世界 에이즈의 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世界 에이즈의 날 은 增加 趨勢인 人間 免疫缺乏 바이러스 (HIV)의 全 世界的 擴散 危險을 인식시키기 위해 每年 12月 1日 擧行되는 날이다. 1981年 부터 2007年 의 期間 동안 에이즈는 2千 5百萬 名의 목숨을 앗아갔다고 傳해졌다. 2007年 까지의 統計資料에 따르면 世界 人口 中 3千 3百萬 名이 HIV保菌者로 살고 있으며, 현대까지도 아주 危險한 病으로 알려졌다. 1988年 以後 全 世界의 政府 機關과 國際 機構, 民間 慈善團體가 各種 記念 行事를 열며 維持하고 있으며, 1995年 부터 美國 大統領은 12月 1日 을 世界 에이즈의 날로 公式 宣言했다. 다른 나라의 政府에서도 비슷하게 公式宣言하였다.

'世界 에이즈의 날'이 始作된 以後 只今까지, 'AIDS에 對한 國際聯合 共同 計劃'은 每年 다른 世界保健機構들과의 緊密한 協調를 통해 에이즈의 날 캠페인을 弘報하고 있다. 또한 2005年 에는 世界에이즈캠페인(WAC)로 責任이 讓渡되어 Stop AIDS: '2010年까지 每年 制定되는 具體的인 懸案을 갖고, 에이즈의 날 준수의 約束을 지켜라'라는 口號를 내걸고 活動하고 있다. 이 主題는 世界 에이즈의 날에 뚜렷이 明示된 것은 아니지만, WAC에서는 每年 G8科 같은 重要한 國際이벤트를 통해서 HIV/에이즈를 自覺시키는 努力을 하고있다. 世界 에이즈 캠페인은 또한 英國內의 젊은층을 對象으로 한 學生에이즈防止會같은 國內캠페인도 主導한다.

이 날 에이즈로 인한 死亡者를 追慕하는 記念式이 열렸다. 政府와 保健關係者들 또한 에이즈 主題의 演說이나 포럼을 열기도 한다.

歷史 [ 編輯 ]

世界 에이즈의 날은 1987年 8月 제임스 W. 番(James W. Bunn)과 토마스 네터(Thomas Netter)가 처음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두 사람은 이를 "AIDS를 위한 汎世界 計劃"(Global Programme on AIDS)의 執行議長(Director)인 조너선 萬(Jonathan Mann) 博士에게 提案했다. "AIDS를 위한 汎世界 計劃"은 現在 'AIDS에 對한 國際聯合 共同 計劃'(Joint United Nations Programme on HIV/AIDS, Uniting the world aginst(UNAIDS)로 名稱을 바꾸어 繼續 活動하고 있다. 또한 萬 博士는 그 提案에 同意했고, 날짜를 12月 1日로 하자고 提案했다. 12月 1日은 그 해 美國 大統領 選擧가 끝난 後였고, 番移 보기에 그 무렵이 되면 美國 言論들이 새로운 記事거리를 찾을 것 같았다. 番도 萬 博士의 提案에 同意하여 그때부터 12月 1日에 에이즈 記念日을 열게 되었다고 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