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記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뱀파이어 記事 는 日本의 作家 히노 마츠리의 作品으로, 大韓民國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2004年부터 出刊되었다. 日本에서는 2008年에 애니메이션으로 製作해, TV 도쿄 系列에서 放映되었다. 特히 監督에 사야마 키요코, 脚本에 오카다 마리, 캐릭터 디자인에 尼寺다 아사코로 等 3名 모두 女性이다.

줄거리 [ 編輯 ]

全員 寄宿舍제인 名門 私立學校 크로스 學院은 데이 클래스와 나이트 클래스로 나뉜다. 데이 클래스는 普通의 아이들이 다니지만, 나이트 클래스는 뱀파이어들이 다닌다는 것이 特徵이다. 主人公인 크로스 流寓키와 키류 제로는 이 學校의 規律委員. 나이트 클래스가 뱀파이어들이 다닌다는 것을 숨기기위한 要員이다. 크로스 流寓키는 나이트 클래스의 委員長인 쿠란 카나메에게 10年前에 뱀파이어로부터 도움을 받은 적이 있어 카나메를 憧憬한다. 또 流寓키와 제로는 나이트 클래스의 男學生들에게 데이 클래스의 女學生들이 몰려다니는 것을 막느라 쉴 틈이 없다. 하지만 學校에는 徐徐히 學校의 平和를 깨뜨리려는 不運의 그림자가 나타나기 始作하는데...

캐릭터 紹介 [ 編輯 ]

쿠란 流寓키 ?主 優?(くろす ゆうき)/玖蘭 優?(くらん ゆうき) 크로스 學院 데이클래스에 다니고 있는 高等學校 1學年 少女 신장 164 cm 16歲 血液型 B型, 어릴적부터 親舊 사이인 제로와 함께 學校의 風紀委員(學校守護 擔當)으로 나이트클래스의 祕密을 지키기 위해 活動을 하고 있다. 5살까지 記憶을 갖고 있지 않으며 10年 前... 겨울 뱀파이어에게 襲擊당했을 때 카나메 先輩 도움을 받았던 過去가 있다. 運動神經을 좋지만 머리가 나쁜 便, 正體는 순혈종 뱀파이어. 카나메와 같은 쿠란價의 딸이며 카나메의 女同生이자 約婚者이다. 流寓키가 쿠란 流寓키로 눈을 뜨고난 後 乳牛키의 父母를 殺害한 里圖가 카나메에 依해 깨어나고 里圖는 流寓키와 제로에 依해 없어진다. 그리고 카나메와 流寓키를 包含한 다른 뱀파이어들은 全部 크로스 學院을 떠난다. 하지만 그 後 카나메가 아이道의 아버지를 殺害하는 알 수 없는 行動으로 크로스 學院에 다시 나이트클래스를 만들게 되고, 나머지 뱀파이어들을 모두 糾合하여 카나메의 目的을 沮止하려고 한다.

키류 제로 錐生 零(きりゅう ぜろ)

데이클래스 高等學校 1學年 17歲 穴核型 A型 신장 181 cm, 乳牛키와는 어릴적부터 親舊 사이로 只今도 함께 風紀委員으로 活動을 하고 있다. 乳牛키와는 명콤비로 통하고 있지만 뱀파이어에 對한 思考方式은 正反對라서 모든 뱀파이어를 憎惡하고 敵對視한다. 욱하는 性格이다. 제로 또한 뱀파이어다. 언젠가는 理性을 잃은 怪物로 變하는 運命을 가지고있으며 때문에 목에 있는 文身으로 乳牛키로부터 服從해야만하는 安全裝置를 醉해놓는다. 人間일 때의 流寓키를 좋아했었다.

쿠란 카나메 玖蘭 ?(くらん かなめ)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84 cm, 나이트클래스에 다니고 있는 뱀파이어 10年 前, 뱀파이어의 손에서 流寓키를 救해준 生命의 恩人이기도 하다. 現在 나이트클래스의 班長을 맡고 있으며 나이트클래스 學生들이 살고 있는 寄宿舍인 달의 寄宿舍의 寄宿舍長도 겸하고 있기에 나이트클래스 學生들로부터 民望이 두텁다. 流寓키를 뱀파이어로 만들어 눈을 뜨게한후 元老院을 全部 없애고 流寓키와 함께 크로스 學院을 떠난다. 몇年 後 乳牛키로부터 떠나 순혈종들을 알 수 없는 理由로 繼續 殺害하고있다.

아이도 하나부사 藍堂 英(あいどう はなぶさ)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77 cm, 나이트클래스 所屬 데이클래스의 學生들에게 아이돌 先輩라 불리며 人氣를 한몸에 모으고 있다. 自他가 公認하는 카나메의 팬이다 亞카츠키와는 四寸兄弟 之間으로 함께 活動할 때가 많다. 얼음屬性의 攻擊能力을 所有했다.

