將軍들中에서 가장 사랑스런사람]라고 말했다. [그의는 아무리 停職해도 거의 決斷을 잃었다]라고도 말하지만, 그 行動은 性急함 때문에 決斷을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 다만 때에 따라서 決斷을 잃어버렸다 [3] . 게티스버그에서 리 將軍의 全君이 움직이기 前인 7月 1日에 힐이 選擇한 것으로 보이는 行動은 널리 批判을 받았다.

그런데도 힐은 이 戰爭에서 兩軍陣營에서 가장 높은 尊敬을 받은 將軍 中 한 名이었다. 힐이 所長이었을때, 로버트 E. 리 將軍은 南軍의 當時 訴狀들中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이라고 記錄했다. 힐은 結局 決定的인 瞬間에 戰場에 到着해 勝利를 確保했다는 評判을 얻었다(예를 들면 앤티텀, 시더山 및 第2次 불런의 各 戰鬪에서). 스톤月 잭슨은 自身의 죽기전 病席에서 힐에게 [戰鬪準備]을 要求했다. 리 將軍도 臨終時에 힐을 불렀다(힐에게 只今 오라고 指示했다)라는 記錄도 있으나, 最近 醫學界의 意見에서는 리 將軍은 마지막 病勢때 말도 할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記念 [ 編輯 ]

  • A.P. 힐 記念碑  : 記念碑의 都市라고 불리는 버지니아州 리치먼드 에는 虛미테地 道路 歷史地球의 라버남 아베뉴 란 下米테지 道路의 膠着點 中心에 A.P. 힐의 記念碑가 있다. 이 記念碑는 個人이 埋葬한 것으로는 리치먼드에서 唯一한 것이다.
  • 워싱턴 D.C 와 리치먼드 사이의 中間에 있는 버지니아州 캐롤라인群(郡)의 A.P. 힐 요새는 힐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다.
  • 第2次 世界大戰 中 美海軍은 리버티 선 中 하나에 A.P.힐이란 이름을 넣었다.
  • 힐의 검은 버지니아州 첸스터필드의 첸스터필드軍(郡) 博物館에 展示되어 있다.

大衆文化에서 [ 編輯 ]

로버트 F. 맥스웰 (Ronald F. Maxwell)의 南北戰爭 映畫 " 게티스버그 "(1993)과 " 神의 將軍들 "(Gods and Generals ; 2003)에 힐이 登場한다. 다만 演技한 俳優는 各各 다른 사람이다. "게티스버그"에서는 歷史家이자 南北戰爭의 再現子 패트릭 펄視(Patrick Falci)에 依해 延期되었고, "神의 將軍들"에서는 性格派俳優 윌리엄 샌더슨(William Sanderson)李 延期했다.

各州 [ 編輯 ]

  1. Battles and Leaders of the Civil War; Edited by Ned Bradford; Hon. Rev. T. Lacy; "Stonewall Jackson's Last Battle"; 2000; Heth Hill Press Co.
  2. Robertson, Gen. A.P. Hill , p. 11.
  3. Tagg, p. 301.

參照文獻 [ 編輯 ]

英語版 參照文獻입니다.

  • 본 文書에는 現在 퍼블릭 도메인 에 屬한 브리태니커 百科事典 第11板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 Eicher, John H., & Eicher, David J., Civil War High Commands , Stanford University Press, 2001, ISBN   0-8047-3641-3 .
  • Freeman, Douglas S. , R. E. Lee, A Biography (4 volumes), Scribners, 1934.
  • Robertson, James I., Jr., General A.P. Hill: The Story of a Confederate Warrior , Vintage Publishing, 1992, ISBN   0-679-73888-6 .
  • Robertson, James I., Jr., Stonewall Jackson: The Man, The Soldier, The Legend , MacMillan Publishing, 1997, ISBN   0-02-864685-1 .
  • Warner, Ezra J., Generals in Gray: Lives of the Confederate Commanders , Louisiana State University Press, 1959, ISBN   0-8071-0823-5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