速度變調管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高出力 速度變調管

速度變調管 (速度變調管) 또는 클라이스트론 (Klystron)은 極超短波 의 信號를 發振, 增幅하는 眞空管 素子로 粒子加速器 , 레이다 , 衛星通信 等에 活用된다. 자이로트론 과 함께 核融合 에서 플라즈마 를 加熱하는 用途로도 使用된다.

1937年 美國 스탠퍼드 大學 의 Russell Varian에 依해 發明되었다. 直進型과 反射型이 있으며 直進型은 主로 增幅에, 反射型은 發振에 使用된다. 수 KW에서 MW까지 매우 높은 出力을 낼 수 있지만 空洞共振器(cavity resonator) 構造의 特性으로 인해 帶域幅이 좁다는 短點이 있다.

原理 [ 編輯 ]

直進型 速度變調管은 陰極에서 나온 電子가 집속電極, 加速電極을 지나 入力共同(cavity)을 通過한다. 이 때 入力信號에 따라 電子가 加速 또는 減速된다(속도변조). 또 電子가 走行하는 동안에, 減速을 받은 電子의 뒤에 加速을 받은 電子가 따라 붙어 電子의 흐름이 稠密한 무리를 이룬다(밀도변조). 이것이 出力共同을 通過할 때 出力에 에너지를 주게 된다.

反射型 速度變調管이 直進型과 다른點은 共同이 1個라는 것과, 反射電極에 依해 電子의 흐름이 共同을 通過한 後 되돌아 간다는 것이다. 發進原理는 처음에 前者가 共同을 通過할 때 어떤 原因에 依하여 速度變調를 받아 反射한 後 다시 共同을 通過할 때 發疹을 일으킨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