카인 亞카츠키 架院 ?(かいん あかつき)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1學年 신장 188 cm, 나이트클래스 所屬 나이트클래스의 學生들로부터 와일드 先輩라 불리며 人氣를 얻고 있다. 하나부사와는 四寸 之間으로 함께 行動하는 일이 잦다. 말數가 적은 便이고 불屬性의 攻擊能力 所有, 動機인 루카를 좋아한다.

시키 센리 支葵 千里(しき せんり)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73 cm, 나이트클래스 所屬의 學生이지만 한便 모델로도 活動을 하고 있다. 타쿠마와 사이가 좋은 便 特히 女子들이나 乳牛키의 피를 좋아하고 있다. 리마와는 戀人사이

土오야 리마 矢 莉磨(とおや りま)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65 cm, 나이트클래스 所屬으로 센리와 마찬가지로 모델로 活動하고 있기 때문에 센리와 行動을 함께 할 때가 많다.

理致죠 타쿠마 一? 拓麻(いちじょう たくま)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84 cm, 나이트클래스 所屬의 學生으로 달의 寄宿舍의 不寄宿舍長이다. 언제나 밝은 性格으로 인해 乳牛키에게는 '뱀파이어答紙 않다'는 評價를 듣고 있다. 카나메와 사이가 좋은지 便하게 對話를 나누곤 한다. 元老院 肅淸以後 순혈종人 사라에게 發見되어 목숨을 求하나 사라의 피 때문에 半은 사라의 꼭두각시가 된다.

세이렌 星煉(せいれん)

나이: 不明 신장: 170 cm, 나이트클래스 所屬 말數가 무척 적으며 恒常 카나메와 行動을 함께 한다. 카나메가 내리는 命令은 반드시 지킨다.

소牛엔 루카 早園 瑠佳(そうえん るか)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2學年 신장 169 cm, 나이트클래스 所屬 校內에서도 손꼽히는 美女이지만 카나메를 좋아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男子애들은 눈에도 들어오지 않는 模樣이다. 카나메 팬을 自處하는 하나부사와는 여러모로 衝突이 發生한다.

히오우 시즈카 緋? 閑(ひおう しずか)

제로를 吸血鬼로 한 女性. 特히 植物을 操縱하는 能力에 뛰어나는 순혈종. 신장 171 cm, 뱀파이어 中에서도 그 數가 極히 적은 순혈종 뱀파이어 제로의 家族들을 襲擊乙亥 죽이고 동생이 이痔漏를 데려간 張本人으로 미친 公主라 불리며 두려움을 사고 있는 存在이다. 後에 카나메에 依해 죽는다.

키류 이치루 錐生 ?縷(きりゅう いちる)

제로의 雙둥이 동생 17歲 신장 181 cm A型, 제로의 雙둥이 동생 태어날 때부터 몸이 弱했으며 뱀파이어 헌터로서의 資質도 제로보다는 떨어진다는 評價를 받았다. 家族들이 시즈카의 攻擊을 받았을 때 시즈카를 따라나선 뒤로는 行方不明이 된 狀態이다. 理도 事件때 里圖에게 負傷을 입고 제로에게 自身의 피를 주고 죽는다.

野가리 土오가 夜刈 十牙(やがり とおが)

쿠로스 學院으로 赴任해 온 새로운 倫理敎師, 그 正體는 NO.1 뱀파이어 헌터였다. 過去 제로의 스승으로 제로를 레벨E로부터 감싸다가 負傷을 입어 오른쪽눈을 잃었다.

쿠레나이 마리아 紅 まり?(くれない まりあ)

크로스 學院으로 轉學온 少女 나이트클래스 高等學校 1學年 152 cm(流寓키와 腎臟이 함께), 크로스 學院으로 轉學을 온 뱀파이어 天性的으로 몸이 弱한 便인 듯 하다. 流寓키와 무척 親하게 지내고 있지만 때때로 完全히 다른 表情을 보이곤 한다. 後에 流寓키를 支持하는 나이트 클래스가 된다.

크로스 카이엔 ?主 灰閻(くろす かいえん)

크로스 學院의 理事長 신장 184 cm AB型, 크로스 學院의 理事長으로 乳牛키의 養아버지다. 나이트클래스의 創設者로 뱀파이어와 人間과의 共存을 바라고 있다. 流寓키와 함께 있을 때는 八不出 아빠 같은 모습을 보이곤 한다. 理도 事件以後 協會長이 된다.

  • 日本聲優: 고우다 호즈美
  • 韓國聲優: 유동균
와카바 社料理 若葉 沙?(わかば さより)

乳牛키의 親舊로 寄宿舍에서도 같은 房을 쓰고 있다. 感이 銳利한 便이다. 理도 事件 以後 몇몇 學生들과 뱀파이어의 存在를 알아차린다.