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람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살람보
Salammbo
1883年 出版本 題目 페이지
著者 귀스타브 플로베르
나라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장르 歷史
發行日 1862年

살람보 ( 프랑스語 : Salammbo , 1862年)는 프랑스 寫實主義의 代表作家 귀스타브 플로베르 의 歷史小說이다. 第1次 포에니 戰爭 後, 傭兵들이 叛亂을 일으키고, 叛亂軍 大將 魔吐와 鎭壓軍 大將의 딸 살람보가 그 中心에 서 있다. 只今은 사라진 古代 카르타고 를 背景으로 浪漫的인 사랑과 戰爭이 始作된다. 플로베르는 歷史의 考證을 통해 只今 이 瞬間 살아 있는 듯한 카르타고의 모습을 멋지게 再現하고 있다.

1857年 始作하여 1862年에 發表된 ≪살람보≫는 歷史의 뒤안길로 사라진 한 古代 文明 카르타고에 對한 小說이다. 플로베르는 5年 동안 全力을 다했던 ≪마담 보바리≫를 끝냈을 때 ‘現在의 世界에서 벗어날 必要’를 느꼈고, 그래서 먼 古代의 都市國家를 小說 背景으로 選擇했다. 우리의 삶이 巨大한 흐름 속에 있다고 認識했던 浪漫主義 는 關心과 探究의 幅을 個人의 內面世界에서 歷史의 空間으로 擴張시켜 나갔다. 自然히 지난 時代의 삶을 되살리는 데 각별한 關心을 보였다. 過去는 무엇보다도 現實에서 不可能한 꿈과 希望을 充足시킬 수 있는 理想鄕처럼 登場했고, 特히 古代의 이국은 同時代에 不滿을 가진 사람들에게 種種 꿈의 空間처럼 나타났다. 19世紀 유럽과 全혀 다른 文明, 다른 風景이 불러일으키는 異國情趣는 浪漫主義의 한 情緖이기도 했다. 거칠지만 神祕로운 古代의 이국은 同時代의 俗惡한 부르주아 社會와는 全的으로 다른 世界였기에 浪漫主義者들이 現實에서 벗어나고자 했을 때 가장 理想的인 逃避處가 되었던 것이다.

外部 링크 [ 編輯 ]

텍스트

오디오

본 文書에는 知識乙만드는지식 에서 CC-BY-SA 3.0 으로 配布한 冊 紹介글 中 "살람보" 의 紹介글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